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투자 실패로 돈 필요” 길 가던 여성 찌르고 핸드백 훔친 30대 구속
늦은 밤 주택가에서 길 가던 여성을 흉기로 공격한 뒤 소지품을 훔쳐 달아난 30대 남성이 구속됐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강도상해 및 특수강도미수 혐의를 받는 조모씨에 대해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조씨는 앞서 1일 오후 10시쯤…
- 2023-1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늦은 밤 주택가에서 길 가던 여성을 흉기로 공격한 뒤 소지품을 훔쳐 달아난 30대 남성이 구속됐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강도상해 및 특수강도미수 혐의를 받는 조모씨에 대해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조씨는 앞서 1일 오후 10시쯤…

“39도 넘는 열이 계속되는데,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잘 안 떨어지더라고요. 기침도 잦고요. 동네 소아과 갔더니 독감, 코로나도 아닌데 폐렴이 의심된다며 큰 병원 가보라고 하더라고요.” A씨는 최근 열 살 난 아들을 서울의 한 종합병원에 입원시켰다. 감기 증상을 보여 그에 맞는 약을…

그룹 FT아일랜드 최민환(31)과 라붐 출신 율희(26·김율희)가 결혼 5년 만에 파경을 맞은 가운데 두 사람이 1년 전 갈등을 빚은 모습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4일 최민환과 율희는 각자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혼 소식을 알렸다. 이들은 현재 이혼 조정 절차를 진행 중이며 세 아이…

프로듀서 겸 가수 박진영(J.Y. Park) JYP엔터테인먼트 창의성 총괄 책임자(COO)가 작년 10억 원에 이어 올해도 사재 10억 원을 취약계층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 2년간 총 20억 원의 개인 재산을 기부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JYP는 5일…

영국의 한 의류 브랜드 코트에서 중국인 죄수의 것으로 보이는 신분증이 발견됐다. 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영국 더비셔에 거주하는 여성 A 씨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때 온라인으로 의류 브랜드 ‘레가타’의 코트를 구매했다. 지난달 22일 코트를 받아본 A 씨는 오른쪽 소…

기상청은 5일 오전 5시53분41초께 북한 함경북도 길주 북북서쪽 38㎞ 지역에서 규모 2.2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발생위치는 북위41.29, 동경129.22며, 발생깊이는 19㎞다. 최대진도는 Ⅰ(1)로, 자연지진으로 분석된다. [서울=뉴시스]

신지애가 여자골프 세계랭킹 15위를 유지했다. 5일(한국시간) 발표된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신지애는 4.39점을 받아 지난주와 같은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신지애는 지난 3일 막을 내린 호주여자오픈에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신지애와 함께 호주여자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호주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지난 10월 7일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했을 때 핵무기 제조 시설이 있는 이스라엘 군사 기지를 공격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은 핵 보유 여부에 대해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는 애매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1950~19…

부모가 식당 문을 열었지만 사실상 가게를 키운 건 장남이었다면 식당 지분, 상속문제는 어떻게 될까. 밤낮으로 일한 장남에게 돌아가는 것이 당연한지 아니면 동생들과 N분의 1로 나눠야 할까. 5일 YTN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 문을 두드린 A씨는 “2남 2녀 중 장남으로 아버지…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이 앞으로 모든 주관 대회에서 목 보호대 착용을 의무화한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IIHF 이사회는 이날 의료위원회 권고에 따라 모든 대회에서 목 보호대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했다. IIHF 대회는 동계올림픽과 IIHF 세계선수권대회 등의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하마스가 여성 인질들을 입막음 하기 위해 석방을 거절하면서 결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4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매슈 밀러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하마스가 인질로 잡고 있던 여성들을 넘겨주지 않으려던 …

초등학교 1학년짜리 어리디어린 친여동생을 상대로 성폭행을 일삼다 유산까지 시킨 친오빠가 징역 12년형이 무겁다며 항소했다. 검찰도 “천륜을 어긴 인면수심의 범죄에 징역 12년형은 너무 낮다”며 나란히 항소했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달 16일 대구지법 안동지원 형사부(재판장 이…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이자 가수 박진영이, ‘업계 2등이지만 오히려 마음이 편하다’라는 솔직한 속마음을 전한다.6일 오후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박진영, 김범수, 김완선, 박미경이 출연하는 ‘골든싱어즈’ 특집으로 꾸며진다. 가요계 레전드 4인의 토크가 기대를 모은다.최근 신곡…

성우 겸 배우 최수민이 아들인 배우 차태현의 효심에 감격했다.최수민은 4일 방송된 채널A 예능물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에서 과거 남편의 사업 실패로 어려웠던 시절을 털어놨다.그는 “집을 다 내놓고 형님 댁에서 6년을 살았다. 23평에 8명이 살았다”고 했다. “양말도 다 꿰매서…

최근 의료기기를 이용한 미용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피부레이저 치료에 대한 잘못된 상식도 사실인것처럼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대한피부과의사회에 따르면 피부치료에 사용하는 의료용레이저는 다양한 형태의 빛을 피부에 쬐어 특정 피부 조직을 선택적으로 치료하는 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4일 “돌 하나는 들어야겠다는 마음”이라며 내년 총선 출마를 시사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책 ‘디케의 눈물’ 북콘서트에서 신당 창당과 총선 출마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사실 평생 학자를 소명으로 생각하고…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3.3% 오르며 넉 달 연속 3%대를 기록했다. 다만 상승폭은 4개월 만에 축소됐다.국제유가 하락으로 석유류 하락폭이 확대되고, 농축산물, 내구재, 섬유제품 등의 가격 상승폭이 둔화하면서 물가 상승을 막아서며 하락세로 돌아선 모습이다. 통계청이 5일 발표한 ‘11월…

올해 3분기 우리나라 경제가 0.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 연속 플러스다. 수출이 성장을 주도하며 불황형 흑자에서 벗어난 가운데 민간소비와 정부소비, 건설투자도 개선됐다.한국은행이 5일 발표한 ‘2023년 3분기 국민소득(잠정)’에 따르면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
독일 뮌헨에 불어닥친 강추위와 폭설로 인해 뮌헨 공항 운영이 다시 중단된다. 독일 뮌헨 공항은 정상 개장 시간이었던 5일(현지시간) 오전 6시부터 정오까지 비행편이 모두 취소될 것이라고 4일 밤 발표했다. 뮌헨 공항은 “4일에서 5일로 넘어가는 밤 영하의 기온에 비까지 내릴 것으로…
![너무 올랐나? 뉴욕증시·금값 일제히 하락[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2/05/122483445.1.jpg)
그동안 너무 달렸나요. 랠리를 이어가던 뉴욕증시가 4일(현지시간)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연준이 금리인하로 돌아설 거란 기대감이 너무 과도했다고 보기 때문인데요. 이날 다우지수는 –0.11%, S&P500 –0.54%, 나스닥지수 –0.84%를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이 큰 메가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