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과방위 野 단독 개최에 “정당성 없어…무효이자 위헌”
국민의힘이 21일 더불어민주당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단독 개최를 두고 “협의 없이 폭주하는 과방위는 정당성이 없다”고 밝혔다.이상휘 미디어특위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야당이 또 다시 과방위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명분은 입법청문회이나, 실제로는 방통위 무력화 투쟁…
- 2024-06-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이 21일 더불어민주당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단독 개최를 두고 “협의 없이 폭주하는 과방위는 정당성이 없다”고 밝혔다.이상휘 미디어특위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야당이 또 다시 과방위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명분은 입법청문회이나, 실제로는 방통위 무력화 투쟁…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1일 “당 지도부를 ‘늘 이기는 정당’의 최고전략사령부로 만들고자 한다”며 오는 7·23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김 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고 “저 김재원은 7월 23일로 예정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최고위원으로 출마하고…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오는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연다. 나경원 의원실은 23일 오후 1시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 선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국회 소통관에서 한동훈 전 위원장은 오후 2시,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은 오후 3시에 출마 선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21일 개최한 ‘채상병 특검법 입법청문회’에 증인으로 참석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 등 3명이 증인 선서를 거부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 중인 청문회에는 채 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한 핵심 증인들이 대거…

장동혁 국민의힘 의원이 21일 원내수석대변인직에서 사퇴하고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 지원에 나선다. 장 의원은 이번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경선 출마를 고민하고 있다. 장 의원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를 앞두고 국회 본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원내대표에게 원내수석대변인직을 사퇴한다고 말씀드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퇴 뜻을 굳혔지만 사퇴 시점을 놓고 여전히 고심 중이다. 황정아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에서 “사퇴 여부는 아마도 결정이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이 대표의 사퇴를 시사했다. 다만 “(비공개 최고위에서) 사퇴 시기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정부의 예측하기 어려운, 이해하기 어려운 외교 행태에 대해 외통위·국방위를 신속하게 열어서 원인과 현상을 점검하고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야가 신속하게 협의를 통해서 외통위·국방위를…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채해병 특검법’ 입법 청문회를 앞두고 해병대원 순직사건 수사외압 의혹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겠다며 전방위 압박을 예고했다. 민주당은 “채해병 특검 입법 청문회가 윤석열 특검법 청문회가 됐다”며 특검법 처리 의지를 명확히 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

국민의힘 당권도전에 나서는 윤상현 의원이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의 당권 출마에 대해 “전혀 예상 못 했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지난주 금요일 원 전 장관을 만났다. 그때 나를 ‘돕겠다’는 식으로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원 전 장…

한동훈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대표 출마 선언을 앞두고 여당 의원들에게 전화해 “당 대표에 출마하니 잘 부탁한다”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중에는 일부 친윤계 의원들도 포함됐다.21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지난 19일부터 국민의힘 일부 의원…

당권 도전 의사를 밝힌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출마 발표 전날인 지난 19일 윤석열 대통령과 만나 출마 결심을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원 전 장관 측 관계자는 21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최근 대통령 특사로 엘살바도르 대통령의 취임식에 다녀온 데 보고 차 윤 대통령을 만났다”고 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의 게시판 답변을 두고 “어처구니가 없는 헛소리”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권익위원회가 청탁금지법에 대한 질의에 답변을 내놓았는데 가관”이라…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21일 차기 당대표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당대표 경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며 “무의미한 도전이라고 결론 내렸다”고 올렸다. 이어 “변하지 않으면 망한다는 절박함이 시작될 때 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 전 의원은…

유승민 전 의원이 21일 이번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에 불출마하기로 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대표 경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알렸다. 이어 “무의미한 도전이라고 결론 내렸다”며 “변하지 않으면 망한다는 절박함이 시작될 때 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오는 23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연다.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도 23일 오후 2시 소통관에서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인데, 같은 날 출마 포부를 밝히면서 둘 사이의 대결 구도가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21일 정…

국민의힘 당권도전에 나서는 윤상현 의원은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이 출마할지는 미처 몰랐다고 말했다. 원 전 장관이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7·23 전당대회 때 자신을 돕겠다고 말했기 때문이라는 것. 유력 주자인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선 “이기는 법을 모른다”는 말로 밀어냈다.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21일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단독으로 ‘해병대원 특검법 입법청문회’를 개최한다. 해병대원 특검법을 22대 국회 1호 법안으로 재추진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중심으로 난타전이 예상된다. 법사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해병대원 특검법 입법청문회를 진…

우원식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가 21일 국회 원 구성 협상을 위해 회동을 갖는다. 정치권에 따르면 우 의장은 이날 오후 4시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만나 원 구성 협상을 위한 막판 조율에 나선다. 앞서 우 의장은 여야 원내대표들에게 이번 주말까지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차기 전당대회 출마를 위한 당 대표직 사퇴를 고심 중이다. 이 대표는 이르면 이날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표직 사퇴를 선언하고, 당 대표 연임에 대한 의사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는 다가올 8월 전당대회 출마 여부와 함께 …
국민의힘과 정부가 20일 현행 최대 10억 원인 상속세 공제 한도를 높여 상속세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1997년부터 서울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6배 넘게 오르는 동안 공제 한도가 묶여 있어 세금 부담이 크다는 것이다. 다만 대통령실의 ‘상속세 최고세율 30%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