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개헌시 대통령-국회 권한 함께 조정해야”
“1987년 개헌 당시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제왕적 국회의 출현을 직시해야 한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거대 야당이 등장해서 입법, 예산, 인사 전반을 통제하고 여소야대 구조가 고착화된다면 대통령이 아니라 국회가 황제가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 2025-04-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87년 개헌 당시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제왕적 국회의 출현을 직시해야 한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거대 야당이 등장해서 입법, 예산, 인사 전반을 통제하고 여소야대 구조가 고착화된다면 대통령이 아니라 국회가 황제가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1987년 개헌 당시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제왕적 국회의 출현을 직시해야 한다.”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당 비상대책회의에서 “거대 야당이 등장해서 입법, 예산, 인사 전반을 통제하고 여소야대 구조가 고착화된다면 대통령이 아니라 국회가 황제가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

여당의 잠룡 중 한명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조기 대선 출마를 위해 오는 11일 시장직을 사퇴한다.7일 대구시 등에 따르면 홍 시장이 이날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오는 11일 퇴임식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홍 시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3년 가까운 시간 동안 대구 미래 100년을 위…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을 향한 당내 의원들의 탈당 압박을 두고 “제가 국민의힘 다수 의견과 다를 수는 있지만 당헌에 규정한 민주주의 수호 정신에 위배된 사실은 없다”고 7일 밝혔다.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 여부는 저의 자유의사와 결정에 의할 것…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 ‘15룡(龍)’이 언급되는 등 후보가 난립하는 분위기다. 보수 진영 주요 주자들의 지지율이 한 자릿수에 머물면서 도전자가 줄을 잇는 것이다. 경선 과정에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경선 기간이 짧아 캠프 운영 부담이 적다는 점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된다.국민의…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경기 성남분당갑)이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안 의원은 7일 채널A ‘정치 시그널’에 출연해 8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대선 출정식을 진행한다고 전했다.그는 “광화문 광장이 여러 다른 성격의 시위들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국민의힘은 조기 대선을 앞두고 당 경선을 관리하는 선거관리위원장에 황우여 전 비상대책위원장(78)을 임명했다.국민의힘 신동욱 수석대변인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비대위 회의에서 21대 대통령 선거 (경선) 선관위 구성안을 의결했다”면서 “…

국민의힘은 조기 대선을 앞두고 당 경선을 관리할 선거관리위원장에 황우여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7일 내정했다.국민의힘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은 대선 경선 선관위원장 인선안을 의결했다고 신동욱 수석대변인이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밝혔다.판사 출신이자 5선…

조기 대선 출마 의지를 밝힌 홍준표 대구 시장이 “개헌 시 최우선 고려할 요소가 정쟁의 상징이 돼버린 헌법재판소 폐지”라고 밝혔다.홍 시장은 7일 페이스북에 “정쟁과 갈등의 상징이 되어버린 헌법재판소를 폐지하고 대법관을 4명 증원해 대법원에 헌법 재판부를 신설하도록 하자”며 이같이 말…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조만간 치러질 대통령선거 때 “국민의 뜻을 제대로 반영하는 개헌안을 마련해 함께 국민투표에 부치자”고 7일 밝혔다. 전날 우원식 국회의장이 “이번 대통령 선거일에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를 동시 시행하자”고 제안한 데 화답한 것이다.권 위원장은 이날 오전 …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으로 조기 대선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차기 대선 일자가 확정되는 대로 당내 경선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출범하고 공식 대선 일정에 돌입할 계획이다. 다만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일방 우위 구도 속 견제론 부상을 우려하고 있고, …

“4월은 우리 당(국민의힘)의 시간이다.” 국민의힘 이양수 사무총장은 6일 조기 대선 체제를 논의한 의원총회 직후 이같이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경선이 이재명 대표의 압도적 우위로 흐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0여 명의 대선 주자들이 출마 가능성을 저울질하고 있는 국민의힘이 치열한 경…

우원식 국회의장(사진)이 6일 “이번 대통령 선거일에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를 동시 시행하자”고 제안했다. 우 의장은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가장 어려운 권력 구조 개편은 이번 기회에 꼭 하자는 것”이라며 “부족한 내용은 내년 지방선거와 함께 2차 개헌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

“자유와 주권 수호를 위해 싸운 여러분의 여정은 대한민국의 위대한 역사로 기록될 것입니다.”윤석열 전 대통령이 6일 법률대리인단을 통해 탄핵 반대 시위를 주도해 온 ‘국민변호인단’을 향해 이 같은 메시지를 내놨다. 12·3 비상계엄에 중대한 위헌이 있었다고 결론을 내리고 파면을 선고한…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결정으로 조기 대선 레이스가 본격 시작됐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차기 대선 일자가 확정되는 대로 당내 경선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출범하고 공식 대선 일정에 돌입할 계획이다. 다만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의 일방 우위 구도 속 견제론 부상을 우려하고 있고, …

국민의힘은 조기대선을 앞두고 경선을 치르기 위한 당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안을 7일 추인하기로 했다.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등 현 지도부는 재신임됐다.서지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제 곧 대선 일정이 시작됨에 따라 …

홍준표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지사가 6일 조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대선 레이스에 돌입했다.홍 시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다음주는 참 바쁜 한 주가 될 것 같다”며 “월요일은 꿈은 이루어진다 책 출간하고, 화요일은 퇴임인사 다녀야 한다”면서 조기 대선 출마를 …

국민의힘 지도부는 4일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전 대통령을 파면하자 “2개월 후 열릴 대선은 절대로 물러설 수 없고, 져서는 안 될 선거”라고 밝혔다. 당론으로 윤 전 대통령 탄핵 기각을 내세웠던 여당 지도부가 탄핵심판 선고 1시간도 안 돼 조기 대선 체제 전환을 공식화한 것. 지도부는 …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이 파면된 4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를 찾아 윤 대통령과 면담한 것으로 확인됐다.헌법재판소는 이날 헌법재판관 8인 전원 일치 의견으로 윤 대통령을 파면했다.이날 지도부의 관저 방문은 파면 결정이 난 만큼 직접 윤 대통령…

국민의힘은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선고에 따라 두 달 뒤에 열리는 대통령선거에 맞춰 조기 대선 체제로 전환한다. 이르면 다음 주 초에 대통령후보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출범할 것으로 예상된다.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이양수 사무총장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