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뇌졸중도 ‘비만’이 문제…“전조증상 익히고 뱃살 관리하라”
10월 29일은 세계뇌졸중기구(WSO)가 정한 ‘세계 뇌졸중의 날’이다. 뇌졸중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4위로, 매년 10만 5000명의 뇌졸중 환자가 발생한다. 5분에 한명씩 뇌졸중 환자가 생기고 20분에 한명씩 뇌졸중으로 사망하고 있다.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허혈성 뇌졸중)과 혈관…
- 2022-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0월 29일은 세계뇌졸중기구(WSO)가 정한 ‘세계 뇌졸중의 날’이다. 뇌졸중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4위로, 매년 10만 5000명의 뇌졸중 환자가 발생한다. 5분에 한명씩 뇌졸중 환자가 생기고 20분에 한명씩 뇌졸중으로 사망하고 있다.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허혈성 뇌졸중)과 혈관…

토요일인 29일은 전국이 대체로 포근한 가운데 서쪽 지역 일부는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30일까지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겠다”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고 예보했다. 내일까지…

“만기일(26일)이 최악의 타이밍에 돌아와 각오는 했는데 금융사 측에서 연 18%를 달라고 할 줄은 몰랐습니다.” 강원 춘천시 관계자는 28일 동아일보 기자와의 통화에서 “그나마 끈질기게 협상해 연 15%로 낮췄다가, 마지막 순간에 연 13%로 낮추며 간신히 상환기일을 3개월 연장했다…

검찰이 ‘그분’ 논란이 빚어졌던 대장동 민간사업자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의 관계사 천화동인 1호 실소유주에 대한 수사를 본격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화천대유와 천화동인 1∼7호 지분 구조 등을 분석하며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수감 중)에게 흘러간 8억4700만 원 외에 …

2020년 9월 서해상에서 북한군에게 피살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대준 씨(사망 당시 47세)의 순직이 인정됐다. 이 씨 유족은 관련법에 따라 순직유족연금과 순직유족보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28일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공무원재해보상심의회는 26일 회의를 열고 이 씨를 순직 공무원으로…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사진)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대학이 지역 혁신의 허브가 되도록 과감히 규제를 개혁하고 지원을 늘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자는 “대학 규제를 ‘네거티브’ 방식으로 대전환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이 후보자는 유초중등 교육에 …

문재인 정부 블랙리스트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대통령비서실장을 지낸 유영민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사진)을 28일 불러 조사했다. 유 전 장관은 문재인 정부 초대 과기정통부 장관과 마지막 대통령비서실장을 지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서현욱)는 이날 오전부터 유 전 장관…

핼러윈 주말이 시작된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이 분장을 하고 나온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된 후 처음 맞는 핼러윈으로 이태원에는 28∼30일 하루 평균 10만 명 이상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8월 경기 이천시의 상가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마지막까지 환자를 대피시키다 세상을 떠난 간호사 현은경 씨(50·사진)가 의사자로 인정됐다. 보건복지부는 28일 “2022년 제5차 의사상자심사위원회를 열고 현 씨를 의사자로 인정했다”며 “유족에게 의사자 증서를 전달하고 법률로…
정부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다시 늘어나기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정부 차원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을 공식화한 것이다. 날씨가 추워지는 가운데 신종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인플루엔자(독감) 유행까지 겹치면서 ‘3중고’ 우려가 커지고 있다. 조규홍 보건복지…

김병관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 2년 전 동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2부(부장검사 송정은)는 최근 강제추행 혐의로 김 전 의원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의원 시절인 2019년 말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성남시의 한 식…

‘계곡살인’ 사건 재판 1심에서 무기징역이 선고된 이은해씨(31)가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살인, 살인미수, 보험사기방지특별법미수 혐의로 구속기소돼 1심에서 무기징역을 받은 이씨가 판결에 불복해 28일 법원에 항소장을 냈다. 지난 27일 선고공판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