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8 LA 올림픽 야구 일정 확정…현지 시간 7월13~19일 개최
2028년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정식 종목인 야구 일정이 확정됐다.12일(현지 시간)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발표한 일정에 따르면 2028년 LA 올림픽 야구 경기는 현지 시간으로 7월13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2012 런던,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제외됐던…
- 2025-1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8년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정식 종목인 야구 일정이 확정됐다.12일(현지 시간)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발표한 일정에 따르면 2028년 LA 올림픽 야구 경기는 현지 시간으로 7월13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2012 런던,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제외됐던…

《멈추지 않고 달려와 결국 제일 앞에 섰다. 육성선수로 시작해 프로 입단 4년 만에 1군에 데뷔했던 백업 요원이 국가대표 1번 타자로 거듭났다. 지난해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 이어 내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때도 한국 야구 대표팀 승선을 노리는 내야수 신민재…

멈추지 않고 달려와 결국 가장 높은 곳에 섰다. 육성선수로 시작해 4년 만에 1군에 데뷔했던 백업 요원이 국가대표 리드오프로 거듭났다. 최근 부진했던 한국 야구를 이끌 선봉장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 12 한국 야구 대표팀에 이어 내년 …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유망주 집중 육성 캠프에서 타격 실력을 향상하고자 안간힘을 쓰고 있다. SSG는 2025시즌 타격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모습을 보여 골머리를 앓았다. 타자 친화적 구장인 인천 SSG랜더스필드를 홈 구장으로 쓰면서도 홈런 5위(127개), OPS(출루율+장타율) …

순조롭게 마운드 세대 교체를 이루고 있는 한국 야구 대표팀에서 눈에 띄는 왼손 투수가 없는 것이 고민거리다. 2026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대비해 체코, 일본과 평가전을 하고 있는 류지현 한국 야구 대표팀 감독은 “왼손 투수를 보강하고 싶은 생각이 강하다. 좌완 투수가 부족한…

마무리 캠프 중인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의 투수진이 강도 높은 러닝 훈련을 소화하고 있다.12일 두산 구단에 따르면 두산 투수들은 지난 10일 마무리 캠프 제2구장인 일본 미야자키현 이키메 구장에서 15㎏ 상당의 흙 주머니를 허리에 차고 러닝 훈련을 진행했다.흙 주머니는 트레이닝 파트에…

프로야구 프리에이전트(FA) 시장이 열린지 나흘째가 됐지만 여전히 1호 계약 발표는 감감 무소식이다. 구단과 선수측의 치열한 눈치 싸움 속 언제 1호 계약자가 나올지 주목된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지난 8일 2026년 FA 자격 선수로 공시된 30명 중 FA 승인 선수 21명의 명…

메이저리그 한국계 내야수 토미 현수 에드먼(LA 다저스)이 수술대에 오른다.미국 ‘디애슬레틱’의 다저스 담당 기자 페이비언 아르다야는 12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에드먼이 다음 주 오른쪽 발목 수술을 받는다”며 “(내년 2월 중순) 스프링캠프가 시작할 때쯤엔 복귀할 수 있을 것…

내년 시즌 플레잉코치로 변신하는 한화 이글스 포수 이재원(37)이 “후배들에게 내 노하우와 경험을 잘 전수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한화 구단은 전날(11일) “이재원을 내년 시즌 플레잉코치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구단은 “이재원이 코치로서 팀 내 젊은 포수들의 기량 향상을 끌어낼 것이…

2026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2연패를 노리는 일본 야구 대표팀이 피치클록 적응에 골치를 앓고 있다. 내년 3월 열리는 WBC에서는 메이저리그(MLB)의 피치클록 규정이 적용된다.투수는 주자가 없을 때 15초 안에, 주자가 있을 때 18초 내에 투구해야 하고, 타자는 피치클…

폰세(31·한화)는 2015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신인드래프트 때 밀워키로부터 2라운드(전체 55순위) 지명을 받았다. 하지만 MLB 도전은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았다. TV 중계가 없던 마이너리그에서 뛰던 폰세에게 어머니 제니퍼 씨는 “TV에 나올 정도로 잘해라. 그래야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내년부터 개별 투구당 베팅액을 200달러(약 29만 원)로 제한한다. 또 여러 결과를 동시에 맞혀야 하는 ‘팔레이(parlays) 베팅’에도 개별 투구 결과는 포함하지 않기로 했다. MLB 사무국은 스포츠 베팅 업체들과 이렇게 합의했다고 11…

2025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한국 역사상 최고의 마무리 투수 오승환이 1982년생 동갑내기 친구 이대호, 김태균, 정근우와 함께 ‘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 2025’(한일 DPG 2025)에 출전한다. 대회를 주최하는 FSE(Fighters Sports & Entertainment)…

결정적인 순간, 시원한 한 방을 날려줄 거포가 보이지 않는다. 일본과의 평가전을 넘어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까지 바라보고 있는 한국 야구는 타선 해결사를 찾기 위해 깊은 고민에 빠졌다.류지현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은 오는 15일부터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일본과 두 차…

이정후의 메이저리그(MLB) 소속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팀에 세 차례 우승 트로피를 안겼던 브루스 보치 전 감독을 특별고문으로 선임했다.샌프란시스코는 11일(한국 시간) “보치가 야구 운영 특별고문으로 팀에 복귀한다”고 발표했다.구단에 따르면 보치 특별고문은 야구는 물론 구단 경영…

성인 대표팀 데뷔전이었던 체코와의 평가전에서 임무를 완수한 이호성(삼성 라이온즈)이 다음 상대인 일본과의 만남에 기대감을 드러냈다.이호성은 9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취재진과 만나 “도쿄돔에 가는 건 처음이라 기대된다”며 “만나고 싶은 일본 선수가 있는 건 아니지만, 가능하면 만나서 훈련 …

2일 오후 경기 화성에 있는 한 스튜디오 라커룸. 앞면에 ‘BLACK Queens(블랙 퀸즈)’라 새겨진 유니폼 15개가 가지런히 걸려 있었다. 같은 유니폼을 입은 ‘추추트레인’ 추신수 선수(43)는 “정말 할 만큼 해서 은퇴 뒤에 다신 배트를 안 잡겠다고 다짐했는데…”라며 미소 지었…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최정상급 마무리 투수와 선발 투수가 불법 스포츠 도박 공모 혐의로 기소됐다. 10일 미국 브루클린 연방법원이 공개한 기소장에 따르면 클리블랜드 마무리 투수 에마누엘 클라세(27)와 선발 투수 루이스 오르티스(26·이상 도미니카공화국)는 자국 도박사들에…

프로야구 한화이글스가 창단 40주년과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기념해 불꽃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다.30일 구단에 따르면 불꽃축제는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및 엑스포다리 일원에서 진행 예정이고, 행사 내용은 11일 시와 첫 협의를 갖고 구체 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구단 관계자는 “불꽃축제는 시…

가을야구 무대 뿐 아니라 대표팀으로 나선 경기에서도 흔들린 김서현(한화 이글스)이 모두의 응원 속에 아픔을 이겨내고 살아날 수 있을까. 류지현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2026년 3월 열리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비 차원에서 지난 8~9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체코와 두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