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선균 협박 20대女, 유흥업소 종업원 마약 혐의 제보자였다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다가 사망한 배우 이선균 씨를 협박해 5000만 원을 뜯어낸 혐의로 구속된 20대 여성이 이번 사건의 제보자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 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고 진술한 유흥업소 여종업원의 마약 투약 의혹을 경찰에 알린 사람이 이 여성이었던 것이다.1일…
- 2024-01-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다가 사망한 배우 이선균 씨를 협박해 5000만 원을 뜯어낸 혐의로 구속된 20대 여성이 이번 사건의 제보자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 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고 진술한 유흥업소 여종업원의 마약 투약 의혹을 경찰에 알린 사람이 이 여성이었던 것이다.1일…

새해 첫 날인 1일 울진의 한 주택에서 화재로 부자(父子)가 숨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1일 오전 5시 27분경 경북 울진군 울진읍 다세대 주택 원룸 2층에서 불이 나 70대 아버지와 40대 아들이 숨진 채 발견됐다. 이들 아래층에 살던 70대 여성도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사용하던 중국제 무기를 대량으로 찾아내 노획했다고 예루살렘 포스트와 동망(東網) 등이 1일 보도했다. 매체는 중국과 이스라엘 관계에 정통한 전문가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면서 이들 중국제 무기를 하마스가 직접 구입한 건 아니지만 어떻…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첫 발을 떼는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올해 신인상 후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MLB닷컴은 1일(한국시간) 새해를 맞아 각 팀별 대담한 예측을 내놨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내셔널리그(NL) 신인왕이 탄생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매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일 “당의 미래, 희망인 한동훈 비대위원장이라는 마지막 카드를 쓸 수밖에 없는 상황까지 몰렸다”며 “비대위원장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총선 승리로 국민 기대에 보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24년 새해를 맞아 축전을 교환하고, 양국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로 뜻을 모았다. 1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바이든 대통령에 보낸 축전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함께 노력해 계속해서 중미 관계 항로의 키를 잡고…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새해 첫날인 1일 “국민께 양자택일이 아닌 새로운 선택지를 드려야 한다”며 창당 의지를 다졌다. 이 전 대표는 지난달 말 이재명 대표와 회동해 대표직 사퇴 등을 요구했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헤어졌다. 이 대표의 의사를 확인한 이 전 대표는 신당 창당…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새해를 앞두고 군 지휘관들을 만나 완벽한 군사적 대비 태세를 주문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지난달 31일 당 중앙위원회 본부 청사에서 조선인민군 대연합부대장을 비롯한 주요 지휘관들을 만나 2023년의 투쟁 공훈을 높이 평가하며 고무 격려했다고 1…

과일을 먹기 위해 과도를 들고 길을 가던 행인을 ‘기차역 흉기 테러’로 오인 신고해 경찰이 긴급 출동하는 해프닝이 빚어졌다. 1일 목포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47분쯤 전남 목포 기차역 인근에 칼을 든 사람이 배회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현장에 긴급출동…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새해를 맞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축전을 교환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일 김 위원장과 시 주석이 북중 수교 75주년을 기념하는 축전을 주고받았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시 주석에게 보낸 축전에서 “조중(북중) 두 당과 정부가 올해를 ‘조중 친선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024년을 맞아 신년 축전을 교환했다.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양 정상은 1일 새해 첫날 겸 양국 수교 45주년을 맞아 축전을 주고받았다. 미국과 중국은 지난 1979년 정식 수교, 올해로 수교 45년째를 맞는다.시 주석은 축전에서 “중미…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당회장이 31일 사망했다. 한국교회 주요 교단은 만민중앙교회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날 만민중앙교회 측 관계자는 뉴스1과 전화 통화에서 이재록 당회장이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재록 당회장은 건강 문제로 80세에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록 당회장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노인 폄하 발언으로 민경우 비대위원이 사퇴한데 대해 거듭 사과의 뜻을 밝혔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신년인사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굉장히 부적절한 발언이었고, 저도 동의하지 않는 발언이었다”며 “노인회장께도 따로 사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신년인사회에서 “국민의힘은 100일 남은 국민의 선택(총선)을 앞두고 동료 시민에 대한 계산 없는 선의를 정교한 정책으로 준비해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국민께서 우리의 마…

프로파일러 배상훈과 법영상분석전문가 황민구가 오은영 박사를 만난다. 2일 오후 8시10분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안전한 사회에 이바지하는 프로파일러 배상훈과 법영상분석전문가 황민구가 등장한다. 이날 방송에서 MC 박나래는 날카로운 촉으로 범죄자들의 심리와 …

“어려운 이웃을 위해 좋은 곳에 써주세요.” 1일 광주 광산구에 따르면, 도산동에 사는 나삼오(88) 할머니가 폐지를 수거해 모은 32만원을 최근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기탁했다. 나 할머니는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는 뜻을 전했다. 익명의 기부 천사도 잇따랐…

중국 시진핑(習近평) 국가주석과 북한 국무위원장 김정은은 새해를 맞아 축전을 교환했다고 신화통신과 북한 중앙통신, 홍콩 라디오 등이 1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시진핑 국가주석은 신년 축전에서 “중국이 전통적인 친선을 빛내고 전략적인 신뢰를 두텁게 하며 상호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겠…

31일 오후 11시35분쯤 충북 영동군 황간면의 한 교회에서 불이 나 소방서 추산 1349만원의 피해가 났다. 영동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교회 건물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모습을 본 마을주민이 신고했다. 당시 교회에는 신자 8명이 송구영신 예배 중이었다. 불은 1일 0시11분에 …

2024 갑진년(甲辰年) 인천국제공항 첫 입국자는 중국인 쫑위에 씨(40·여)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대한항공은 새벽 1시 인천공항에 도착한 중국인 쫑위에 씨를 새해 첫 고객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쫑위에 씨는 KE854편을 통해 중국 베이징을 출발해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

연말연초가 되면 새해 부동산 전망 및 투자전략에 대한 기사와 분석이 쏟아진다. 시장 전망은 항상 어렵지만, 2024년 시장은 유독 갈피를 잡기가 쉽지 않다. 매매가는 하락 전망이 지배적이긴 해도 수요가 많은 서울에 대해서는 상승을 예견하는 의견도 적잖다. 전세가는 입주 물량 감소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