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 아파트 9층서 화재 발생… 1명 사망
경기 군포의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사망했다. 2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5분경 군포시 산본동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소방대원은 불이 난 9층에서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을 벌였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 불로 1명이 사망했다.…
- 2024-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군포의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사망했다. 2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5분경 군포시 산본동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소방대원은 불이 난 9층에서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을 벌였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 불로 1명이 사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024년 새해를 맞아 국군장병과 군무원들에게 확고한 안보태세를 유지해 국민들로부터 보다 신뢰를 받는 강군이 될 것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2일 군이 공개한 새해 국군장병 격려사를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전·후방 각지와 해외에서 국토방위와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하…

서울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내부에서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운 낙서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날 오전 영등포구 여의도동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역사에 스프레이 낙서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신원불상의 작성자 추적에 나섰다. 국…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차별화된 몰입감을 전달하는 이어폰 신제품 ‘톤프리 T90S’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톤프리 T90S는 몰입형 오디오 기술의 대명사로 알려진 ‘돌…

인천시는 올해 1월 검침분(2월 고지분)부터 신청자에 한 해 18세 미만 2자녀 이상 가정의 하수도 요금을 감면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는 다자녀 가정 하수도 요금 감면대상 기준이 18세 미만 3자녀 이상의 가정이었으나, 올해부터는 2자녀 이상 가정으로 확대된다. 시는 이번 결…

새해 첫 출근일인 2일은 한낮 기온이 영상에 머무는 등 오르는 등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동해안은 일본 도야마현 해상 지진 여파에 따른 너울에 주의해야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중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강원동해안은 가끔…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재탈환한 영화 ‘웡카’(감독 폴 킹)의 티모시 샬라메가 2024년을 맞이해 한국 관객들을 향한 인사를 전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웡카’는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을 제치고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재등극, 누적 수익 1억4276만 달러(약 1854억 …

2일 오전 7시15분쯤 경기 군포시 산본동의 한 아파트 9층에서 불이 났다.이 불로 주민 1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어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또 다른 주민 10여명은 연기 흡입 등 경상을 입었다.경찰과 소방당국은 불을 끄는 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계획이다.(군포=뉴스…
대한항공(003490)은 2일 일본에서 발생한 규모 7.6 강진의 영향으로 고마쓰와 니가타 노선이 오는 6일까지 비정상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7시35분에 출발할 예정이던 인천발 고마쓰행 KE775편은 2시간30분 지연된 오전 10시5분에, 고마쓰발 인천행 KE776편은 오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보수 텃밭’ 대구를 찾아 보수층 결집 행보에 나설 예정이지만 국민의힘이 여는 행사장에서는 홍준표 대구시장과의 만남이 불발될 것으로 보인다.국민의힘 대구시당·경북도당에 따르면 이날 오후 대구 북구 산격동 엑스코 서관에서 열리는 ‘2024 국민의힘 …

“올해는 김치찌개도 같이 먹으며 여러분과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소통 행보’에 부쩍 힘을 주고 있다. 1년 넘게 중단됐던 기자회견을 검토한 데 이어, 당선인 시절 약속한 ‘김치찌개 회동’을 제안하며 언론과의 소통 강화를 예고했…

새해 첫날 일본 중북부에 규모 7.6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SNS상에는 지진 발생 당시 일어난 자연 현상과 피해 상황 등이 올라오고 있다. 1일 엑스(X·옛 트위터)에 공유된 게시물에 따르면, 이날 이시카와현에 발생한 지진으로 한 도로의 아스팔트 바닥이 갈라지고 울퉁불퉁하게 일어났다…

새해 첫날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영화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였다. 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노량: 죽음의 바다’는 전날인 1일 29만578명이 관람하며 개봉 13일째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켰다. 누적관객수는 372만8412…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전 세계적인 경제 저성장 지속과 글로벌 경기 침체를 언급하며, 위기 속 기회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신동빈 회장은 인류가 직면한 인구 변화와 기후 문제는 소비 패러다임의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 회장은 “글로벌 복합 위기 속…

새해 첫 날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 반도를 진원으로 하는 지진이 발생한 것과 관련,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2일 오전에 비상재해대책본부를 개최한다고 지지(時事)통신, NHK 등이 보도했다. 본부장을 기시다 총리로 한 ‘비상재해대책본부’는 재해대책기본법에 따라 먼저 설치한 ‘특정재해대책본…

일본 서부에서 규모 7.6의 지진이 발생한 새해 첫날,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로스앤젤레스(LA)에서도 규모 4.1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1일(현지시간) 오전 8시27분, 랜초 팔로스 베르데스 마을에서 19㎞ 떨어진 태평양 해역에서 발생했다. 진앙의 깊이는…

릴리아 부(미국)가 2024년 여자 골프 첫 세계랭킹에서도 1위를 유지했다. 부는 2일(한국시간) 발표된 롤렉스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랭킹포인트 8.15점으로 1위를 유지했다. 지난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개인 첫 우승을 포함해 메이저 2승 등 총 4승을 쓸어담은 부는…

그룹 레드벨벳 슬기가 개미 허리를 뽐냈다. 슬기는 지난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2023 마지막 무대”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허리가 드러난 무대 의상을 입고 군살 없는 몸매를 뽐내고 있는 그의 모습이 담겼다. 슬기는 …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출전을 위해 잠시 토트넘을 떠나는 ‘주장’ 손흥민이 동료들을 응원했다. 손흥민은 지난 1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끝난 본머스와의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에서 결승골을 넣으면서 …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역사에 스프레이 낙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취재에 따르면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로 올라가는 방향 통로 벽면에 검은색과 빨간색으로 이해하기 힘든 문구가 칠해져 있다. ‘대한민국 4부1=10’ ‘曰 법 정신 正 ?’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