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엔 10만원, 실제 운임은 15만원… 총액표시 어긴 12개 항공사 과태료
인천∼마카오 노선을 운항하는 A항공사는 최근 홈페이지에 이 노선 운임을 ‘선착순 10만 원’이라고 표시해 광고했다. 하지만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포함한 실제 총운임은 15만4900원이었다. 6일 국토교통부는 이처럼 항공권 가격에 유류할증료를 제외하고 순수 운임만 표기하는 등…
- 2023-09-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천∼마카오 노선을 운항하는 A항공사는 최근 홈페이지에 이 노선 운임을 ‘선착순 10만 원’이라고 표시해 광고했다. 하지만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포함한 실제 총운임은 15만4900원이었다. 6일 국토교통부는 이처럼 항공권 가격에 유류할증료를 제외하고 순수 운임만 표기하는 등…
기아가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 및 친환경 물류(그린 로지스틱스) 전용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개발을 위해 6일 서울 서초구 기아 본사에서 종합물류기업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친환경 물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사는 물류에…

LG전자가 캐나다 자동차부품(전장) 기업인 마그나인터내셔널(마그나)과 협력을 강화한다. LG전자와 마그나는 전기차용 파워트레인을 생산하는 합작법인(JV) ‘LG 마그나 e파워트레인’(LG마그나)을 2021년 설립한 바 있다.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사장·사진)는 5일(현지 …

6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한 2023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서 외국인 관람객이 미래형 청소차에 탑승해 핸들을 조작해보고 있다.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8일까지 진행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가 유럽 건설기계 1위 시장인 독일 공략을 가속화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5일(현지 시간) 독일 만하임에서 자체 브랜드인 디벨론 건설기계의 판매 확대를 위한 독일 법인 기공식을 가졌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유럽 나라들 중 체코와 노르웨이 등 2곳에만 법인을 두고 있었…

경기 고양시에서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는 박모 씨(33)는 일명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완화됐다는 소식에 규정을 살펴보고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올해부터 기프티콘도 추석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게 됐지만 기프티콘은 그에게 언감생심이었기 때문이다. …
![[지표로 보는 경제]9월 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06/121056135.1.jpg)

신세계면세점이 서울 중구 명동점에 개장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공식 상품 스토어 ‘스페이스 오브 비티에스(SPACE OF BTS)’에 BTS 관련 물품이 전시돼 있다. 이곳에서는 BTS의 공식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배…우마다 개…개성이 있듯, 장…애도 다른 사람이 쉽게 표현할 수 없는 다양성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뇌병변 장애가 있는 길별은(본명 길윤배·54·사진) 한국장애인방송연기자협회 회장은 4일 서울 마포구 협회 사무실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는 “배우마다 오랜 세월 살면서…
영상 분야의 초거대 인공지능(AI) 개발업체 트웰브랩스가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발표한 ‘2023년 최고 유망 AI 스타트업 34’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허깅페이스, 어뎁트, 캐릭터닷에이아이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오픈AI, 구글 등이 텍스트와…

공연계에서 이색 체험과 전문성을 앞세운 교육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젊은층과 마니아층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다. 우선 배우가 강사로 나서는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은 11일부터 뮤지컬 ‘그날들’ ‘엘리자벳’ ‘몬테크리스토’ 등에서 주조연을 맡은…
SK C&C는 6일 연세대와 제조 분야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디지털융합엔지니어링학과’ 석사 과정 신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내년 1월 시작되는 이 과정은 연세대 공과대학의 석사 과정으로 입학 전형과 학사 일정 모두 일반대학원 규정에 맞춰 운영된다. 교육생은…
롯데는 KOTRA와 공동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일 개막해 8일까지 열린다. 롯데는 기업의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로 개척이 어려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2016년부터 시작돼 연간 1,…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국 텍사스주 토지관리국이 주관하는 탄소 포집·저장(CCS) 사업 국제입찰에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CCS는 지하자원 개발 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지하에 다시 저장하는 친환경 사업이다. 국내 기업이 미국 해상 탄소저장소 개발 사업에 …
![[단독]“AI 서비스, 책임감이 중요… 빅테크가 위험대비 앞장서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06/121052143.6.jpg)
“우리 모두는 정말 인공지능(AI)을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책임감 있게 배포해야 합니다.” 5일 서울 서초구 KT융합기술원에서 만난 토니 개프니 캐나다 벡터연구소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들어 AI 기술 경쟁이 빨라진 현상을 두고 이 같은 의견을 밝혔다. 개프니 CEO는 “AI의 변화…
메타가 ‘2023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서 혼합현실(MR)과 증강현실(AR)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메타가 브랜드와 협업해 MR과 AR 콘텐츠를 같이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다빈치모텔은 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KT가 학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랑톡’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올해 2학기 중 ‘학부모 민원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랑톡은 KT 유선전화를 설치한 교육청, 학교, 유치원 등 교육기관에서 별도의 전용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민원 관리와 통화 녹음 등의 기능을 이…

자율주행 자동차의 ‘눈’이 될 카메라 렌즈에 이물질이 묻을 경우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을 현대자동차·기아가 공개했다. 현대차와 기아는 6일 카메라를 보호하는 ‘커버 글라스’가 회전하면서 렌즈 앞에 결착된 소형 ‘와이퍼’가 외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로테이터캠 기술을 최초…

“시각적 노이즈(잡신호)를 보정합니다.” 삼성전자가 7월 ‘갤럭시 Z 플립5’를 출시하면서 소개한 기능 중 하나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이미지 신호처리 기능이 저화질의 사진을 보정한다’는 의미라는 설명이었다. 이해가 되는 것 같으면서도 실제 사용해 보지 않고서는 어떤 느낌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