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언주, 국민의힘 탈당… “보수정당 윤석열사단에 무너져”
이언주 전 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이 전 의원은 18일 탈당 입장문을 통해 “오늘부로 국민의힘을 탈당한다”며 “어렵사리 일으켜세운 보수정당이 적폐청산의 칼이 되었던 윤석열 사단에 의해 다시 무너져가는 걸 지켜보면서 참으로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2012년 19…
- 2024-0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언주 전 의원이 국민의힘을 탈당했다. 이 전 의원은 18일 탈당 입장문을 통해 “오늘부로 국민의힘을 탈당한다”며 “어렵사리 일으켜세운 보수정당이 적폐청산의 칼이 되었던 윤석열 사단에 의해 다시 무너져가는 걸 지켜보면서 참으로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2012년 19…

최근 이혼 소식을 알린 가수 율희가 밝은 근황을 공개했다. 17일 율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점메추’ 해주세요, 배고파”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율희는 화사한 메이크업을 한 채 장난기 넘치는 표정을 짓고 있다. 인형 같은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

“사랑하는 임차인 여러분, 희망 잃지 마시라. 피해가 복구되길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전후 사정을 모른채 들으면 마음씨 좋은 임대인이 형평이 딱한 임차인을 위로하는 참으로 보기드문 흐뭇한 광경으로 착각하기 십상이다.하지만 이 말을, 그것도 법정에서 한 주인공은 인천 미추홀구 일대를 쑥…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정국이 훈련소를 수료하고 소감을 밝혔다. 지민은 지난 17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 계정을 통해 “아미에게”라며 자필 손편지를 게재했다. 자필 손편지에서 지민은 “아미 여러분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내일이면 훈련소에서 수료하는 날”이라며 “…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인 바이두가 백과사전을 통해 ‘비빔밥이 중국에서 건너간 레시피’라고 소개하고 있다. 18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자신의 SNS에 “구글의 ‘2023년 올해의 검색어 레시피 부문’에서 비빔밥이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며 “이 여세를 몰아 비빕밥에 관한 해외 홍보…

한국 남자하키 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최종예선 4강에 오르며 본선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한국은 18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린 올림픽 최종예선 조별리그 B조 3차전에서 오스트리아를 4-2로 꺾었다. 앞서 이집트, 스페인과 차례로 비겼던 한국은 조별리그 1승2무를…

한국 남자하키가 2024 파리올림픽 최종예선에서 4강에 진출했다. 신석교 감독(성남시청)이 지휘하는 한국은 17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린 올림픽 최종예선 조별리그 B조 3차전에서 오스트리아에 4-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1승2무로 조 2위를 차지하며 4강에 올…

경찰이 17일 지하철 전동차에 대형 낙서를 하고 달아난 용의자 3명을 추적 중이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지하철 차량에 낙서를 하고 달아난 남성 3명을 재물손괴 혐의로 입건해 쫓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새벽 3시10분경 외국인으로 보이는 남성 3명이 서울교통공사 군자차량사업소에 무단…

골프선수 박인비(35)가 생후 9개월 딸을 공개했다. 박인비는 17일 방송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남편인 코치 남기협(42)과 함께 출연했다. “2014년 결혼해 올해 10년 됐다. 딸은 9개월 다 돼 간다”며 “딸이 골프를 한다고 하면 정말 좋다. 돌상에도 골프채, 골…
태평양 중부의 남동부 해역에서 17일 ( 21시 34분 10초 GMT)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뉴욕의 미국 지질연구소( USGS)가 발표했다. 진앙의 깊이는 10.0km이며 위치는 남위 29.01도 서경 94. 16도로 잠정 측정되었다. [서울=뉴시스]

모델 이소라(54)가 현재 결혼할 마음이 없다고 털어놨다. 이소라는 17일 업로드된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의 새 콘텐츠에서 게스트로 나온 모델 장윤주가 “생각도 못한 결혼을 할 수도 있는 거 아니냐”고 묻자 이렇게 답했다. 이소라는 “그럴 수도 있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은…

우리 정부가 미국 배터리 기업 대표단과 차세대 배터리 분야 협력 방안 논의에 나섰다. 한미 간 첨단 산업분야 협력을 촉진하겠다는 전략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양병내 통상차관보가 18일 산업부에 방문한 데릭 존슨(Derek Johnson) 쏠리드파워(Solid Power) 최고운영책임자…

자국 팬들에게도 질타를 받고 있는 중국 축구대표팀(FIFA 랭킹 79위)이 레바논(107위)을 상대로 또 힘겨운 무승부를 거뒀다. 개최국이자 디펜딩 챔피언 카타르(58위)는 2연승을 기록하며 조 1위를 확정, 참가팀 중 가장 먼저 16강에 올랐다. 중국은 17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달러의 질주가 매섭다. 원·달러가 사흘새 30원 넘게 오르며 1350원대를 위협하고 있다.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가 과했다는 평가와 함께 지정학적 리스크에 따른 위험자산 선호 심리가 부각되면서다. 다만 원·달러가 1350원대에 안착하기는 어렵다는 시각이 우세하다…

뷔페 집에서 쌍둥이를 번갈아 입장시키는 방법으로 1인분 돈을 아끼려던 엄마가 눈썰미 좋은 아르바이트생에게 발각된 사연이 전해졌다. 부산·경남 민방 KNN이 소개한 사연에 따르면, 뷔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A 씨는 지난해 말 근무 중 수상한 장면을 목격했다. 중학생 한 명이 화…

비트코인이 4만3000 달러 선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다. 4만3000 달러선을 넘어서면 차익실현 매물이, 4만3000 달러를 하회하면 저가 매수가 유입되고 있는 것. 이같은 상황에서 18일 오전 7시 30분 현재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

충남 보령 장고도 인근에서 어선이 전복돼 5명이 구조됐지만 1명이 발견되지 않았다. 18일 보령해경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15분께 보령시 장고도 남서쪽 약 2.4㎞ 인근 해상에서 21t급 어선이 전복돼 연락이 두절됐다. 당시 어선에는 승선원 6명이 타고 있었으며 해경은 인력을 …
세계 첫 온디바이스(기기 내장형) 인공지능(AI) 휴대전화 ‘갤럭시 S24’를 공개한 삼성전자가 반지 형태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링’을 깜짝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산호세) SAP 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를 열고…

여자친구가 인터넷 저장공간에 보관 중이던 나체 사진과 성관계 사진을 몰래 촬영해 유포하거나 협박한 20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 제1형사부(주경태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촬영물 등 이용 협박, 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 등)…

한 시즌에 홈런 44개를 때려낼 정도로 파괴력 넘치는 장타를 뽐냈던 두산 베어스 김재환(36)은 지난 2년 동안 홈런 33개에 그쳤다. 설상가상으로 타격의 정교함마저 떨어지며 지난해 타율이 0.220까지 추락했다. 길어지는 슬럼프를 탈출하기 위해 김재환은 시즌이 끝나자마자 훈련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