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에 탄산리튬 회수 공장 건립
대구시와 두산에너빌리티㈜(옛 두산중공업)는 16일 대구 북구 산격청사에서 친환경 배터리 소재 리사이클링(재활용) 제조시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산에너빌리티는 대구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이차전지 배터리 핵심 소재인 고순도 탄산리튬 회수 공장을 건립한다. 내년 4월 착공해 …
- 2023-08-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구시와 두산에너빌리티㈜(옛 두산중공업)는 16일 대구 북구 산격청사에서 친환경 배터리 소재 리사이클링(재활용) 제조시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산에너빌리티는 대구 달성군 국가산업단지에 이차전지 배터리 핵심 소재인 고순도 탄산리튬 회수 공장을 건립한다. 내년 4월 착공해 …
영산대는 ‘제2회 양산증산패션 페스티벌(YJFF)’의 모델로 무대에 오를 시민을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성별과 직업, 나이, 거주지 등 제한 없이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모델로 참여할 수 있다. 경남 양산시의 후원으로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가 올해 2회째 여…

미국 백악관이 지난달 월북한 주한미군 이병 트래비스 킹의 ‘망명’과 관련해 북한의 주장에 회의적인 시각을 표명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16일(현지시간) 외신기자 상대 브리핑에서 “나는 평양에서 나오는 모든 것은 회의적으로 봐야 한다고 본다”라고 말…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점령했던 동부 요충지 한 곳을 탈환했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다. CNN 등 외신들에 따르면 한나 말랴르 우크라이나 국방부 차관은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도네츠크주 우로자이네 마을을 탈환했다고 알렸다. 그는 “우크라이나 군이 우로자이네 마을을 해방했다. 우리 …
미 재무부는 러시아에 무기를 지원한 것으로 의심되는 북한 기관 3곳에 제재를 부과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재무부는 16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군수품을 소비하고 중장비를 잃으면서 전쟁을 지속하기 위해 북한 등 동맹국들에게 점점 의지 할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

미국 백악관이 오는 18일 열릴 한미일 캠프데이비드 정상회의가 중국이라는 특정한 도전만을 다루기 위함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16일(현지시간) 외신기자센터 브리핑에서 “이번 회의는 (한미일) 서로의 관계를 완전히 새로운 급으로 격상…

미국 백악관은 16일(현지시간) 이른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이후 1년 동안 자국에서 17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됐다며 성과를 과시했다. 백악관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조 바이든 대통령의 IRA는 역사적인 기후 대응과 질 좋은 일자리 창출 및 비용 감소를 위한 미국 내 투…

배우 김희선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외모 칭찬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16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대체불가’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김희선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고운얼굴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타며 잡지 표…

그룹 ‘방탄소년단’(BTS) 측이 사칭 피해 주의를 당부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16일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가수를 사칭해 콘텐츠를 탈취하거나 친분을 과시하며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주의를 당부드린다”면서 “회사와 가수 공식 채널을 통해 안내하는 사항 외…
![[사설]외국인 유학생 3만6000명 학업 중단… 수만 늘리고 관리는 않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8/16/120732936.1.jpg)
정부가 4년 후인 2027년까지 외국인 유학생 규모를 30만 명으로 늘리기 위해 ‘스터디 코리아 300K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대학과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 기업이 전담팀을 구성해 지역 경제 실정에 맞춰 유학생 유치부터 진로 설계까지 아우르는 전략을 수립하고, 반도체와 배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