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석 “尹, 5·18광주 무조건 가실 것…김재원·태영호 행보 이어져 있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새 최고위원 선출과 관련해 추대설이 나오는 것에 대해 “당원보다 더 좁은 영역인 추대 형식으로 뽑았을 때 그에 따른 부작용이 있지 않을까 우려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대 초청 강연 ‘대한민국 정치와 개혁:거부할 수 없는…
- 2023-05-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새 최고위원 선출과 관련해 추대설이 나오는 것에 대해 “당원보다 더 좁은 영역인 추대 형식으로 뽑았을 때 그에 따른 부작용이 있지 않을까 우려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대 초청 강연 ‘대한민국 정치와 개혁:거부할 수 없는…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코인 논란’으로 당을 곤경에 빠뜨린 김남국 의원이 해명을 하면 할수록 국민들 의혹만 부풀려 줄 뿐이라며 비판했다. 대표적으로 김 의원이 상임위 중 거래를 했는지와 관련해 “너무 소액이어서 정확히 기억을 못 한다. 몇천 원 수준일 것”이라고 해명한 부분이 …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수십억 코인 의혹으로 탈당한 김남국 의원에 대해 “무책임한 탈당”이라며 이재명 대표가 쇄신의 칼을 휘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1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당을 사랑한다면서 모든 부담은 당에 다 남겨놓았고 당을 더 곤궁한 처지로 몰…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을 비판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국민들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 운영 최고 책임자가 취임 1년이 지나서도 국정 모든 분야에서 전 정부를 비난…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가상화폐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민주당 의원을 향해 “김 의원 본인이 결단할 문제”라고 밝혔다. 조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당이 의원직 사퇴를 하라고 강요할 수는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상임위가 돌아가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지도부를 향해 ‘쥐 떼들’이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11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 지도부가 ‘홍준표는 지난 대선 경선 때 국회의원 두 사람 데리고 경선했다’고 비아냥거렸다고 하더라”며 “두 사람이 아니고 마음 맞는 세 사람이었다”고 썼다. 홍 시장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정치를 모르는 사람들이 대통령 사람으로 있다” “당 대표가 옹졸해서 말을 잘 안 듣는다”고 발언하자 국민의힘 내부에서 비판이 들끓고 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짧은 …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11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 보유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적 공분을 감안하면 이제 (김 의원에 대한) 강제수사가 불가피하다”며 “검찰은 즉시 압수수색 …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정치를 모르는 사람이 대통령실에 있다”고 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자 “나라도 야당 대표를 따뜻하게 맞아줘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10일 밤 페이스북에 “편가르기 패싸움만 열중…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이 1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를 “옹졸하다”고 비난했다. 홍 시장의 김 대표 공격에 이 대표가 오히려 멋적어하는 모습도 펼쳐졌다. 홍 시장은 이날 대구시청에서 이 대표와 회동 중 “윤석열 정권에서 대부분 정치를 잘…

윤석열 대통령 조언 그룹 인사 중 한명인 신평 변호사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측 핵심 관계자)이라는 용어를 ‘몹쓸 사람들’이라는 취지로 사용하는 건 그야말로 깡패정치(rogue politics)라며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를 정면 겨냥했다.신 변호사는 10일 오후 KBS라디오 ‘최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홍준표 대구시장과 만나 여야 협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10일 오후 1시부터 약 30분간 대구시청에서 홍준표 대구시장과 면담을 했다. 이 대표는 “시장님, 제가 직접 얼굴 뵌 것이 참 오랜만이어서, 대구 물이 좋은지 얼굴 아주 좋아지신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10일 자신에게 ‘무식하다’고 조롱한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정치 앵벌이”라고 비판했다. 배 의원은 앞서 거액 코인 의혹이 불거진 김남국 민주당 의원 등을 ‘빈곤 포르노’라고 싸잡아 비판한 바 있다. 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민주당 장 의원이 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0일 윤석열 정부 출범 1년을 맞아 “비정상을 정상으로 하루빨리 복귀시키도록 더욱 치열하게 개혁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가 입장문을 낸 시점은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당 윤리위원회 징계를 앞두고 최고위원직 자진 사퇴 의사를 밝힌 직후다. 김 대표…

“더불어민주당은 지금 내년 총선에서 윤석열 대통령만 믿고 있고, 이 당(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만 믿고 있는 것 아니냐.” 야권의 대표적인 원로 정치인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사진)이 여당 의원들을 상대로 한 강연에서 쇄신 경쟁이 사라진 여야의 모습에 대해 이같이 지적했…

각종 설화와 논란으로 당 윤리위원회 징계 심사를 받는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최고위원직 사퇴 여부에 관해 “현시점에서는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밝혔다. 태 의원은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신이 주최한 ‘토지거래 허가제 개선방안 간담회’에 참석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제 모든 것을 걸고…

홍준표 대구시장이 9일 ‘60억 코인 투자’ 의혹을 받고 있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안산시단원구을)을 겨냥해 “젊은 정치인이 출처불명 가상화폐 60억을 보유하고 있었다는 그 자체만으로 그건 돈 투기꾼이지 청년 정치인은 이미 아니다”고 직격했다.전날 홍 시장이 김 의원에게 정치…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9일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를 전날 결정하지 못한 점에 대해 “지금도 늦었다”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징계 여부보다도 현 지도부에 대한 기대가 갈수록 낮아진다는 게 정말 우려스럽다”고 이…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9일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앞두고 국민이 여당에 바라는 건 실력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친윤계 의원 공부모임 ‘국민공감’ 축사에서 “국민이 여야에 대해 요구하는 게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 ‘도덕성이 있었으면 좋겠다’ ‘인…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60억 가상화폐 보유’ 논란에 대해 “60억 코인을 전부 사회에 환원하고 다른 길로 가는 게 어떠냐”고 일침을 날렸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의원은) 이준석 핑계 대지 말고 본인의 처신이 국회의원다웠는지 다시 생각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