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조, 지난해 112만4268대 판매…전동화 성과 두각
푸조는 7일(현지시간) 지난해 글로벌에서 총 112만4268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대비 6% 증가한 수치다. 또한, 17개국에서 브랜드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유럽연합(EU) 29개국 외 시장에서의 판매 비중이 2022년 대비 0.8% 소폭 증가한 28.…
- 2024-0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푸조는 7일(현지시간) 지난해 글로벌에서 총 112만4268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대비 6% 증가한 수치다. 또한, 17개국에서 브랜드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유럽연합(EU) 29개국 외 시장에서의 판매 비중이 2022년 대비 0.8% 소폭 증가한 28.…

‘아기상어’ 팬으로 잘 알려진 심장병 어린이가 심장이식 수술에 성공해 집에서 가족들과 따뜻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다. 세브란스병원은 확장성 심근병증을 앓던 김주아 양(3)이 심장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고 무사히 퇴원한다고 8일 밝혔다. 주아양은 2022년 생후 7개월때 심장이…

미국 군사력의 상징과도 같은 핵추진 항공모함 5척이 4~5월경 한반도 인근 서태평양에 집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이 보유한 항공모함 11척(가동 10척) 가운데 5척이 이 지역에 모이는 건 사상 처음이다. 4월 10일 한국 총선과 5월 20일 대만 총통 취임식을 전후로 일대 긴장이 …
아이슬란드 남서부 레이캬네스 반도에서 화산 폭발이 시작됐다. AFP통신에 따르면 아이슬란드 기상청(IMO)은 8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금일 오전 5시30분께 실링가르펠 북동쪽에서 강력한 소규모 지진 활동이 시작됐다”며 “약 30분 뒤 동일 지역에서 화산 폭발이 시작됐다”고 밝…

맥라렌 공식 수입원 맥라렌 서울은 8일 ‘볼드 맥라렌’ 첫 번째 주자로 프로야구 선수 이정후를 발탁했다고 발표했다. 볼드 맥라렌은 올해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이다. 맥라렌은 모터스포츠에서 축적한 핵심 기술력을 집약해 일반 도로, 트랙 모두에서 폭발적 스피드와 주행감을 선…

설 연휴를 앞두고 중국에서 1억6000만원 상당의 위조상품권을 밀반입해 판매한 일당이 구속됐다. 부산 사상경찰서는 위조된 국내 대형마트 상품권을 중국에서 밀반입해 판매한 혐의로 중국 국적의 유통책 60대 A씨와 대만 국적 B씨, 중국 국적 판매책 20대 C씨를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오염수가 누출된 데 대해 중국 측이 “내부 관리 혼란을 드러냈다”며 국제사회의 감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주(駐)일본 중국대사관은 8일 대변인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처리 과정에서 사고가 반복적으로 발생해 도쿄전력의 내부 …

외교부는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보고서 발간 10주년을 맞아 “주민에 대한 인권침해를 바탕으로 불법적인 핵·미사일 개발과 도발에만 몰두해 온 북한이 즉각 도발을 멈추고 주민들의 기본적 권리를 보호하고 인권을 증진할 것을 촉구한다”고 8일 밝혔다.이날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정…

국민의힘은 8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심에서도 1심과 같이 징역 2년을 선고받은 데 대해 “입시비리·감찰무마라는 위선과 탈법의 결과는 결국 사필귀정”이라고 밝혔다.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기소된 지 4년 만에서야 1심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았고, 또다시 법의 …
![[영상]BMW i5 스키장 이색 대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08/123454177.3.jpg)
평균 각도 22.4% 최저 기온 영하 7도.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월드에서 쳘쳐진 BMW i의 두 번째 에피소드. 순정 상태 그대로, 오로지 원터타이어만으로 THE i5 M60가 국가대표 출신의 스키어와 함께 펼치는 다이내믹한 스키 슬로프 활강.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

주북 러시아대사가 북한 7차 핵실험 여부는 한미 움직임에 달렸다고 주장한 데 대해 외교부는 “매우 유감”이라고 8일 밝혔다. 이날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북 러시아 대사의 타스통신 인터뷰에 대한 질문을 받고 “잘 아시겠지만 북한은 지난 30여 년…

국민의힘은 8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등 혐의로 2심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것에 대해 “결과를 무겁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입시 비리?감찰 무마라는 위선과 탈법의 결과는 결국 사필귀정…

배우 소유진이 남편인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이 이사장으로 있는 고등학교의 졸업식에 참석했다. 소유진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산고, 예화여고 졸업을 축하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어 “소여사 리얼 소여사님 되는 날, 예산고, 예화여고 졸업식 날”이라며 “백주부는 충남…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의 태국인 멤버 리사(라리사 마노반)도 예상대로 개인 레이블을 설립했다. 리사는 8일 소셜 미디어에 “음악과 엔터테인먼트에서 제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 ‘LLOUD’를 소개한다. 새로운 경계를 헤쳐 나갈 흥미진진한 여정에 저와 함께 해달라”고 밝혔다…

5일 윤석열 대통령이 머무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 택시 18대를 연달아 호출했던 30대 여성 A 씨는 당시 근처 회식 자리에서 술을 마신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8일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사건 직전 한남동에서 열린 저녁 자리에 참석해 술을 마셨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56)이 삼성물산·제일모직 부당 합병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에 관여한 혐의 등으로 진행된 1심 재판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것에 대해 검찰이 항소했다.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부장판사 박정제)에 항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항…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을 위한 일본 ‘아시아 여성기금’ 설립에 기여한 아카마쓰 요코(赤松良子) 전 문부상이 별세했다. 향년 94세. 요코 전 문부상은 도쿄대 법학부를 나와 노동성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해 노동성 부인국장, 총리 부인문제 담당 실장 등을 역임하며 여성 정책 행정을 줄…
중국 공산당을 선전하는 웹사이트가 전 세계 30개국에서 100개 이상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캐나다에 본사를 둔 디지털 감시단체 시티즌랩은 7일(현지시간) 유럽과 아시아, 중남미의 지역에서 언론으로 위장한 100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존재하는 것을 파악했다면서…

지난 16년 동안 미국이 가장 많은 상품을 수입하는 나라였던 중국이 멕시코에 ‘최다 수입국’ 자리를 내줬다. 2023년 중국의 대미 수출액이 20%가량 줄었기 때문이다. 동시에 중국 무역시장에서는 미국은 물론 한국, 일본의 점유율이 함께 떨어지며 미중 양국을 중심으로 세계 경제가 ‘블…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이 자국을 찾은 호세프 보렐 유럽연합(EU) 외교·안보정책 고위대표에게 전선에 포탄이 필요하다며 도움의 손길을 요청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보렐 대표와 EU가 약속한 포탄 지원을 논의했다.7일(현지시간) AFP에 따르면 쿨레바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