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가만히 있으면 상대방 자빠져…그러면 우리가 이기는 것”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경남 창녕군을 방문해 “가만히 있으면 상대방이 자빠진다. 그러면 우리가 이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후보 교체 사태로 극심한 내홍을 겪고 있는 국민의힘 상황을 직접적으로 언급한 것이다.이 후보는 이날 창녕전통시장을 찾아 지지자들과 만난 자리에…
- 2025-05-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0일 경남 창녕군을 방문해 “가만히 있으면 상대방이 자빠진다. 그러면 우리가 이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선 후보 교체 사태로 극심한 내홍을 겪고 있는 국민의힘 상황을 직접적으로 언급한 것이다.이 후보는 이날 창녕전통시장을 찾아 지지자들과 만난 자리에…

국민의힘이 후보 교체와 이에 따른 내홍으로 선거운동을 하지 못 하는 사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9일 경북에 이어 10일 경남을 방문하며 영남권 유세를 이어갔다. 국민의힘 지지 성향이 강한 이들 지역에서 이 대표는 영남 지역 정치인을 집중적으로 언급하며 자신이 정파를 떠나 일할 능…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0일 국민의힘 지도부가 추진한 후보 박탈에 대해 “야밤에 정치 쿠데타가 벌어졌다”며 “불법적이고 부당한 후보 교체에 대한 법적, 정치적 조치에 즉시 착수하겠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 대선 캠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밤 …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김문수 후보가 당원들의 신의를 헌신짝 같이 내팽겨쳤다. 막상 후보가 되자 시간을 끌며 사실상 단일화를 무산시켰다”고 밝혔다. 당 대선 후보 교체의 책임이 김 후보에게 있다는 점을 에둘러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권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0일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고심 끝에 이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다른 사람의 선거를 돕지도 않겠다”고 밝혔다.이 전 총리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대한민국이 정상국가를 회복하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려고 나름대로 노력해 왔지만 양대 정…
![[김순덕의 도발]이재명보다 민주당이 ‘따블’로 무섭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9/131572118.1.jpg)
지금껏 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친형을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는 데 전혀 개입하지 않은 줄 알았다. 2020년 문재인 정권 시절 ‘김명수 대법원’이 이런 허위사실 공표에 대해 ‘2심 유죄’를 뒤집고 “무죄” 판결을 내렸기 때문이다. 아니었다. 최근 ‘조희대 대법원’은 이재명…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0일 당 지도부 주도로 김문수 대선 후보에서 한덕수 무소속 예비후보로 당 대선 후보가 재선출 된 데 대해 “대선 패배주의에 따른 당권 장악 의도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밝혔다.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후보 단일화가 아니라 후보 교체 정치 공작극과 다름이 없…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10일 새벽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대선 후보 교체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4시까지 새 대통령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았다. 이날 새벽 국민의힘 단일화 협상이 최종 결렬된 이후 한 후보 캠프 측은 공지를 통해 “한 후보는 10일 오전 국민의힘 비상…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0일 국민의힘을 향해 “이쯤 되면 이재명 후보를 밀어주기로 밀약이라도 한 것이 아닌지 궁금해진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문수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달한다”며 이렇게 전했다. 그는 “선거에 연속으로 이긴 당 대표를 생짜로 모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통령 선거 후보자 등록을 할 예정이다. 지방 일정으로 선관위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이 후보를 대신해 김윤덕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무본부장과 배우 이관훈 씨가 대신 등록 절차를 진행한다.조승래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

6·3대선 후보 등록을 앞두고 국민의힘이 대선 후보 재선출 절차에 착수했다. 9일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 간 심야 단일화 협상이 결렬되자 당 지도부가 김 후보의 대선 후보 자격을 박탈하고 강제 후보 교체 절차에 들어간 것이다. 이에 앞서 법원은 김 후보가 국민의힘 지도부 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9일 국민의힘이 자체적으로 진행한 단일화 후보 선호도 여론조사에 대한 공표를 금지하면서 당 주도 여론조사에 따른 후보 자격 박탈이 가능하냐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공직선거법상 공표만 안 될 뿐 여론조사 결과를 본 지도부의 판단으로 후…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3일 후보 선출 이후 처음으로 9일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참석했지만 당 지도부, 의원들과 충돌한 뒤 18분 만에 퇴장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의 박수와 꽃다발을 받으며 의총장에 들어선 김 후보는 발언을 시작하며 머리 위로 손 하트를 그렸다. 하지만 김 후보는 “…

홍준표 전 대구시장(사진)이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를 겨냥해 “3년 전 두 X이 윤석열(전 대통령)이 데리고 올 때부터 당에 망조가 들더니 엉뚱한 짓으로 당이 헤어날 수 없는 수렁으로 빠지는구나”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탈락 뒤 탈당하고 미국행을 예…

국민의힘이 초유의 대통령 후보 교체 논란으로 극심한 내홍을 겪는 가운데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당 지도부 등 친윤(친윤석열)계 간 싸움의 배경이 내년 6월 지방선거 공천권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차기 당권을 쥔 당 대표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기초자치단체 등 총…

더불어민주당이 9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당 지도부, 무소속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대선 후보 단일화를 두고 충돌하고 있는 데 대해 “퇴장해야 할 세력의 이전투구”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윤여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두 후보 간의…
![[단독]이재명, 부처별 장관후보 10여명 추천받아… “여성장관 40% 목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10/131576073.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집권 가능성에 대비한 내각과 대통령실 구성 준비에 착수한 가운데, 부처별로 최대 10여 명에 달하는 장관 후보군을 추천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 측은 인재 추천 과정에 대한 극도의 보안을 유지한 채 최소한의 검증 작업도 병행 중이라고 한다. …

더불어민주당이 6·3대선을 앞두고 한국인공지능협회, 대한스포츠지도자협회 등 직군별 협회, 이른바 직능단체에 대해 ‘전담 마크’를 하는 등 외부 조직 관리에 공을 들이고 있다. 기존에 관리하던 각종 단체와 협회를 200여 개에서 334개로 확대하고, 지도부와 일부 의원을 제외한 149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9일 경북 영천시를 찾아 “내 운명을 결정할 도구를 잘 골라야 한다. 똥막대기인지 호미인지 잘 골라야 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국민의힘이 대선 후보 단일화를 두고 극심한 내홍을 겪는 가운데 보수 텃밭으로 불리는 경북에서 지지를 호소한 것. 이 후보는 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9일 대일 관계에 대해 “한국과 일본은 오랜 기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 온 중요한 파트너”라며 “협력 관계를 지속하는 것은 경제와 안보 측면에서 모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민주당 민홍철 의원이 주최한 ‘대일 외교 과제 토론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