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석 “국힘엔 동탁 여포 다 있는데 민주당엔 동탁뿐…이재명 1극체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서 이재명 대표와 맞설 인물이 보이지 않는다며 ‘이재명 1극체제’가 상당 기간 존속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 의원은 20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홍준표 대구 시장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여의도 동탁’이라며 “동탁을 처단해 줄 여포를 기…
- 2024-06-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서 이재명 대표와 맞설 인물이 보이지 않는다며 ‘이재명 1극체제’가 상당 기간 존속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 의원은 20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홍준표 대구 시장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여의도 동탁’이라며 “동탁을 처단해 줄 여포를 기…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전날 원 구성과 관련해 법제사법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1년씩 번갈아 맡자고 제안한 데 대해 “이러다가 대통령도 1년씩 돌아가면서 하자고 하겠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비상한…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1년간 거부권 행사 금지’라는 원구성 역제안을 한 것과 관련해 “여당 의원까지 이재명 대표의 방탄부대로 명심독재의 길에 줄 세우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

국민의힘 30대 소장파 김재섭 의원이 20일 차기 당대표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초선인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번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는다”며 “제 무대가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전당대회가 새로운 시대의 전야이길 바랐지만, 현실은 여전히 시대의 마지막…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0일 당대표 출마가 유력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제가 한 전 위원장을 너무나 아끼는 사람이라면 절대로 나오지 말라고 할 것이고 야당 의원 입장에선 나오라고 말씀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고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7·23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번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는다. 제 무대가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적었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가 새로운 시대의 전야이길 바랐지만, 현실은 여전히 시대의 마지막 밤처럼 느껴진다”고 말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르면 21일 당 대표직을 사퇴하고 8월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강성 친명(친이재명)계는 연임 여부를 고심해 온 이 대표를 향해 ‘대안부재론’을 내세우면서 재출마를 설득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표도 최근 ‘쌍방울 불법 대북 송금’ 사건…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 방어에 당력을 집중하고 있다.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으로 이 대표가 추가 기소되자 당 지도부를 비롯해 국회 상임위원회와 당 기구를 총동원해 이 대표 ‘변호’에 나선 것. 당 내부적으로는 “‘법무법인 더불어민주당’이냐” “이러려고 대장동 변호사들…
더불어민주당이 전날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방송 4법’을 법안심사소위원회를 거치지 않고 단독 의결한 것을 두고 19일 여당 등 정치권 안팎에선 “국회법 위반”이라는 지적이 이어졌다. 국회법상 명시된 법안심사소위 심사 과정을 생략했다는 것. 민주당은 “여당의 보이콧…

다음 달 23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앞두고 대표 후보 등록일이 5일 앞으로 다가오자 당권 경쟁에 불이 붙고 있다. 이르면 23일 출마 선언 예정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선거 명당’으로 꼽히는 서울 여의도 대산빌딩에 선거사무실을 계약했다. 전당대회에 러닝메이…
다음 달 23일 열리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전체 당원의 약 40%를 차지하는 영남 지역의 ‘당심’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영남에선 ‘어대한’(어차피 당 대표는 한동훈) 기류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과 갈등이 또 불거질까 당원들이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불안해한다”는 목소리가 …

더불어민주당의 국회 상임위원회 단독 운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19일 여야가 임기 2년인 국회 전반기 법제사법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각각 1년씩 맞교대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협상안을 내놓으랬더니 협작을 하자고 하면 되냐”며 윤석열 대통령이 …

더불어민주당의 국회 상임위원회 단독 운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19일 여야가 임기 2년인 국회 전반기 법제사법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각각 1년씩 맞교대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협상안을 내놓으랬더니 협작을 하자고 하면 되냐”며 윤 대통령이…

다음 달 23일 열리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전체 당원의 약 40%를 차지하는 영남 지역의 ‘당심’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영남에선 ‘어대한’(어차피 당 대표는 한동훈) 기류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과 갈등이 또 불거질까 당원들이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불안해 한다”는 목소리가…

다음달 23일 국민의힘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앞두고 대표 후보 등록일이 5일 앞으로 다가오자 당권 경쟁에 불이 붙고 있다. 이르면 23일 출마 선언 예정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선거 명당’으로 꼽히는 여의도 대산빌딩에 선거사무실을 계약했다. 전당대회에 러닝메이트로 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19일 지난달 육군 신병교육대대에서 군기훈련(얼차려)을 받다 훈련병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상임위가 열리기 전에 (유족인) 부모님들을 국회로 모셔서 구체적인 상황을 듣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용산역 광장에 마련된 육군 신병교…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 방어에 당력을 집중하고 있다.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으로 이 대표가 추가 기소되자 당 지도부를 비롯해 국회 상임위원회와 당 기구를 총동원해 이 대표 ‘변호’에 나선 것. 당 내부적으로는 “‘법무법인 더불어민주당’이냐” “이러려고 대장동 변호사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국민의힘의 원 구성 제안에 관해 “윤석열 대통령은 향후 1년간 국회법 절차에 따라 통과한 법률안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고 즉시 공포해야 한다”는 조건을 내걸며 맞받았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원 구성’ 관련 언론브리핑을 열고 “대통령이 …

더불어민주당이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정부 시절 외교·안보 원로들을 초청해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한 긴급 간담회를 19일 열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한 긴급 간담회’에서 “한반도 안보 문제는 여야가 없이 함께 해야 하는 주요 정…

더불어민주당 강민구 최고위원이 19일 “민주당의 아버지는 이재명 대표”라고 말했다.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인 강 최고위원은 지난 12일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임명됐다. 강 최고위원은 19일 오전 첫 참석한 최고위원회의에서 “집안의 큰 어른으로서 이 대표께서는 총선 직후부터 영남 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