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20년 넘게 보유 집합건물, 작년 1만여명 팔아 역대 최다
서울에서 20년 넘게 장기 보유한 집합건물(아파트, 빌라, 오피스텔)을 매도한 사람이 지난해 1만 명을 넘으며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집값이 크게 오르자 올해 5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가 끝나기 전 미리 집을 처분하는 등 절세 목적 처분이 많았던 것으로 보…
- 2026-0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에서 20년 넘게 장기 보유한 집합건물(아파트, 빌라, 오피스텔)을 매도한 사람이 지난해 1만 명을 넘으며 역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집값이 크게 오르자 올해 5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가 끝나기 전 미리 집을 처분하는 등 절세 목적 처분이 많았던 것으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