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자본주의서 다주택 못막아…세금 열심히 내면 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다주택 보유자와 관련해 “세금 열심히 내면 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다주택 보유를) 막을 수는 없는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에 출연해 “부동산 세금은 손댈 때마다 문제가 돼 가급적 손대지 않아야 한다”며 이같…
- 2025-0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다주택 보유자와 관련해 “세금 열심히 내면 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다주택 보유를) 막을 수는 없는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에 출연해 “부동산 세금은 손댈 때마다 문제가 돼 가급적 손대지 않아야 한다”며 이같…

조기 대선 출마를 사실상 공식화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오는 3월 1일까지 영국과 스위스를 공식 방문한다.24일 안 의원 측에 따르면 전날(23일) 한국을 떠난 안 의원은 양국에서 한국의 보건의료 분야 정책의 선진화 및 의원외교에 나선다.먼저 영국에서 보건의료 공적개발원조(ODA) …
![[단독]권성동 “이재명 지지율 박스권…설령 대선 와도 해볼만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4/131091649.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지지율이 박스권이라 해볼 만하다. 설령 대선 와도 해볼 만하니 너무 비관적일 것 없다.”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이 막바지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3일 원외 당협위원장들과의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24일 복수의 당 관계…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중도보수’ 발언에 대해 “인생 자체가 사기인 사람이 여의도까지 사기판으로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 대표가) 최근까지 중도보수 타령을 하더니 어제(…

홍준표 대구시장이 조기 대선이 열릴 경우 대구시장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사실상 대권 도전 의사를 전한 것이다. 23일 홍 시장의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는 한 홍 시장 지지자가 “시장 직 유지해 달라. 여러 가지 면에서 시장 직 유지가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조기 대선이든 정상 대선…

“세상에는 흑백만 있는 게 아니다. 회색도 있다. 회색이 나쁜 게 아니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1일 자신의 ‘민주당은 중도보수’ 발언에 대해 논란이 이어지는 것에 대해 “꼭 보수가 아니면 진보냐. 중도도 있다”고 했다. 당내 비명(비이재명)계가 “망언”이라며 발언 철회 및 사…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중도·보수’ 발언에 대해 “우클릭은 정답이 아니다”고 비판했다.임 전 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은 중도보수 정당이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임 전 실장은 “이 대표에게는 자신이 사실과는 달리 좌파 혹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우리 당은 중도 보수”라며 당정체성을 규정한 것을 놓고 당내 비명계외 진보성향 당원들이 ‘민주당 역사를 부정하는 행위’라며 각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호재를 잡았다며 일제히 돌팔매질에 나섰다.국민의힘 투톱인 권영세 비대위원장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주52시간 근로제 예외 조항을 뺀 반도체특별법 야당안에 대해 “탕수육을 주문한 사람에게 단무지만 주는 꼴”이라고 비판했다.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경기도 성남 판교의 차량용 반도체 생산기업 텔레칩스에서 현장 간담회를 열고 반도체 연구·개발 인력의 …

김부겸 전 국무총리는 18일 “다양성과 민주성, 포용성이 사라진 더불어민주당에는 미래가 없다”며 이재명 대표 일극 체제로 점철된 민주당을 비판했다.김 전 총리는 이날 오후 경기도 광명역에서 열린 비명(非 이재명)계 모임 ‘희망과 대안 포럼’ 창립식에서 “연대의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명태균 같은 여론조작 정치 브로커 따위와는 어울린 적도 없고 관계도 없다”며 “중앙지검이든 특검이든 상관없으니 샅샅이 조사해 보라”고 밝혔다.홍 시장은 18일 페이스북에 “명태균의 허세와 거짓에 놀아나는 일부 찌라시 언론 보도 때문에 혹시나 하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이명박 전 대통령은 17일 국민의힘 원내지도부에게 “한덕수 국무총리가 빨리 복귀해서 국정을 헤쳐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청계재단에서 권성동 원내대표를 만나 “한 총리에 대한 (탄핵심판을) 헌재가 결정을 더 빨리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고 김대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부산 기장군에 있는 ‘반얀트리 호텔’ 신축 공사장에서 불이 나 33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사고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고 재발 방지책을 만드는 일에 당력을 모으겠다”고 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타까운 사고에 황망한 마음”이라며…

이광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전 국민 25만 원 지원금’ 등을 골자로 한 민주당 자체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해 이재명 당 대표를 향해 “정신 좀 차리자, 정도를 가자”고 직격했다.이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 국민 25만 원 지원은 아니…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4일 더불어민주당의 35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 발표를 환영했다. 그러나 전 국민 대상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해서는 반대했다.김 지사는 이날 오전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광주경영자총협회 특강에서 “어제 다행스럽게도 민주당에서 추경안을 발…

홍준표 대구시장이 헌법재판소에서 진행 중인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에 대해 “탄핵에 찬성한 반란자들이 일부 있는데 앞으로 우리당에서 정치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홍 시장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국정혼란에는 두 가지 큰 이슈가 있었다. 비상계엄과 탄핵”이라며 “나는 일…

여권 잠룡으로 거론되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12일 “헌법재판소는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정족수 문제부터 해결해야 한다”면서 헌재의 공정성과 신뢰성 문제를 지적했다.또 “충분히 공정한 헌법재판이 이뤄진다면 윤석열 대통령이 복귀해 대한민국의 헌법적 사태를 수습하고 해결해 나갈 …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윤석열, 이재명 정치의 동반청산이 시대정신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이 전 총리는 10일 국가혁신개헌국민운동본부와 김대중 추모사업회 등이 광주 전일빌딩245에서 주최한 ‘국민과 함께 여는 제7공화국 시국토론회’에 기조연설자로 참석해 “현실을 직시해야 한…

홍준표 대구시장의 아내인 이순삼 씨가 8일 대구에서 열렸던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참석한 모습을 보이자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숟가락 얻기가 예술이다. 너무 속 보인다”며 비난했다.전 전 의원은 9일 자신의 블로그에 “홍 시장이 ‘집회 연설하고 싶은데 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도입을 언급한데 대해 “말의 성찬에서 끝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이 대표의 국정에 관한 교섭단체대표연설이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기본적으로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