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 준비생 10명 중 4명 “올해 취업시장, 작년보다 어렵다”
취업 준비생 10명 중 4명이 올해 취업시장이 작년보다 더 어렵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한국경제연구원이 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32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대학생 취업인식도 조사’에 따르면, 올해 대졸 신규채용 환경은 ‘작년보다 어렵다’는 응답(…
- 2018-09-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취업 준비생 10명 중 4명이 올해 취업시장이 작년보다 더 어렵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한국경제연구원이 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32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대학생 취업인식도 조사’에 따르면, 올해 대졸 신규채용 환경은 ‘작년보다 어렵다’는 응답(…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이 유럽 일정을 마치고 30일 귀국했다. 그는 영국 런던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풋볼어워즈와 러시아월드컵 테크니컬 스터디그룹(TSG) 세미나 참석을 위해 지난 21일 출국했다. FIFA 일정을 소화한 후 가족과 휴가를 보낸 벤투 감독은 하루 뒤인…

미국 연예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통하는 배우 겸 가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비꼬는 신곡을 발표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폭스뉴스는 29일(현지시간) ‘인사이더(Insider)’ 코너에서 이틀 전 공개된 스트라이샌드의 신곡 ‘나에게 거짓말을 하지마(…

경기 수원에 위치한 장안사랑채가 올해의 한옥대상에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2018 대한민국 한옥공모전’을 통해 경기도 수원시의 ‘장안사랑채’를 올해의 한옥대상으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장안사랑채는 전통한옥 가로형상가(스트리트몰)이다. 국토부에 따르면, 장안사…

제24호 태풍 ‘짜미’가 일본 열도에 상륙해 수도권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계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짜미는 30일 낮 12시 현재 중심기압 950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초속 45m, 최대순간풍속 초속 60m의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미야자키…

강풍 주의보가 내려진 해상에서 기관 고장을 일으킨 선박과 지네에 물린 응급환자 등이 해경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겼다. 30일 오전 9시19분쯤 전남 고흥군 도덕면 용동 서쪽 약 100m 앞 해상에서 0.66톤급 S호(승선원 2명)가 선상 낚시 중 원인을 알 수 없는기관 고장이 났다. …

수년간 제자를 성추행한 의혹 등으로 파면된 서울대 교수가 이에 불복해 소송을 냈으나 법원에서 기각됐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홍순욱 부장판사)는 전 서울대 성악과 교수 A 씨가 교원소청심사위원회를 상대로 낸 직위해제 및 파면결정 취소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유엔 총회에서 미국에 신뢰구축을 위한 상응조치를 압박하며 뼈있는 연설을 내놨다. 리 외무상은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 일반토의 연설에서 “비핵화를 실현하려는 우리 공화국 정부의 의지는 확고부동하다”면서도 “(미국에 대한 신뢰 없이) 일방적…

한국대부금융협회는 오는 10월 한 달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대부업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부업’이란 단어를 보고 들으면 흔히 ‘불법 사채’를 떠올리는 현실을 고치겠단 취지다. 협회가 대부업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경과 약 20%가 합법 대부회사와 불법 …

최근 청와대와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간에 업무추진비와 회의수당 유용을 둘러싼 공방이 격화되는 가운데 심 의원은 30일 오후 청와대 해명에 대한 반박 기자회견을 한다. 심 의원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새로운 자료를 기반으로 청와대 해명을 반박할 것이라…


북한 노동신문은 30일 “미국은 대세의 흐름을 옳게 가려보고 선택을 바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이날 ‘제재와 대화는 절대로 양립될 수 없다’는 논평을 통해 “미국이 제재 압박의 도수를 높이면서 상대방과 대화하자고 하는 것이야말로 모순이 아닐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

방송인 노홍철의 집이 ‘공복자들’을 통해 공개된다. 그의 집에는 침대가 무려 9개나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노홍철은 30일 첫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공복자들’에서 24시간 공복에 도전한다. ‘공복자들’ 측에 따르면, 그는 최근 관리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껴 24시간 자율…

시즌 막판 타자로 맹활약 중인 오타니 쇼헤이(24·LA 에인절스)의 신인왕 수상이 점점 굳어지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 언론인 오렌지 카운티 레지스터는 30일(이하 한국시간) ‘막판 급부상한 오타니가 신인왕을 받을 공산이 크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오타니의 아메리칸리그 신인왕…

김성 유엔주재 북한대사는 29일(현지시간) 리용호 외무상의 유엔총회 연설내용에 대해 북미 간의 ‘신뢰구축’을 호소한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김 대사는 이날 ‘리 외무상의 연설에 담긴 대미(對美) 메시지가 꽤 셌었다’는 지적에 “센 게 아니다”며 “(미국과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사랑에 빠져 있다고 말했다.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9일밤(현지시간) 웨스트버지니아주 윌링을 방문해 가진 중간선거 지원 유세 연설에서 북한 비핵화 협상의 성과를 자화자찬하면서 “나는 그(김정은)가 좋다. 그도 나를 …

‘제3의 매력’에서 배우 서강준과 이솜이 7년 만에 다시 재회했다. 서강준과 이솜은 29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제3의 매력’에서 하루 만에 헤어진 커플을 연기했다. 서강준은 계획에 따라서 사는 남자 준영 역을, 이솜은 즉흥적인 감정에 충실한 영재 역을 맡았다. 두 사람…

평양 남북정상회담, 유엔총회 계기 방미(訪美) 후 지난 28일부터 경남 양산 사저에서 휴식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사저 뒷산에서 산책 중인 모습이 공개됐다. 문 대통령은 지난 27일 미국에서 돌아와 28일 하루 연차를 냈다. 30일 청와대는 대통령이 전날(29일) 오전 사저 뒷산에서 …
![[동아일보 키뉴스]2018년 9월 30일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9/30/92195730.3.jpg)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41.1%는 올해 취업시장이 작년보다 더 어렵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작년보다 더 좋다는 응답은 4.1%에 불과했다. 취업을 선호하느 기업 형태는 공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순으로 응답했다. 대학생들이 희망하는 연봉은 평균 3371만원으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