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韓中日 소통하며 협력을”…다카이치는 韓美日 연대만 언급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건희 특검
통일교 측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 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1심 변론이 다음 달 마무리 될 예정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28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권 의원의 2차 공판을 진행했다.이날 재판부는 “오는 12월 17일에 …

홍콩 고층 아파트 대형 화재로 인해 우리 국민 2명도 현재 대피 중인 상황으로 확인됐다. 외교부는 28일 홍콩 아파트 화재 참사와 관련해 “우리 국민 2명이 거주하던 아파트가 피해를 입었으나, 무사하며 안전한 곳에 체류 중인 상황”이라고 밝혔다.외교부는 “현지 우리 공관은 우리 국민들…

내란 특검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28일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이번 기소는 국정원장의 보고 의무 위반을 직무유기로 의율한 첫 사례다.박지영 특검보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에서 정례 브리핑을 …

이재명 대통령은 최소 94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홍콩 대형 아파트 화재에 대해 28일 “이웃의 가슴 아픈 소식에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애도를 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깊은 슬픔에 잠겼다”며 이같이 말했다.이어 “이번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

여야가 배당소득 분리과세 50억 원 초과 구간을 신설하고 최고세율을 30%로 적용하는 세제개편안에 28일 합의했다.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원회 위원장인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과 여당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은 이날 조세소위 소소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여야 합의안을 밝…

檢 ‘패스트트랙 몸싸움’ 기소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 피고인인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관계자 26명 중 5명을 제외한 21명이 항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항소장 제출 기한인 27일 밤 12시까지 피고인 26명 중 21명이 서울남부지법에 항소장을 냈다. 현역 의원 6명 중에선 나경원·…

檢 ‘패스트트랙 몸싸움’ 기소
검찰이 28일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에 관련된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의원들에 대해 전원 벌금형을 구형했다. 검찰의 구형대로 형이 선고된다 해도 이들의 의원직 유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검찰은 이날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김정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박범계·박…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성추행 혐의로 고소된 장경태 의원에 대해 당 윤리감찰단이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신중한 입장을 가지고 있지만, 이 사안 자체를 가볍게 보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8일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

역대 대통령 가운데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가장 높다는 한국갤럽 여론조사 결과가 28일 나왔다. 12·3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전 대통령은 부정적 평가 1위에 올랐다.갤럽은 25~27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전직 대통령 개별 공과(功過…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율이 60%를 기록했다는 한국갤럽 여론조사가 28일 나왔다. 이는 전주 조사와 동일한 수치다.갤럽은 25~27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이 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질문했다. 그 결과 60%가 ‘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