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10명 중 8명 “‘은둔형 외톨이’ 문제 심각…모든 연령대로 지원 확대해야”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은 은둔형 외톨이 문제를 매우 심각한 사회 현안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정부의 지원 대상을 청년층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국민권익위원회는국민 정책 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해 3216명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응답자의…
- 2025-12-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은 은둔형 외톨이 문제를 매우 심각한 사회 현안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정부의 지원 대상을 청년층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국민권익위원회는국민 정책 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해 3216명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응답자의…

크리스탈이 ‘상속자들’ 촬영 중 언니 제시카의 명품백을 사용했다가 장면 속 내동댕이치는 연출 때문에 실제로 언니에게 혼났던 비화를 공개했다.

여야가 법정 처리 시한 당일인 2일 내년도 예산안 처리에 합의했다. 만약 이날 본회의 통과까지 처리되면 예산안은 5년만에 법정 처리 기한을 지키게 된다.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만나 2026년도 예산안 처리 합의문을 도출했다.여야는 정부 …

광주 서부경찰서는 2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4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A씨는 이날 오전 1시18분께 광주 서구 광천동 한 도로에서 혈중알코올농도 운전 면허 취소 수치에 해당하는 만취상태로 차를 몰다가 가로등과 변전기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 …

메뉴 가격은 그대로 두면서 무게를 줄이는 방식으로 사실상 가격을 올려왔던 일부 치킨 업체의 ‘슈링크플레이션(용량 꼼수)’을 견제할 수 있는 제도가 도입된다. 메뉴판에 가격과 함께 닭고기 조리 전 총중량을 반드시 명시하도록 한 것이다. 2일 공정거래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농림축산식품…
![[속보]여야, 내년 728조 예산안 합의…오후 본회의 처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2/132881666.1.jpg)

올해 KBO리그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투수 코디 폰세가 좋은 조건으로 메이저리그(MLB) 구단과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은 2일(한국 시간) “폰세는 3년, 3000만~4000만 달러(약 441억~588억원) 계약을 맺고 MLB에 …

이재명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1년을 맞아 열리는 시민대행진 행사에 참여한다.2일 대통령실 대변인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3일 저녁 7시 국회 앞에서 열리는 ‘12.3 내란외환 청산과 종식, 사회대개혁 시민대행진’에 참여할 예정이다.이 대통령은 같은날 오전 9시 ‘빛의 혁명 1주년…

아이폰17 판매 호조로 애플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1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1.52% 상승한 283.10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고치다.이로써 시총도 4조2010억달러로 늘었다. 이는 시총 1위 엔비디아를 턱밑까지 추격한 것이다. 엔비디아의 시총은 4조3720억달…

국민의힘은 2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추경호 의원의 영장 판사에 대한 겁박, 대통령의 사법부 독립 발언은 결국 빈말”이라고 비판했다.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영장 발부를 정권 뜻대로 강요하겠다는 취지로, 삼권분립을 정면으로 파괴하는 위헌적 발언”이라…
![스타벅스서 소주-치킨…中관광객 얼굴 벌개진채 떠들어[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2/132881737.3.png)
스타벅스 카페에서 소주와 치킨을 먹는 중국인들의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일 한 소셜네트워크(SNS)에는 ‘스타벅스에서 소주·치킨 먹는 중국인들’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왔다.

백악관이 지난달 30일 트럼프 행정부 관련 보도를 ‘가짜 뉴스’라며 비판하며 백악관 홈페이지에 ‘이번 주 문제 언론’(Media Offender Of The Week) 등등의 내용을 담은 ‘미디어 편견’(mediabias)라는 새로운 코너를 공개했다.미 외신들에 따르면 캐롤라인 레빗 …

SBS ‘틈만 나면,’이 오는 12월 16일 오후 9시에 전격 컴백한다.2일 SBS는 예능 프로그램 ‘틈만 나면,’이 오는 16일 오후 9시에 시즌4로 돌아온다고 밝혔다.‘틈만 나면,’은 일상 속 마주하는 잠깐의 틈새 시간 사이에 행운을 선물하는 ‘틈새 공략’ 버라이어티다. 지난여름 …

환율이 급등하면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두 달 연속 2% 중반대를 기록했다. 석유류와 농축수산물 가격이 5%대 상승률을 나타냈고 가공식품과 외식 등도 고공행진을 지속했다.2일 국가데이터처가 발표한 ‘11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7.20(2020=100)으로…

홍윤화가 “인생 마지막 다이어트”를 선언하며 40㎏ 감량 목표를 밝혔다. 숨 쉬기 힘들어 잠에서 깰 정도로 건강이 악화돼 결심하게 된 배경을 솔직히 털어놨다.

정부가 소비자 부담을 늘리는 용량 꼼수인 ‘슈링크플레이션’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 치킨 업종에 조리 전 중량 표시제를 우선 도입한다.식품외식업체에서 가격은 그대로 두되, 품질을 낮추거나 용량을 줄이는 방법으로 사실상의 가격 인상 효과를 누리는데 대해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다.공정거…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정부는 물가 관리가 ‘민생 안정의 시작이자 끝’이라는 각오로 각별한 긴장감을 가지고 먹거리 물가 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특히 주요품목 가격안정을 위해 할당관세 등 가용한 수단을 총동원하고 시장 질서를 교란하는 불공정행위에는 엄정…

패스트푸드, 가공식품, 카페인 음료 등 자극적인 음식이 젊은 세대의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맵고 짠 음식은 위 점막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만성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20~30세대 위염·십이지장염 환자 수는 2020년…

패혈증으로 응급수술을 받고 중환자실에 머무른 주영훈이 세상을 떠난 부친의 마지막 고통을 뒤늦게 이해하게 됐다고 밝혔다. 중환자실에서 느낀 공포와 기억을 솔직히 털어놨다.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세계선수권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카자흐스탄을 완파하고 메인 라운드에 올랐다.이계청 감독(삼척시청)이 이끄는 한국은 2일(한국시간) 독일 트리어에서 열린 국제핸드볼연맹(IHF) 여자 핸드볼 세계선수권 조별리그 H조 최종 3차전에서 카자흐스탄을 35-17로 완파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