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광온 “9월 본회의서 교권회복 입법 매듭지을 것”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민주당은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9월 국회 본회의에서 교권 회복과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입법을 반드시 매듭짓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어제 서이초 선생님 49재 추모제, 그리고 여의도서 열린…
- 2023-09-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민주당은 선생님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9월 국회 본회의에서 교권 회복과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입법을 반드시 매듭짓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어제 서이초 선생님 49재 추모제, 그리고 여의도서 열린…

단식 6일차를 맞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결국 국민이 승리할 것이기에 지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단식으로 느끼는 고통이 있다 해도 감히 군홧발에 짓밟혀가며 민주공화국을 만들고 지켜낸 선배들과 비교나 할 수 있겠나”라며 이같이 말했…

문재인 전 대통령이 홍범도 흉상 이전과 관련 대통령실이 나서달라고 한 데에 대통령실은 “전직 대통령이 지나치게 나선 게 문제”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문 전 대통령이 육군사관학교(육사)가 교정 내 홍범도 장군 흉상을 외부로 이전한 데에 대통령실이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일본 후쿠시마 핵오염수 방류 1주일 만에 인근 해역서 한계치를 넘은 삼중수소가 검출됐다며 윤석열 정부가 일본을 국제해양법재판소에 제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정부를 향한 날을 세웠다.이 대표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4일 국회에서 단식농성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두고 “야당 수장의 모습보다 관종(관심 종자)의 DNA만 엿보일 뿐”이라고 힐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표는 검찰의 소환조사 소식에 ‘뜬금포’ 단식을 천명하더니, 국회를 극단 성향 유…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에 대해 “자칭 민주주의 세력과 희대의 부패 범죄자들의 결탁을 보면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총체적 위기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녹음파…

‘무기한 단식 투쟁’ 5일째를 맞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금은 단식할 때가 아니다’라는 일부 지적에 대해 “야당 대표로서 책무는 결코 저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4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국민만 믿고 가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전했다. 그…

문재인 전 대통령이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이 나서서 정리하는 것이 옳을 것이라며 “철거 계획을 철회해 역사와 선열에 부끄럽지 않게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역사에 부끄러움과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다시 글을…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에 대해 “잘못이 없으면 수사를 거부할 필요도 단식할 이유도 없다”고 밝혔다. 조 전 시장은 3일 SNS 등을 통해 이재명 대표의 단식을 언급하면서 “법카로 소고기·초밥·샌드위치를 그렇게나 먹었다더니 수사를 앞둔 지금은 단식 중이…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당 대표가 아니라 다른 당 대표였다면 벌써 민주당이 무너졌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전날(1일) 라디오 방송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이 ‘이 대표는 돼서는 안 되는 대표였다’고 밝힌 것에 대해 반박했다. …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무기한 단식에 돌입한 것을 두고 “아직도 87년 정치하는 것 같다”며 “구태정치의 절정, 정치 구태의 최악이라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전날(1일) 오후 라디오 ‘신율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군부독재시절인) 87년도, 정권…

홍준표 대구시장은 1일 “국가사무와 지방사무를 엄격히 구분해 국정감사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쓴 글을 통해 “쏟아지는 국정감사 자료제출 요구를 준비하느라 시정이 마비될 지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정감사 자료 제출 요구가 도를 넘고 있…

문재인 전 대통령이 1일 단식 농성에 돌입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격려했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과 윤건영 의원은 브리핑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날 오후 3시쯤 이 대표에게 전화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4~5분가량 대화를 나눴다. 이들에 따르면 문 전 대…

박민식 보훈부 장관은 육사가 홍범도 장군 흉상을 이전하겠다면 적극적으로 나서 천안 ‘독립기념관’으로 모셔 오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장관은 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육사가 교정에 있는 홍범도 장군 등 5분의 독립운동가 흉상을 ‘철거 이전’을 검토, 논란거리가 된 것과…

국민의힘 서울 강서을 조직위원장으로 낙점 돼 3년반만에 중앙정치 무대에 복귀한 김성태 전 원내대표는 수도권 위기론과 관련해 가용 가능한 인재는 모두 이용해야 한다며 그런 차원에서 이준석 전 대표를 내치면 안 된다고 손을 내밀었다.보수 험지라는 서울 강서을에서 내리 3선(18~20대)을…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당이 자신의 손을 놓지 않을 것이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준석 전 대표와 가까운 천아용인(천하람 허은아 김용태 이기인) 중 한명인 천 위원장은 1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전날 김기현 대표와 조찬회동을 한 데 이어 순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단식의 뜻을 돌입 전날 밤 당 지도부에 알렸다. 최고위원들이 우려와 걱정을 나타내면서 만류했지만 이를 뿌리치고 ‘단식’에 들어간 이 대표는 단식 중에도 검찰이 부르면 언제든 당당히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장경태 민주당 최고위원은 1일 MBC라디오 ‘김종…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일 한덕수 국무총리가 얼마 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택시 기본요금을 1000원이라고 말한 것을 지적하면서 “정부 인식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에서 국무총리가 29년 전 택시요금을 말하는 것…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1일 “이재명은 곡기 끊을 게 아니라 정치를 그만둬야 할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이재명이 뜬금없이 무기한 단식을 선포했다. 국회의 압도적 다수의석 가진 야당의 대표가 민생현안 산적한 정…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무기한 단식 선언에 대해 “사법 처리 회피용 단식, 체포동의안 처리를 둘러싼 내분 차단용 단식, 당권 사수를 위한 단식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안팎에서 무소불위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