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경태, 국힘 대표 출마 선언…“극우·극단 세력과 완전 결별”
국민의힘 최다선(6선) 조경태 의원은 21일 “정통보수의 가치를 재건하겠다”며 당대표선거에 출마했다. 그는 “낡은 이념에 사로잡힌 극우·극단세력과 완전히 결별하겠다”며 인적쇄신위원회 상설 기구화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우리 당은 …
- 2025-07-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최다선(6선) 조경태 의원은 21일 “정통보수의 가치를 재건하겠다”며 당대표선거에 출마했다. 그는 “낡은 이념에 사로잡힌 극우·극단세력과 완전히 결별하겠다”며 인적쇄신위원회 상설 기구화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우리 당은 …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21일 “친길(친전한길) 당대표를 막아달라”고 말했다.안 의원은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시 국민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길은 단 하나, ‘해체 수준의 혁신, 환골탈태 수준의 개혁’뿐”이라고 했다.안 의원은 전날 출마 선언을 한 김 전 장관을 향…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1일 이재명 대통령이 갑질 의혹에 휩싸인 강선우 여성가족부 후보자에 대한 임명 강행 의지를 드러낸 데 대해 “국민의 상식에 맞서 싸우겠다는 선포”라고 비판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인사 문제와 관련해…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이 21일 “반드시 당 대표가 돼 당과 당원을 모독한 자들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며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했다. 장 의원은 당 혁신위원회가 1차 인적 쇄신 대상으로 지목한 4인 중 한 명이다. 장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연일 내부 총질자들에 의해 당이 …

8월 말 치러지는 국민의힘 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 출마를 시사한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은 “반드시 당대표가 되어 당과 당원을 모독한 자들에 대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21일 강조했다.장동혁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연일 내부총질자들에 의해 당이 온통 극우프레임에 빠지고 있다”며…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출마자들의 윤곽이 잡히는 등 당권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당 혁신안을 둘러싼 내홍을 겪고 당 지지율이 10%대로 추락한 가운데, 이번 전당대회가 혁신 방향을 가를 분수령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국민의힘 대선 후…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통령이 이진숙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만 철회하고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임명 강행 수순에 들어가자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 인사권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20…

국민의힘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이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지 않은 데 대해 “뜻 모를 갑질과 반복된 거짓 해명으로 국민을 농락한 강 후보자를 장관으로 임명하겠다는 것은 이 대통령의 오만과 독선을 보여준다”고 비판했다.국민의힘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 8·22전당대회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출마자들의 윤곽이 잡히는 등 당권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당 혁신안을 둘러싸고 내홍을 겪고 당 지지율은 10%대로 추락한 가운데 이번 전당대회가 혁신 방향을 가를 분수령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국민의힘 지도부가 ‘윤석열 어게인’과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의 입당과 관련해 “지금 그가 하는 언행은 우리 당의 이념과는 전혀 맞지 않다”며 선긋기에 나섰다. 또 전 씨가 전당대회 출마를 거론한 것에 대해서도 “불가능하다”고 못박았다. 전 씨의 입당으로 국민의힘 혁…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20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김 전 장관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장한 심정으로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할 것을 선언한다”며 “자유대한민국의 근간이 위협받는 위기에서 우리 당을 바로 세우고, 국민의 믿음을 다시…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0일 정부에 수해 피해 지역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촉구했다.송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정부는 산청군, 합천군 등 서부 경남 내륙지역과 예산군, 당진시 등 충남 서해안 지역 등 비 피해가 큰 지역을 조속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여 …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20일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화하고 당 대표에 도전한다. 김문수 전 장관 측은 “20일 오후 2시 국민의힘 당사 3층에서 당대표 출마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한다”고 공지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 전 장관은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제21대 대통령 선…

김문수 전 대선후보가 20일 오후 당대표 출마선언을 한다.김 전 후보측은 이날 공지에서 김 전 후보가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당대표 출마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김 전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대표 출마 이유와 비전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이후 수해현장을…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불참하겠다고 했다.나 의원은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나는 이번 전당대회에는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당분간 국민의힘의 재건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당원, 국민 여러분과 함께 더 고민하고 소통할 것이다”고 했다.나 의원은 “당의 본질, 존재의…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안철수 의원과 한동훈 전 대표가 19일 비공개 오찬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안 의원과 한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모처 한 식당에서 만났다.이들은 당 쇄신과 재건 방안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차기 당대표를 선출하는 전…

이재명 대통령이 이르면 20일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와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거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여야가 막바지 여론전에 나섰다. 19일 더불어민주당은 “민생경제를 위해 내각 구성 완료가 시급하다”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강 후보자와 …

동아일보가 앞서 11일 ‘보수의 심장’으로 불리는 경북의 김천 평화시장을 찾아갔을 때 사람들은 “(김)문수 (대선 후보) 찍었다 아입니까. 그칸데 지금은 국민의힘이 확 자빠져 빨리 망해 뿌렸으면 좋겠심더“라고 말했다. 그날 한국갤럽 여론조사에서는 TK(대구 경북)에서 국민의힘 지지율은…

김건희 특검과 채 상병 특검이 18일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국민의힘 권성동 이철규 의원에 대해 전방위적인 압수수색을 벌이자 국민의힘은 “야당 탄압을 중단하라”며 반발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의원 20여 명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의 권 의원 사무실…

국민의힘이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다음 달 22일 충북 청주시 청주오스코(OSCO)에서 개최한다. 당 대표는 기존 방식대로 당원 투표(당심) 80%, 국민여론조사(민심) 20%를 반영해 선출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18일 국회에서 2차 회의를 열고 이 같은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