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한미 정상, 北 비핵화 의지 견인 위해 공조 지속”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미국 현지시각) 뉴욕에서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의지를 계속 견인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뉴욕 현지에 마련된 프레스센터 브리핑을 통해 “두 정상은 제2차 미북 정상…
- 2018-09-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미국 현지시각) 뉴욕에서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의지를 계속 견인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뉴욕 현지에 마련된 프레스센터 브리핑을 통해 “두 정상은 제2차 미북 정상…

부동산 시장에 강도높은 규제가 계속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주택시장에서 오피스텔로 옮겨가는 이른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투자 상품으로서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으면서 높은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배후수요를 갖춘 단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시장의 주목을 받고있는 지역은 강동구…

영화 ‘안시성’과 ‘명당’이 추석 성수기의 이점을 제대로 누리고 있다. 특히 ‘안시성’은 개봉 6일 만에 2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5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안시성’은 지난 24일 하루 69만 0549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

야당 지도부는 추석 연휴인 25일에도 시민들을 만나거나 TV·라디오에 출연하며 각 당에 대한 ‘밥상머리 민심’에 촉각을 곤두세운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이날 밤 한 종편 채널에 출연해 남북정상회담과 이날 미국에서 진행된 한미정상회담 등 각종 현안에 대해 목소리를 낼 것으로 보인…

그룹 ‘방탄소년단’과 ‘슈퍼주니어’가 팬들의 투표로 선정하는 미국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결선 후보에 올랐다.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홈페이지에 따르면 두 팀은 이 시상식의 ‘2018 그룹’ 부문 후보에 나란히 올라 있다. 호주 출신 팝 밴드 ‘5 세컨즈 오브 서머’, 미국 듀…

결혼식 당일 식장에 나타나지 않아 결혼을 무효로 만든 남성에 대해 예비 신부 측이 손해배상을 청구했지만 패소했다. 법원은 양측이 결혼을 약속한 건 맞지만, 결혼할 생각이 없던 남성이 처음부터 여성을 속였다고 볼 만한 증거가 없다고 판단했다. 서울고법 민사35부(부장판사 윤종구)는 A…

만취 운전자가 몰던 승용차가 인도를 덮쳐 보행자를 치는 등 3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났다. 25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25분께 해운대구 중동 미포오거리에서 BMW승용차가 인도를 덮쳐 횡단보도를 건너기 위해 서 있던 A(22)씨 등 2명을 친 뒤 주유소 담장…

최근 술에 취해 운전자를 폭행하고 차량을 빼앗거나 소주병으로 아르바이트생을 폭행하는 등 청소년 범죄수위가 성인범죄 못지않게 잔혹해지고 있다. 범죄를 저지르는 청소년들의 나이는 점점 낮아지고 범죄 수위는 높아지면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경찰 등에 따르면 여중생인 A양(15)…



그룹 ‘방탄소년단’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2월 공개한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는 24일 오후 6시28분께 유튜브 조…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미국 시각) 한·미 정상회담 공개 발언을 통해 서로의 관심사가 다른 곳에 있음을 확인했다. 문 대통령은 2차 북미 정상회담에,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에 보다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BMW 화재사고 이후 국내 자동차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수입차 시장은 생각보다 위축되지 않았지만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상대적으로 큰 수혜를 입었다. BMW화재로 소비자의 불신이 커지며 디젤차종이 잇달아 단종되는 등 디젤시장의 타격도 크다. 25일 …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내일’에게 들이는 공은 각별하다. 분데스리가를 호령하며 ‘차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그는, 현역 생활을 마치자마자 다음에 해야 할 일을 고민 없이 ‘축구저변 확대’ ‘미래의 꿈나무 육성’으로 삼았다. 그래서 귀국과 함께 차범근 축구상을 만들었고 차범근 축…

24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 롯데펠리스호텔 5층에서 열린 한미FTA 개정 서명식장의 분위기는 양측의 만족감이 반영된 듯 훈훈했다. 오후 4시15분 강경화 외교부 장관,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 장하성 정책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등이 서명식장으로 입장했다. 이때 정 실장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앞으로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가질 것이며, 이 만남은 장소만 제외하고는 첫 번째처럼 전개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14일 (현지시간 ) 뉴욕에서 문재인 한국대통령과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2차 북미회…

추석 이후 진행되는 위례신도시 분양에 예비청약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위례신도시는 수도권 동남부권 대표 주거지로 3년만에 아파트 분양이 재개된다. 특히 이번에 분양을 하는 곳은 서울 강남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공유할 수 있는 준(準)강남권의 입지를 갖춘 북위례다 보니 벌써부…

문재인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한미FTA(자유무역협정) 개정과 관련 “한미동맹을 경제영역으로까지 확장하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롯데뉴욕팰리스호텔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총 81분간 한미정상회담을 가진 후, 마무리 발언을 통해 이같이…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개정된 한미 FTA(자유무역협정)가 양국관계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양 정상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롯데뉴욕팰리스호텔에서 81분간 한미정상회담을 한 뒤 ‘한미 자유무역협정에 관한 공동성명’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한국과의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뉴욕 롯데펠리스호텔에서 열린 개정 한미FTA 서명식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참석, “오늘은 미국과 한국 모두에 위대한 날”이라며 이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