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료공백 장기 속…尹, 경기 응급실 현장 찾아 현장 점검
의료공백 장기화와 응급실 운영 차질을 놓고 대통령실과 야당이 정면충돌하고 있다. 대통령실은 “응급의료 붕괴는 허구”라며 “의사들 말만 믿고 의료체계가 무너졌다고 국민들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고, 야당은 “의료대란이 의사 탓이냐”고 반박했다.추석 연휴 응급실 대란 우려가 커지는 가운…
- 2024-09-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의료공백 장기화와 응급실 운영 차질을 놓고 대통령실과 야당이 정면충돌하고 있다. 대통령실은 “응급의료 붕괴는 허구”라며 “의사들 말만 믿고 의료체계가 무너졌다고 국민들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고, 야당은 “의료대란이 의사 탓이냐”고 반박했다.추석 연휴 응급실 대란 우려가 커지는 가운…

이비오스가 첫 번째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경기도 일산에 마련했다. 이비오스에 따르면 플래그십 스토어는 소비자들이 제품군을 직접 경험하고, 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슈젠 윈도우 필름 ▲카이저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 ▲엑시온 윈드쉴드 프로텍션 필름 등 이비오스 …
![[뉴스줌인] ‘AI PC’로 거듭난 신형 LG 그램, 뭐가 달라졌을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9/04/126854712.1.jpg)
본지 편집부에는 하루에만 수십 건을 넘는 보도자료가 온다. 대부분 새로운 제품, 혹은 서비스 출시 관련 소식이다. 편집부는 이 중에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 몇 개를 추려 기사화한다. 다만, 기업에서 보내준 보도자료 원문에는 전문 용어, 혹은 해당 기업에서만 쓰는 독자적인 용어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응급 의료 대란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4일 경기 북부 한 병원의 응급의료센터를 찾았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경기도의 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응급센터를 둘러본 뒤 병원 관계자들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

농협경제지주가 3일 제51군수지원단을 방문해 군 장병 노고 격려 및 사기 진작을 위한 위문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김용만 제51군수지원단장, 이태영 삼서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전남지역 5개 농협 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자리를 빛냈다. 농협은 이날 …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가 미사일 65발을 발사했다고 이스라엘군이 밝혔다. 4일(현지시간) 예루살렘포스트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정오 직후 헤즈볼라가 약 65발의 로켓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로켓은 이스라엘 최북단 도시인 키르야트 시모나에 떨어져 주택 최소 1채에 화재가 발생했…

북한이 25일만에 또다시 오물 풍선 부양을 감행하며 대남 도발에 나섰다. 군 당국은 북한이 ‘북침 전쟁 연습’이라고 주장하며 매년 강하게 반발해온 한미연합연습 기간엔 오히려 잠잠하다가 25일만에 도발에 나선 배경에 주목하고 있다. 합동참모본부는 4일 “북한이 대남 쓰레기 풍선을 또다시…

롯데렌터카가 추석맞이 단기 렌터카 고객 대상 ‘롯데렌터카와 함께 더 풍성한 추석 보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오는 5일부터 22일까지 렌터카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OTT 서비스 ‘웨이브 스탠다드 2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용권은 렌터카 계약자를 대상으로 …
대우건설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이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대우건설은 지난 3일 ‘라체르보 푸르지오 써밋’의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 결과 73가구(특별공급 제외) 공급에 총 1만7582건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241대 1로 마감됐다고 밝혔다. 최고경쟁률은 2가구 공급에 8…

서울 은평구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이웃 주민에게 일본도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백 모 씨의 아버지가 유가족으로부터 고소당했다. 4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유가족 측은 이날 오후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아버지 백 모씨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서부경찰서에 제출했다. …

한돈 브랜드 도드람이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돈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도드람이 올해로 5년 연속 돈육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한돈 1등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리더로…

“다 함께 모여서 송편을 빚으니 마치 가족 같네요.” 쪽방촌 주민 한종희 씨(71)가 녹두 앙금이 들어간 송편을 정성스레 빚으며 말했다. 24년째 쪽방촌에서 홀로 살고 있다는 그는 “30년 전 가족과 함께 추석을 맞았던 기억이 난다”라며 웃음 지었다. 한가위를 앞둔 4일 서울 용산구 …
![尹대통령, 올 추석선물세트 공개…‘종교색 없는 상자 디자인’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9/04/126853943.1.jpg)
윤석열 대통령의 2024년 추석 선물 세트가 4일 공개됐다. 올해 추석 선물은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도라지 약주(경남 진주), 유자 약주(경남 거제), 사과 고추장(충북 보은), 배 잼(울산 울주), 양파잼(전남 무안)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

“잡음도 있었지만 선수들은 단단하게 버텨줬다. 선수들이 잘 준비하고 있고 항상 좋은 마음 가짐으로 소집되는 것 같아 주장으로서 뿌듯하게 바라보고 있다.” ‘홍명보 체제’에서도 주장을 맡게 된 손흥민(32·토트넘)이 4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KG모빌리티가 2024년 임금협상 합의안에 대한 조인식을 개최했다. 지난 3일 평택공장에서 열린 조인식에는 박장호 KGM 대표이사와 선목래 노동조합 위원장 등 교섭위원들이 참석했다. 합의안에 대한 서명과 함께 협력적 노경 문화 정착을 위한 화합을 다졌다. KGM 노동조합 및 경영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난이도를 가늠할 수 있는 9월 모의평가가 4일 치러졌다. 전문가 사이에선 지난해 수능 및 올해 6월 모의평가보다 쉬웠다는 평가와 함께 “출제기조가 유지될 경우 ‘물 수능’이 예상되는데 ‘N수생’(대학 입시에 2회 이상 도전하는 수험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변별력…

클럽메드는 올인클루시브(All inclusive, 모든 것을 포함한) 리조트의 원조로 1950년 유럽에서 시작됐다. 1956년부터는 유럽 내 유명 휴양지를 중심으로 클럽메드 리조트가 생겨났으며 이후 확장을 거쳐 현재는 전 세계 30여 개국에 70개가 넘는 리조트가 운영 중이다. 인도…

BMW코리아가 세계적인 아트 페어(프리즈 서울) 개최를 기념하는 ‘i7 x드라이브60 2024 프리즈 서울 에디션’을 4일 출시했다. i7 프리즈 서울 에디션은 BMW 순수 전기 세단인 i7 x드라이브60 모델에 특별함과 희소성을 높인 BMW 인디비주얼 컬러 및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

경기도는 고양 K-컬처밸리 공영개발이 CJ와의 계약 해지 전에 이미 결정됐다는 ‘3월 공영개발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공영개발은 계약 해지가 끝난 7월 논의됐다고 다시 한번 입장을 분명히 했다.강민석 경기도 대변인은 4일 ‘K-컬처밸리 사업 관련 김동연 경기도지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