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장동혁, 자극적 언어로 갈라치기” 野 “李대통령, 설 밥상 적대감 투척”
여야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에도 부동산 다주택자 규제를 두고 충돌했다. 여야는 특히 설 연휴 내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설전을 벌였던 이재명 대통령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지원 사격하는 데 집중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설을 맞아 이 대통…
- 14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야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에도 부동산 다주택자 규제를 두고 충돌했다. 여야는 특히 설 연휴 내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설전을 벌였던 이재명 대통령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지원 사격하는 데 집중했다.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설을 맞아 이 대통…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친한(친한동훈)계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17일 홍 전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정의 절차라는 말의 뜻도 모르는 사람이 노회하다는 말의 뜻을 알고냐 했겠냐”면서 “43년 공직…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다주택 논란에 휩싸인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향해 “설날에도 노모 팔이만 한다”며 “진짜 불효자식”이라고 맹비난했다.박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설날 떡국을 먹으면 나이도 한 살 늘고 철도 더 든다는데, 장 대표는 설날에도 노모 팔이만 한다”며…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8일 “대통령님의 SNS에 답하느라 명절 내내 핸드폰을 달고 있었더니 노모가 ‘핸드폰만도 못헌 늙은이는 어서 죽으야 허는디’라고 한 말씀하신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과 설 연휴 기간 동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주택자 정책을 두고 설…

이재명 대통령이 “자본주의 시장경제 체제에서, 법과 제도를 벗어나지 않는 다주택보유 자체를 사회악이라 비난할 수는 없다”며 “사회악을 지목해 비난해야 한다면 나쁜 제도를 만들어 시행한 정치인들이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18일 X를 통해 “민주주의는 사실에 기반한 토론과…

북한이 2월 하순 9차 노동당 대회를 앞두고 대표증 수여식을 진행하는 등 막바지 준비에 분주한 분위기다. 북한 대외매체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17일 금수산태양궁전에서 ‘조선노동당 제9차 대회 대표증 수여식’이 진행됐다고 18일 보도했다. 수여식이 참석한 당정 고위간부들은 “당 제9차 대…

러시아 크라스노다르주 흑해 연안 도시 노보로시스크에서 지난해 12월 16일(이하 현지 시간) 갑작스러운 대폭발이 일어났다. 노보로시스크는 주요 석유 수출항이자 우크라이나 남부 전선으로 각종 물자를 보내는 물류 거점이다. 예전부터 장거리 자폭 드론 공격이 잦은 곳이기에 폭발 자체는 놀랄…

대전·충남, 광주·전남, 대구·경북 지역의 통합특별시 출범을 위한 특별법이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하면서 지방자치단체 간 행정통합 추진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정부여당은 이달 내 법안의 본회의 처리까지 마무리해 6·3 지방선거 전 통합을 이루겠다는 계획이지만, 대전·충남 통합안에 대해서는…

“지금부터 85일 동안 정치인 4000명을 모을 것.” 지난달 27일 개혁신당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온 이 영상은 하루 만에 조회수 70만 회를 돌파한 뒤 이달 18일까지 약 93만 회의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의원 …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에 대한 1심 법원의 결론이 12·3 비상계엄 선포 이후 443일 만인 19일에 나온다. 특검은 윤 전 대통령의 계엄 선포 행위를 ‘친위 쿠데타’로 규정하고 윤 전 대통령에게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다. 앞서 법원은 윤 전 대통령에게 고위공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