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카 이재웅 대표, 택시업계의 고발에 “강력 법적대응” 시사
쏘카 이재웅 대표가 모빌리티플랫폼 ‘타다’가 불법이라며 자신과 VCNC 박재욱 대표를 검찰 고발한 택시기사들에 대한 강력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이 대표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타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거한 지극히 합법적인 차량 대여 및 기사 알선 서비스로, …
- 2019-02-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쏘카 이재웅 대표가 모빌리티플랫폼 ‘타다’가 불법이라며 자신과 VCNC 박재욱 대표를 검찰 고발한 택시기사들에 대한 강력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이 대표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타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거한 지극히 합법적인 차량 대여 및 기사 알선 서비스로, …

미국 상원 법사위원회가 연방수사국(FBI)과 법무부 고위 관리들이 한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직무박탈을 검토한 적이 있는 것으로 보고 조사에 나설 전망이다. 17일(현지 시간) 상원 법사위원장인 린지 그레이엄 의원(공화)은 CBS 뉴스 프로그램 ‘페이스더네이션’에 출연해 “만…

미국프로농구(NBA) 사무국은 지난해부터 올스타게임 팀 구성 방식을 바꿨다. 이전까지는 동·서부 콘퍼런스로 나뉘어 팬 투표를 시행해 선발된 베스트5와 감독 추천을 받은 선수들이 경기에 나섰다. 지난해부터는 투표 1, 2위를 차지한 선수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드래프트를 통해 팀을 구…

KT는 18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역별로 미세먼지 수치를 비교할 수 있는 ‘에어맵 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어맵 코리아는 사용자 현재 위치뿐 아니라 장소와 시간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예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받을 수…

나이키가 기존 골프화에 스니커 컬처를 접목시킨 에어맥스 1 G(Air Max 1 G)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어맥스 1 G는 골프화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나이키의 대표 스니커인 오리지널 에어맥스 1의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했다. 에어맥스 디자인의 상징과 같은 투명한 맥스 …

서울개인택시조합 전·현직 관계자들이 ‘타다’를 운영하는 박재욱 VCNC 대표와 이재웅 쏘카 대표를 고발한 가운데, 이재웅 대표가 강력 대응을 선언했다. 이재웅 대표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하고 박재욱 VCNC(쏘카 자회사) 대표가 며칠 전 택시기사 몇 분에 의해서 검찰에 고…
유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가 북한 영공을 외국 항공사에 개방하는 등 개선 방안을 추진했으나 미국이 저지했다고 로이터가 18일 보도했다. 로이터는 이런 조치가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구체적인 핵무기 및 미사일 폐기를 약속하려는 미국의 전술이라고 분석했다. 대북 제재 압박 수…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오는 20일쯤 보석 신청을 하게 될 것”이라며 “정상적인 판단이라면 재판을 진행하더라도 도정에 공백이 없도록 해야 하는 것이 상식”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경남 창원의 경남경제인총연합회에서 ‘김 지사 불구속 재판을 위…

과천시의회 박상진 의원이 외유성 해외연수 논란에 "무릎 꿇고 싶이 사죄드린다"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18일 과천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해 11월 캐나다 몬트리올 해외연수와 관련하여 본의 아니게 시민 여러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매우 죄송하다는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라…

김시우(24·CJ대한통운)가 최근 두 대회 내리 상승세 바람을 탔다. 김시우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비에라 컨트리클럽(파71·7322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제네시스 오픈(총상금 740만 달러·약 83억 원) 최종라운드에서 5타를 줄이는 맹타를 앞세…

제주지역 약국 두 곳에 위장취업해 절도행각을 벌인 약사가 덜미를 잡혔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정모씨(41·부산)를 구속해 조사중이라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해 7월 9일부터 같은해 10월 16일까지 제주시 연동의 A약국에 약사로 로 일하며 총 86차례에…

정부가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복지제도인 ‘주간활동서비스’를 오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보건복지부는 18일 “‘주간활동서비스’를 위해 올해 신규예산 191억 원을 편성했고, 성인 발달장애인 2500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복지부에 따르면 ‘주간활동서비스’…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23·한국체대)이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대회에 불참한다. 정현은 18일(한국시간)부터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리는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오픈 13 프로방스 남자 단식 출전을 포기했다. 허리 통증이 이유다. 1회전에서 예선을 통과한 선수와 맞대결을 …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후보 출마자들은 18일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에서 문재인 정권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한국당의 뿌리”, “보수의 맏형”이라고 TK 지역을 치켜세우며 지지를 호소하는 이들도 많았다. 일부 후보는 문 대통령 탄핵을 주장하며 거친 발언을 쏟아내기도 했다. 첫…

"5G는 우리 주도가 아닌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움직이는 메가 트렌드의 변화다. 이 전환기가 우리 기술과 맞물리는 부분이 많아 중요한 기회라 보고 있다. V50 씽큐 5G 투입을 결정한 이유다. 반면, G8 씽큐는 우리가 주도하는 변화다. 우리 기술적 혁신에 기반을 두고 성숙 단계인 …

관광 등 대중 경제의존도가 큰 뉴질랜드가 화웨이 장비 배제를 선언하자 중국이 뉴질랜드에 대한 보복에 나섰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8일 보도했다. 뉴질랜드는 미국과 주요 정보를 교환하는 이른 바 ‘파이브 아이스(Five Eyes, 미국·영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

충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8일 한국가스안전공사 통신설비사업 계약을 따내기 위해 수억원의 돈을 건넨 혐의(뇌물공여)로 모 통신업체 직원 A(52)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가스안전공사 본청 통신설비 사업자·유지보수 업체 선정을 대가로 가스안전공사 간부…

자유한국당 이학재 의원(인천 서구갑)은 18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인갑 인천 서구의회 의원에게 폭언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 “제가 어떻게 구의원을 겁박할 수 있겠느냐. 그건 말이 안 된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이학재TV’에 ‘한국당 이학…

대우건설과 삼성물산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비산2동 비산2구역을 재건축하는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를 22일부터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37층의 10개 동에 전용면적 59~105㎡ 아파트 1199채로 구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659채로, 전용 면적별로 △59㎡ 196채 △68㎡ 5…

강남 유명 클럽 ‘버닝썬’이 경찰과 유착돼 있다고 주장한 김상교 씨(28)가 해당 클럽 내에서 여성을 성추행한 정황이 추가로 발견됐다. 18일 서울 강남 경찰서에 따르면 버닝썬 사건과 관련해 클럽 내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하던 중 김 씨가 여성을 추행하는 것으로 보이는 장면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