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구속 연장 재신청 불허…與 “즉각 석방해야” 野 “구속 기소해야”
국민의힘은 25일 법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기간 연장 재신청을 전날에 이어 재차 불허하자 ‘즉각 석방’을 요구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구속 기소’를 촉구했다.신동욱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검찰은 윤 대통령을 즉각 석방하고, 법리 판단을 새로 해야 한다”며 “적법…
- 2025-01-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은 25일 법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기간 연장 재신청을 전날에 이어 재차 불허하자 ‘즉각 석방’을 요구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구속 기소’를 촉구했다.신동욱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검찰은 윤 대통령을 즉각 석방하고, 법리 판단을 새로 해야 한다”며 “적법…

윤석열 대통령 측은 25일 법원이 윤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구속기간 연장 허가 신청을 재차 불허하자 “당연한 결정”이라며 즉각 석방을 촉구했다.윤 대통령 변호인단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검찰은 즉각 대통령을 석방하고 법리 및 증거관계에 따라 사건을 처리해야 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서울서부지법 난동 당시 법원에 불을 지르려 한 10대 남성이 구속됐다.강영기 서부지법 판사는 25일 오후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를 받는 A 씨(19)의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강 판사는 “도망 염려, 소년으로서 구속해야 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고 이유를 밝혔다.A 씨는 불이 붙은 종…

법원이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 관련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기한 연장을 재차 불허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은 추가 조사 없이 윤 대통령에 대한 기소 여부를 결정해야 할 처지에 놓였다.25일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

설 연휴 첫날에도 12·3 비상계엄 사태로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반대 집회로 서울 광화문 일대는 두 동강 났다.윤 대통령을 지지하는 자유통일당은 2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탄핵 반대 집회’를 열었다.KT본사건물부터 시청역…

설 명절 연휴 첫 날인 25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찬반 집회가 열렸다. 시민들은 탄핵 찬반 입장으로 둘로 쪼개져 광화문 거리에서 각각 “윤석열을 기소하라”, “부정선거 척결하라” 등 구호를 외쳤다.전광훈씨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을 비롯한 보수 단체들은 이날 오…

윤석열 대통령 측은 25일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 관련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경찰, 법원이 거대 야당의 지휘 하에 대통령 내란 몰이에 나선 것이 작금의 혼란을 불러온 실질적 내란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구속기한 연장 허가를 재신청한 검찰을 향해 “바…

서울서부지법 난동 당시 법원에 불을 지르려 한 10대 남성이 구속기로에 섰다.서부지법은 25일 오후 3시 10대 남성 A 씨(19)를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을 보면 한 남성이 청사 내 깨진…

경찰이 김성훈 대통령 경호처 차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재신청한 가운데, 김 차장 측이 “기각해야 한다”고 반발했다. 김 차장 측 법률대리인은 25일 입장문에서 “경찰 조사에 따르면 영장 재신청 이유는 ‘비화폰의 삭제 지시를 통해 증거를 인멸했다는 것’과 ‘대통령 경호법상 직권남용을 인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사건이 본궤도에 오른 가운데 설 연휴를 맞아 헌법재판소도 짧은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헌법재판관들은 연휴에도 기록 검토를 이어갈 전망이다.25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설 연휴 기간에 심리 중인 사건의 변론을 진행하지 않는다. 다만 재판관들은 연휴에 상관없이 …

윤석열 대통령이 설 연휴 중 변호인단을 통한 대국민 메시지나 SNS 등 ‘옥중 여론전’을 펼칠 가능성이 제기된다. 최근 지지층 결집이 뚜렷한 데다, 설 연휴 여론의 흐름이 전국 민심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 점을 감안하면 여론전에 적기(適期)여서다. 또 설 연휴 기간 동안은 헌법재판소의 …

설 연휴를 앞둔 주말인 25일 오후 서울 광화문 일대 도심에서 수만 명대 규모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반 집회가 열릴 예정이다. 집회 인근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윤석열 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은 이날 오후 광화문교차로~적선교차로 구간에서 윤 대통령 탄핵…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은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수감 중) 등 군 수뇌부를 상대로 확보한 진술과 국군방첩사령부,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전사령부에 대한 압수수색에서 윤석열 대통령 측의 진술을 반박할 증거를 대거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보강된 증거를 토대로 …

법원이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기한 연장을 불허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아 윤 대통령 대면조사를 준비하던 검찰은 조사 없이 이르면 주말 중 윤 대통령을 기소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 검찰은 25일 …

구속 수감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설날이 다가오니 국민 여러분 생각이 많이 난다”며 “여러분 곁을 지키며 살피고 도와드려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안타깝고 죄송하다”고 밝혔다. 설 명절 연휴 인사 형식의 두 번째 옥중 서신을 통해 지지층 결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윤 대통령은 …

더불어민주당 지지율이 40%, 국민의힘 지지율이 38%라는 한국갤럽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주 국민의힘 지지율이 5개월 만에 민주당보다 높게 나왔는데 일주일 만에 오차범위 내에서 재역전된 것이다. 여권에서는 “국민의힘 지지층이 결집하는 현상을 보고 민주당 지지층이 위기의식을 느껴…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4일 보수 일각에서 제기하고 있는 부정선거 의혹과 관련해 “동의를 그렇게 하지 않는다”라면서도 “선거 시스템 전반에 대해선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한 한덕수 국무총리 등 헌법재판소의 탄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