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범 GS家’ 허남각 삼양통상 회장 별세
허남각 삼양통상 회장(사진)이 4일 별세했다. 향년 87세. 허 회장은 허정구 삼양통상 명예회장의 아들이며 허동수 GS칼텍스 명예회장, 허광수 삼양인터내셔널 회장의 형이다. 허 회장은 1938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나 서울 보성고와 서울대 상과대학을 졸업했다. 1961년 삼양통상 사장으…
- 2025-06-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허남각 삼양통상 회장(사진)이 4일 별세했다. 향년 87세. 허 회장은 허정구 삼양통상 명예회장의 아들이며 허동수 GS칼텍스 명예회장, 허광수 삼양인터내셔널 회장의 형이다. 허 회장은 1938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나 서울 보성고와 서울대 상과대학을 졸업했다. 1961년 삼양통상 사장으…

“여러분, 오늘 꼭 투표하세요.” 가수 겸 배우 윤은혜는 3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제21대 대통령 선거 본투표를 마친 뒤 팬들에게 투표를 독려한 짤막한 글을 올렸다. 투표 ‘인증 사진’은 신중을 기했다. 옷은 무채색으로 입었고, 투표소 현수막을 가리키는 손은 이모티콘…

프랑스 하원이 2일(현지 시간) 19세기 말 반(反)유대주의 물결로 인해 독일 간첩이란 누명을 쓰고 복역해 역사적 논란이 된 알프레드 드레퓌스(1859∼1935·그림)를 준장으로 승격하는 법안을 채택했다. 이른바 ‘드레퓌스 사건’이 발생한 지 131년 만으로, 미국 등에서 여전히 논란…
◇강두연 씨 별세·하승철 경남 하동군수 모친상=3일 경남 진주시 경상국립대병원, 발인 5일 오전 8시 30분 055-750-8448 ◇문형자 씨 별세·전기석 전 연세대 교수 준석 전 KBS 부장 국진 전 포남초교 교감 인진 전 주문진여중 교사 양진 명지대 교수 모친상·안종석 가온조세정…

국내 연구진이 계단이나 벽, 장애물 등이 있는 복잡한 지형에서도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사족 보행 로봇 기술을 개발했다. 향후 재난 현장이나 산악 수색 등 사람이 투입되기 어려운 환경에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3일 KAIST는 황보제민 기계공학과 교수팀이 벽, 계단, 징검다리 등 불연속…

마이크로소프트(MS) 창립자 빌 게이츠(70·사진)가 남은 재산 2000억 달러(약 275조 원)의 대부분을 아프리카에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영국 BBC방송에 따르면 게이츠는 2일(현지 시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열린 아프리카연합(AU) 회의에서 “아프리카의 모든 국…

일본 야구의 상징적인 존재인 나가시마 시게오 요미우리 종신 명예감독(사진)이 3일 일본 도쿄의 한 병원에서 폐렴으로 별세했다. 향년 89세. 1958년 요미우리에 입단한 나가시마 감독은 오사다하루(왕정치)와 함께 ‘ON포’를 구성해 요미우리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통산 17시즌 동안 타…

1970년대 국내에 방송 비평을 도입한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사진)가 2일 별세했다. 향년 83세. 고인은 한국방송비평회장, 한국언론학회장, 한국미디어교육학회장, 한국문화콘텐츠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유족으로 부인 박진자 씨와 아들 재훈 씨, 딸 진희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등이 있다.…

‘인공지능(AI) 음악의 대부’ 데이비드 코프 미국 UC 산타크루즈대 음악학과 명예교수가 지난 달 4일(현지 시간) 캘리포니아주 자택에서 심부전으로 별세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일 보도했다. 향년 83세. 코프는 기존 음악가의 고유한 스타일을 스캔해 재현하는 AI 작곡의 선두 주…

영국 BBC방송이 한국식 표현을 검열하고 이용 화면을 정기적으로 캡처하는 북한의 스마트폰 기능을 소개하며 “북한이 스마트폰을 통해 ‘조지 오웰 방식’으로 사람들을 세뇌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조지 오웰은 소설 ‘1984’를 통해 ‘빅 브러더’가 지배하는 전체주의 감시 사회를 그려낸 영…

조선시대 임금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에서 세운 것으로 전해지는 창덕궁 불로문(不老門)을 이용할 수 없게 된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2일 “국가유산 보호와 보존 처리를 위해 창덕궁 후원 애련지(愛蓮池) 권역의 불로문 출입을 통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불로문을 통과할…
한국의 명산인 강원 설악산과 우리나라 최대의 내륙습지인 경남 창녕 우포늪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가 추진된다. 비무장지대(DMZ) 등에서 새로운 자연유산도 찾아 나선다. 국가유산청은 2일 ‘2025∼2029 자연유산 보호 계획’을 발표하며 우리나라 자연유산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

평생 한국의 지적장애인들을 위해 헌신한 천노엘(본명 노엘 오닐·사진) 신부가 1일(현지 시간) 고국 아일랜드에서 선종했다. 향년 93세. 1956년 아일랜드 성 골롬반 외방 선교회에서 사제품을 받은 천 신부는 6·25전쟁 당시 한국에서 활동했던 선배 선교사의 얘기를 듣고 한국 파견을 …

국내 연구진이 알츠하이머병을 유발하는 독성 물질 형성을 방해하는 억제제 개발에 성공했다. 한국연구재단은 김준곤 최태수 고려대 교수 연구팀이 윌리엄 고더드 3세 미국 캘리포니아공대 교수 연구팀과의 국제 공동연구를 통해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잘못 접힘 및 자가 응집 현상을 억제할 수 …
◇한진수 전 동아일보 편집국 부국장 별세·서영 상민 씨 상경 뉴퍼마켓 사원 부친상·박병규 콩뮤직 대표 장인상=2일 서울 세브란스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27-7500 ◇김소환 씨 별세·강능규 씨 남편상·유진 BBS불교방송 영상기술국 TV기술부장 유석 시티건설 이사 부친상·…
◇한진수 전 동아일보 편집국 부국장 별세·한서영 상민 상경 뉴퍼마켓 사원 부친상·박병규 콩뮤직 대표 장인상=6월 2일 연세대 신촌세브란스 장례식장, 발인 5일 오전 6시 02-2227-7500
![[온라인 라운지]프로스펙스, FC서울 스페셜유니폼 공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2/131732162.1.jpg)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GS스포츠단 산하 프로축구단 FC서울의 2025시즌 스페셜 유니폼을 2일 공개했다. ‘더 높은 곳을 향해 스페셜 킷’이라는 이름의 이번 유니폼은 프로스펙스와 FC서울, 스포츠 디자인 전문회사 라보나크리에이티브가 협업해 제작했다. FC서울 선수단은 이…

‘내 살던 뒤안에’, ‘눈 감은 채’ 등의 시를 쓴 정양 시인(사진)이 지난달 31일 별세했다. 향년 83세. 전북 김제에서 태어난 고인은 1968년 대한일보 신춘문예에 시 ‘천정을 보며’가 당선돼 등단했다. 시대의 아픔과 인간의 내면을 섬세하게 다루는 시를 썼다. 모악문학상, 백석…

“미국 채권시장의 ‘균열(crack)’이 일어날 것이다.”‘월가 황제’로 불리는 미국 최대 은행 JP모건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69·사진)가 천문학적인 미국의 정부 부채가 미국 채권시장에 심각한 타격을 입힐 가능성을 경고했다. 미국의 정부 부채는 36조 달러(약 4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