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우 “김경이 최고점” 직접 개입 정황…당일 金 단수공천 확정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1일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이재명 정부가 국정 운영의 방향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최수진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새해 첫날 이재명 정부의 국정 실패에 대한 반성과 전면 쇄신을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최 원내수석대변인은 “이재명 정부가 …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새해 첫날인 1일 “올해는 내란극복, 사법개혁 등 우리 앞에 주어진 역사적인 개혁 작업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민생 개혁과 국민 삶의 질을 높이려는 희망을 안고 6·3 지방선거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 인…

국민의힘
국민의힘이 1일 “2026년은 무능한 이재명 정부와 오만한 여당에 맞서 대한민국을 정상화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했다.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어 “2026년 병오년(丙午年), ‘희망의 적토마’가 돼 국민과 민생을 위해 달리겠다”고 말했다.최 수석대변인은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은 새해 첫날 1일에 12·3 비상계엄에 대한 국민의힘의 공식 사과와 6·3 지방선거에서의 보수진영 승리를 위해 ‘범보수 대통합’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변해야 지킬 수 있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려 “정치가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새해를 맞아 “2차 종합특검, 통일교 특검 등 국민 여러분께서 바라는 정의롭고 민주적인 국가의 꿈을 이루고 국민들의 삶과 행복을 위해서 함께 같이 뛰자”고 했다.정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우리 어깨에 주어…

청와대
이재명 대통령은 1일 2026년 새해 첫 공식일정으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참배했다. 참배식에는 김민석 국무총리 및 국무위원·장관,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참모진이 함께했다. 이 대통령은 현충탑에 헌화·분향한 뒤 묵념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이어 방명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026년 새해를 맞아 평양에서 열린 신년 경축 행사에서 러시아 파병 부대 가족과 장병들에 위로와 격려를 건넸다. 1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전날 밤부터 평양 능라도 소재 ‘5월 1일경기장’에서 열린 신년 경축행사에서 파병군의 가족들을 만나 “이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러시아에 파병된 장병들에게 새해 축전을 보내 “동무들 뒤에는 평양과 모스크바가 있다”면서 이들을 격려하고 양국관계를 과시했다.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김 총비서가 지난해 12월 31일 해외작전부대 장병들에게 보낸 새해 축하 편지 전문을 1일 공개했다.김 총비서…

김민석 국무총리는 1일 “내란의 완전한 청산과 더불어 재발 방지를 위해 민주주의의 토대를 굳건히 하는 한 해가 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신년사를 통해 “2026년은 ‘대한민국 더 큰 도약의 원년’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 국민의 불안 해소와 국정 안정이 중요하다”며 이…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은 집권 2년 차를 맞은 1일 신년사에서 “일부 대기업 중심 성장에서 기회와 과실을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으로 대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5가지 ‘대전환의 길’을 제시하며 “더 이상 머뭇거릴 여유도 없다. 이제 실천과 행동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