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수 “계엄과 탄핵 파도 넘어야…尹 출당 계획 없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3일 윤석열 전 대통령과 관련해 “현재로서는 출당 조치를 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을 마친 뒤 윤 전 대통령 관련 조치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통령이 탈당하느냐 안 하느냐…
- 2025-05-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3일 윤석열 전 대통령과 관련해 “현재로서는 출당 조치를 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을 마친 뒤 윤 전 대통령 관련 조치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통령이 탈당하느냐 안 하느냐…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에 동의한다는 응답이 과반을 넘는다는 여론조사 결과와 관련해 “대통령이 탈당하는 것은 본인의 뜻”이라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출당 조치도 현재로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열…

국민의힘은 13일 보수 텃밭 대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를 향해 맹폭을 가했다.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이날 오전 대구시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대위 출정식 및 임명장 수여식’에서 “어떤 대통령 후보는 자기가 총각이라고 잘 거짓말시켜서 여배우와 관계를 가졌다”고 말했…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계엄에 대해 사과한 것을 두고 “1호 당원 윤석열부터 출당시키라”고 역공세에 나섰다.민주당 윤호중 총괄선대본부장은 13일 선대위 회의에서 김 후보를 향해 “석 달 전 국회에서 계엄은 대통령의 고유권한이라고 우…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13일 퇴직경찰의 전문성을 활용한 ‘공인탐정 도입제도’를 발표했다. 개혁신당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꾸준히 악화되고 있는 일선 현장의 치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15호 공약으로 공인탐정 도입제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간 불법적인 무자격 정보업체들의 불법행위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주장해온 ‘25만 원 민생지원금’과 관련해 같은 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이 13일 “집권 후 재정이나 경제 상황을 살펴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진 의장은 이 후보의 공약을 실현할 재정을 마련하기 위한 증세 필요성에 대해 “세원은 넓히되 부담을 줄이는 식으로…

신동욱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13일 김문수 대선 후보가 ‘계엄으로 인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께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이 기조를 앞으로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신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정례브리핑에서 김 후보의…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거취와 관련 “대통령께서 본인 재판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며 당 차원의 조치 가능성을 시사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김태현의 정치쇼’ 라디오에서 “저희가 여러 가지 정치개혁과 함께 국민의 상식을 되찾겠다는 말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국민과 함께 위대한 여정의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이었던 전날에 대한 소회를 13일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월요일(12일) 아침 광화문 광장에 모인 많은 인파를 보고 정말 놀랐다”며 이같이 적었다.이어 “국민의 질문과 염원…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3주 앞두고 본격적으로 각 정당의 대선 후보들이 주요 공약을 발표하는 가운데, 장기화된 소비 침체로 역대급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공약에 이목이 쏠린다. 1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게시한 대선 후보자 10대 공약에 따르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

6·3 대통령 선거 공식 선거운동 2일차인 13일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개혁신당 주자들은 일제히 대구·경북(TK) 지역을 찾아 유세를 벌인다.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이틀 연속 대구에서 ‘집토끼 달래기’에 나서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상대적 적진에서 ‘산토끼 얻기…

21대 대통령 선거 초반, 뒤늦게 진용을 갖춘 보수 진영과 사전 결집을 끝낸 진보 진영의 출발선 경쟁이 뜨겁게 펼쳐지고 있다. 반(反)이재명 ‘빅텐트’를 띄우던 국민의힘은 후보 단일화 파동을 수습하고 ‘원팀 선대위’의 화학적 결합을 위해 갈등 봉합에 애를 쓰고 있다. 범보수 계열 이준…

제21대 대선 후보들이 12일 공개한 ‘10대 공약’ 가운데 보건의료 부문 정책의 면면을 보면, 구체적인 키워드는 달라도 대체로 윤석열 정부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선 지난 3월 이뤄진 모수개혁으로 메우지 못한 빈틈을 보완하기 위한 전략들이 다양하게 제시됐다. …

제21대 대통령을 뽑기 위한 22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이 12일 0시 시작됐다. 계엄과 탄핵 여파 속 치러지는 6·3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내란 종식’을,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체제 전쟁’을 외치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

“바로 투입될 유능한 선장, 대한민국의 살림을 책임질 준비된 대통령이 필요하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경기 성남시 판교와 화성시 동탄, 대전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자신이 위기 극복을 위한 ‘준비된 대통령’이라고 강조했다. 판교엔 스타트업 등 정…

“대한민국이 다시 마흔의 정신으로 도전할 때다.” 올해 3월 31일 만 40세 생일을 맞아 대선 출마 자격을 얻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6·3대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2일 40대 기수론을 꺼내 들며 출사표를 냈다. 이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1971년 박정…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2일 채널A 인터뷰에서 “계엄으로 국민들이 굉장히 어려워하고 계신다. 수출, 외교 관계 등 계엄으로 인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이날 김 후보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과 관련한 대국민 사과 필요성에 대해 “어떤 형…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는 12일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과 관련해 “(채 상병 사건) 사고 원인은 밝혀졌지만, 그간의 수사 외압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 저희 국민의힘이 이 수사 외압을 밝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여사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의 배우자 설난영 여사가 12일 공개석상에서 처음 조우했다. 공식 선거운동 시작과 함께 배우자들의 행보와 ‘퍼스트 레이디’ 경쟁이 본격화된 것이다. 두 사람은 이날 오후 4시경 대선 후보 배우자 자격으로 서울 …

“이제부터 진보, 보수의 문제는 없다. 오로지 대한민국의 문제, 국민의 문제만이 있을 뿐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2일 선대위 출정식에서 ‘경제 성장’과 ‘국민 통합’을 핵심 과제로 제시하면서 중도·보수로의 외연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민주당은 교차 투표층의 이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