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이재명 구속 심사에 “이번에 결판내고 정상으로 돌아가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구속영장 실질심사와 관련해 “부디 이번에 결판을 내고 한국 정치는 정상으로 돌아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될 당시 우리 진영의 정치인들이나 지지세력들이 뭉쳐서 반대하거나 집단적…
- 2023-09-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준표 대구시장은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구속영장 실질심사와 관련해 “부디 이번에 결판을 내고 한국 정치는 정상으로 돌아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될 당시 우리 진영의 정치인들이나 지지세력들이 뭉쳐서 반대하거나 집단적…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과거 노무현·문재인 전 대통령을 향해 막말에 가까운 원색적인 표현으로 비난한 사실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신 후보자는 오는 27일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국회 국방위원들에게 제출한 서면 답변서에서 2019년 한 보수단체 집회에서 ‘문 전 대…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표 색출 움직임에 대해 “국회의원들은 이재명 쫄따구(후임병)가 아니다. 국민의 대표”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 의원은 25일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민주 국가에서, 또 법치 국가에서 무슨 색출인가. 여기가 나치 …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에 가결 표를 던진 같은 당 일부 의원들을 주변의 만류에도 아버지를 강가에 묻은 ‘청개구리’에 비유하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추 전 장관은 23일 페이스북에 ‘청개구리와 헌법기관의 수준이 같을 수는 없지 않은가’라는 제목의 글…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사진)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관련해 또 허위주장 논란을 일으켰다. 김 의원이 ‘이재명 대표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담당할 판사가 한 장관과 서울대 법대 동기라는 점 등을 고려해 검찰에서 판사를 선택한 것’이라는 취지의 주장을 하자 법무부가 “명백한 거짓”이라며…

홍준표 대구시장이 24일 “보수우파 정권 때는 정권 보위 세력보다 자기 출세욕만 앞세운 사람들이 더 많아 정권 중반기부터 늘 고전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히며 사실상 국민의힘 일부 인사들을 겨냥했다. 홍 시장은 “정권과 운명을 같이 할 사람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이 국회를 통과한 다음날인 22일 이낙연 전 대표가 “착잡하고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제주대학교에서 ‘청년과 대한민국 생존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한 뒤 체포동의안 투표 결과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특별히 드…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은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것에 대해 “민주당에게 어마어마한 기회가 온 것이고, 국민의힘은 오히려 상상도 못 할 위기”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날 부산시청을 방문해 기자들과 만나 “법원의 결정이 남았지만 만약 구속이 현실화…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여당 지도부를 ‘핫바지’라고 비판, 당과의 거리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유 전 의원은 22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지금 당 지도부는 핫바지, 바지 사장아니냐”고 지적했다. 즉 “윤석열 대통령이 100% 당을 장악하고 있고 공천권도 대…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이 전날 이뤄진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표결에서 부결표를 던졌다면서 당원들의 요구에 따라 자신의 거취를 정하겠다고 밝혔다. 고 최고위원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다음 총선에서 저의 당선을 막겠다는 당원들의 문자가 쇄도하고, 지도부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가결과 관련해 “제 나라 국민이 제 나라를 팔아먹었듯이 같은 당 국회의원이 자기 당대표를 팔아먹었다. 적과의 동침”이라며 가결 표를 낸 비명계 의원들을 비판했다.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 가결에 책임을 지고 사퇴한 박광온 원내대표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2일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가결을 두고 “제 나라 국민이 제 나라를 팔아 먹었 듯이 같은 당 국회의원이 자기 당대표를 팔아먹었다”며 “적과의 동침”이라고 가결표를 던진 비명계를 향해 화살을 날렸다. 장기간 단식으로 입원 중인 이 대표와 이 대표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되면서 친명(친이재명)계를 중심으로 이 대표가 구속될 경우 ‘옥중 공천’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비명(비이재명)계인 민주당 이상민 의원은 “그건 강짜”라며 비판했다. 22일 이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독립운…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2일 ‘교권회복 4법’이 국회를 통과한 것 관련해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보장돼야 공교육이 바로 설 수 있다”고 밝혔다.박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본회의에서 교권회복 4법이 통과됐다. 많이 늦었지만 다행”이라며 “더 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직후 고 의원이 웃으면서 나왔다는 일각의 주장과 관련해 해당 장면은 표결 전 상황이라는 해명을 했다. 고 의원실은 지난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보도 사진 한 장을 공유하며 “보도 영상은 본회의가 시작되기 전 입장하는 모습…

더불어민주당 비명계 중진인 이상민 의원은 이재명 대표가 체포동의안 표결 전날, SNS를 통해 ‘부결’을 촉구한 것이 결정적이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악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했다. 격분한 강성 지지자들이 ‘가결표를 던진 의원들의 정치 생명을 개딸들 ’가결 의원 정치생명 끊겠다‘고 한 것에…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낙태와 관련한 자신의 과거 발언을 지적한 보도에 대해 “가짜뉴스가 도를 넘어 살인병기가 됐다”고 반박했다. 김 후보자는 21일 오전 입장문을 내 “저는 ‘여성이 설사 강간을 당해 임신했더라도 낙태는 불가하며 무조건 출산해야 한다’는 생각을 단 1초도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태우 후보에 대해 “용감하게 신고한 공익제보자에게 표창장을 주기는커녕 비겁하게 모른 척 눈감고 있지 않았다고 벌주는 것은 부당하기 짝이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강서구 곰달래 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 표결이 예정된 21일 “민주당 의원들은 개딸(이 대표 지지자)의 명령에 따르는 것과 국민 상식에 따르는 것 중 어느 편이 국회의원으로서 소명에 더 부합하는지 잘 생각해 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강…

야당 원로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 동의안과 관련해 “가결 가능성이 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유 전 총장은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자리에서 “(가결을 선언하면)정치 생명을 끊어놓겠다고 그러는데, 가결할 사람이 굳이 의원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