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실외활동 자제”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5일 오전 5시 기준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3일 유입된 국외 대기오염물질과 이후 대기 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된 상태에서 이날 오전 국외 대기오염물질이 수도권으로 유입되며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 것…
- 2025-03-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5일 오전 5시 기준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3일 유입된 국외 대기오염물질과 이후 대기 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된 상태에서 이날 오전 국외 대기오염물질이 수도권으로 유입되며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 것…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할아버지가 된다. 김재중은 2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조카의 가족에게 새 생명이 생겼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이어 “10개월 후 전 할아버지가 된다. 최초 아이돌 할아버지”라고 덧붙였다. 김재중이 누나만 여덟 명이 있는 가정에 입양된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몰라보게 달라진 비주얼을 자랑했다.24일 방 의장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서 방 의장은 멕시코 공연을 마무리 한 제이홉이 나란히 서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청바지와 재킷을 입은 방 의장은 이…

MC 홍진경이 덱스에게 김치를 준 적 없다고 밝혔다.홍진경은 24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덱스 기사를 캡처해 올렸다. ‘홍진경이 준 김치 내다 버려’라고 써 있었다. “난 덱스에게 김치를 준 적이 없다. 전자렌지용 간편 만두만 보내줬다”며 “덱스 냉…

북한이 지난 8일 김정은이 핵추진 전략유도미사일잠수함 건조 현장을 시찰했다고 보도하면서 원자력 추진 잠수함을 만들고 있음을 과시했다. 이에 대해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38노스(38 NORTH)는 최근 북한이 건조하는 핵잠수함이 미국이 1959년 처음 진수한 최초 핵잠수함 USS 조지…

친팔레스타인 시위에 참가한 한국계 컬럼비아대 학생이 추방 위기에 놓였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NYT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 이민세관단속국은 한국계 컬럼비아대 학생 정모(21)씨에 대해 반유대주의 확산을 막으려는 외교 정책 의제 방해 이유로 체포를 시도 중…

중국에서 17세 소녀가 대리모가 돼 50세 남성의 쌍둥이를 출산한 사실이 알려져 공분을 일으켰다.24일 펑파이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사건은 중국 인신매매 근절 활동가인 ‘상관정의’(上官正义)를 통해 세상에 알려졌다. 상관정의는 광둥성 광저우 소재 대리 출산 업체를 추적한 결과…

경북 의성군 안평면에서 시작된 산불이 안동까지 번진 가운데, 강풍까지 불며 진화에 난항을 겪고 있다. 25일 산림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기준 의성 산불 진화율은 55%다. 전날 오후 9시 기준 60%였던 진화율이 다시 떨어진 것이다.22일부터 시작된 의성 산불은 나흘째 이어지고 …

미국과 러시아는 24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휴전과 관련해 12시간 마라톤 협상을 진행했다. 리아노보스티와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미·러 대표단은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리츠칼튼 호텔에서 흑해 해상 휴전에 초점을 맞춘 협상을 비공개로 진행했다. 오전…

미 재무부가 북한이 탈취 암호 화폐를 세탁하는데 이용하는 믹서 서비스 토네이도 캐시에 대한 제재를 해제했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 뉴스(NK NEWS)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재무부는 지난 21일 보도 자료에서 토네이도 캐시를 제재 목록에서 제외한다고 발표했다. 미 재무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연애 스타일을 공개한다.25일 0시 공개되는 LG U+모바일tv 예능물 ‘내편하자4’에는 255만 구독자를 보유한 이사배가 게스트로 출연한다.이날 이사배는 인어공주를 연상케하는 핑크색 헤어와 블링블링한 메이크업으로 이목을 끌었다.MC 박나래는 “사배가 워낙 변…

“모든 건물은 외력과 내력의 싸움이야. 바람, 하중, 진동 있을 수 있는 모든 외력을 계산하고 따져서 그보다 세게 내력을 설계하는 거야. 항상 외력보다 내력이 세게! 인생도 어떻게 보면 외력과 내력의 싸움이야. 무슨 일이 있어도 내력이 세면 버티는 거야.”올해 데뷔 48주년을 맞이한 …

대장암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증상도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대장암을 의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 ‘혈변’ 등도 역시 어떤 부위에 암이 있느냐에 따라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고 전문가는 말한다.최근 식생활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대장암은 모든 성인 연령층이 주의해야 하는…

“만약 인허가 문제로 어려움이 생긴다면 나를 찾아오라. 내가 바로 해결해주겠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 시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바라보더니 지긋이 미소 지으며 이렇게 말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2028년까지 4년간 총액 210억 달러(약 31조원) 규모의 대미 …

영국의 체중 감량 전문의가 아침 식사로 ‘귀리 겨(oat bran·귀리 겉껍질)’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최근 영국 더 미러 보도에 따르면, 내분비내과 의사이자 체중 감량 클리닉 원장인 프랭클린 조셉 박사는 “귀리 겨는 가장 과소 평가된 아침 식사 중 하나”라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백악관이 24일(현지 시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업무 복귀에 “미국은 한국과 한국 국민들의 민주적 회복력을 확신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백악관은 이날 한 대행 업무 복귀에 대한 뉴시스의 서면질의에 “미국은 한 대행과 한국 정부와 협력하는데 전념하…

현대자동차그룹이 향후 2028년까지 4년간 총액 210억 달러(약 31조원) 규모의 대미 투자를 집행할 것이라고 24일(미국 현지 시간) 밝혔다. 자동차, 부품·물류, 철강, 미래 산업 등 주요 분야를 통틀어 이같은 투자 계획을 밝힌 것.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이날 백악관 루즈벨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24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난 후 “향후 4년동안 210억달러의 신규투자를 발표하게돼 기쁘다”고 밝혔다.정 회장은 이날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루스벨트룸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이어 연단에 올라 이같이 말하며 “이는 우리의 사상 최대규모…

망고 섭취가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0일(현지시각) 팍스뉴스(Fox News)에 따르면 미국 일리노이 공과대학 연구진은 망고가 혈당 조절과 인슐린 기능 개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연구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비만 성인 48명을 대상으로…

“오래된 옛얘기겠지 했는데…, 나도 잊고 지내던 ‘청춘’을 동네 카페에서 마주한 느낌이에요.”가수 김창완(71)은 인생의 많은 부분을 ‘글’로 표현하며 생애를 지내 왔다. 1977년 전설적인 록밴드 ‘산울림’으로 데뷔한 뒤 48년 동안 싱어송라이터로서 노랫말을 지어 왔다. 30여 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