
서울집값 독주…서울-경기 아파트 구매부담, 2배 격차
#. 인천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50대 직장인 A씨는 지난해 서울로 다시 돌아오려다가 결국 포기했다. 그는 2005년에 현재 살고 있는 집을 마련했고, 지난 10년여 간 집값이 꽤 올랐다. 그런데 막상 복귀하기로 결심하고 따져보니 서울에 집을 마련하기에는 돈이 턱 없이 부족했다. A씨…
- 2019-03-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인천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50대 직장인 A씨는 지난해 서울로 다시 돌아오려다가 결국 포기했다. 그는 2005년에 현재 살고 있는 집을 마련했고, 지난 10년여 간 집값이 꽤 올랐다. 그런데 막상 복귀하기로 결심하고 따져보니 서울에 집을 마련하기에는 돈이 턱 없이 부족했다. A씨…

구태의연했던 국내 맥주업계의 뒤통수를 느닷없이 가격한 사람은 다니엘 튜더라는 영국인입니다. 우리 맥주 맛이 북한 대동강맥주보다 못하다는 그의 충격적인 말에 업계는 물론이고 국민들의 자존심까지 상한 것이지요. 못사는 북한 사람들이 더 맛있는 맥주를 마시고 있다는 사실에 반신반의 하면서도…

지난달 취업자 수 증가 폭이 13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회복했다. 반면 실업자 수는 130만명대에 진입했다. 보건복지부가 25만명 후반대 규모로 시행한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60대를 중심으로 취업자가 크게 늘었다. 지난 1월 실업자로 잡혔던 노인 구직자들이 2월에 취업자로 대거…
![[외인본색] LG 켈리, 화려한 스펙과 소사의 잔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13/94525014.2.jpg)
LG 트윈스 새 외국인투수 케이스 켈리(30)는 학창 시절 미국 청춘영화에 등장하는 고교 슈퍼스타 캐릭터 그대로였다. 풋볼 팀에서는 쿼터백이었고 야구팀에서는 에이스이자 유격수로 맹활약했다. 많은 명문대학이 장학금을 제안하며 스카우트 경쟁을 펼쳤다. 2008년 메이저리그 신인 드래프트에…

술을 먹다가 자신을 무시했다는 이유로 친구의 조카를 흉기로 살해한 4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 받았다. 서울고법 춘천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복형)는 13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씨(49)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한 원심을 그대로 유지했다. 또 10년간 위치…

문재인 대통령과 말레이시아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13일(현지시간) 마하티르 빈 모하마드 총리의 부인 시티 하스마 하지 모하마드 알리 여사와 환담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12시부터 40분 동안 말레이시아의 행정수도인 푸트라자야에 위치한 총리 관저 블루룸에서 시티 여사와 만…

모바일게임 시장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바로 3월 3주를 맞아 넥슨, 웹젠 그리고 조이시티 등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게임사들의 신작이 한꺼번에 쏟아지고 있는 것이다. 게임 라인업도 흥미롭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 시장에서 괄목한 만한 성적을 거둔 신작을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타임옴므(TIME HOMME) ‘더 젠틀(THE GENTLE)’ 라인 신상품 69개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타임옴므 더 젠틀 라인은 클래식과 캐주얼한 스타일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것…

일본 남서부 와카야마(和歌山)현 근해에서 13일 규모 5.2 지진이 일어났다고 NHK가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이날 오후 1시53분께 시코쿠와 혼슈 사이에 있는 기이(紀伊) 수도에서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과 관련해 쓰나미 경보를 발령하지는 않…

이명박 전 대통령(78)에게 공직 임명을 대가로 뇌물을 준 의혹이 있는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에 대해 법원이 강제로 법정에 불러 신문하겠다고 결정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도 증인으로 불러달라고 요청했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는 13일 이 전 …

투명한 유리창이나 방음벽 등에 부딪혀 폐사하는 새가 한 해 765만 마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만 약 2만 마리가 투명 유리와 충돌해 죽는 셈이다. 환경부가 이런 ‘새들의 무덤’을 없애기 위해 투명창에 무늬를 넣는 저감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환경부는 2017년 12월…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진 20대 아들을 남겨둔 채 밤늦게 귀가했다는 이유로 말다툼을 벌이다 흉기로 아내를 살해한 50대 남편이 항소심에서 6년을 감형 받았다. 서울고법 춘천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복형)는 13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씨(51)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18년을 선고한…

‘콜드 게임(Called Game)’이 아닌 ‘콜드 게임(Cold Game)’이었다. 13일 김해 상동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시범경기 2차전은 NC의 5-0 7회 콜드게임 승으로 마무리됐다. 비나 눈이 오지 않았음에도 콜드게임이 선언된 이유는 한파였다. 이날 …

미국 캘리포니아주가 비용, 목적성, 인종 간 불균형을 이유로 들며 사형 집행 무기한 중단을 선언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사형 집행은 비윤리적이라며 이를 집행하기 위한 공공 정책을 실패로 규정했다. 뉴…

한미가 남북경협 사업 추진에 엇갈린 입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핵화·남북관계 관련 사안의 원활한 공조를 위해 마련된 워킹그룹 대면회의가 석달 만인 14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재개될 예정이다. 미국이 2차 북미회담 이후 남북경협 사업에 대한 제재 면제에 부정적 입장을 표명하고 있는…

2014년 4월 이후 세계랭킹 추락 2017년 11월 1193위까지 떨어져 이번 대회로 톱10 복귀 가능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3·미국)가 남자골프 세계랭킹 톱10 진입을 향해 다시 진군한다. 톱10에 진입한다면 5년 만이다. 끝없는 부상과 부진, 굴곡진 사건사고 등을 뒤로…

금속노조 대우조선해양지회 노조원들이 경남 거제시장 면담을 요구하며 한때 시장실을 점거하는 일이 벌어졌다. 13일 오전 대우조선해양 동종사 매각을 반대하는 대우조선 노조원 30명이 시장과 면담을 요구했다. 이들은 변광용 시장에게 동종사매각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듣겠다면서 직접 대화…

가수 정준영이(30) 불법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을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올린 사실을 시인한 가운데, 정준영과 친분이 있던 연예인들이 일제히 선긋기에 나서고 있다. 정준영이 불법 촬영한 성관계 영상을 카톡 단체 대화방에 유포한 사실은 11일 언론 보도를 통해 공론화됐다. 정준영은 1…

국민권익위원회가 그룹 빅뱅의 승리와 가수 정준영이 카카오톡 메신저 단체대화방에서 나눈 불법 동영상 및 유흥업소(버닝썬)의 경찰 유착 의혹 사건 관련 자료를 대검찰청 등 관련 기관에 넘겼다고 밝혔다. 이진석 권익위 심사부국장 직무대리는 13일 올해 업무보고 브리핑에서 사건 관련 자료를…

강원 속초시 펜션에서 20대 남녀 2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13일 속초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30분쯤 속초의 한 펜션에서 A씨(29)와 B씨(28·여)가 숨져 있는 것을 펜션 주인이 발견했다. 현장에는 ‘살아있는 사람들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의 유서가 있었다. 애초 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