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계엄령 선포, 암호화폐 일제↓ 리플 8% 급락
한국이 계엄령을 선포하자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특히 시총 3위 리플은 8% 가까이 급락하고 있다.4일 오전 12시 2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0.79% 하락한 9만597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시총 2위…
- 2024-12-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이 계엄령을 선포하자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특히 시총 3위 리플은 8% 가까이 급락하고 있다.4일 오전 12시 2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0.79% 하락한 9만597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시총 2위…
![[전문]계엄사령부 포고령](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2/04/130562984.1.jpg)
계엄사령부 포고령(제1호) 자유대한민국 내부에 암약하고 있는 반국가세력의 대한민국 체제전복 위협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2024년 12월 3일 23:00부로 대한민국 전역에 다음 사항을 포고합니다. 1. 국회와 지방의회, 정당의 활동과 정치적 결사,…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3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즉각 국회 차원에서 계엄 해제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한 대표는 이날 밤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한 대표는 뒤이어 올린 글에선 “지금 저는 국회 본회의장에 있다”며 “군이 국회에 진입하고 있다. 군경에…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오후 10시 20분 경 긴급브리핑을 통해 비상계엄을 선포했다.계엄 선포는 대통령의 권한이다. 다만 국회는 국회 권력으로 이를 해제할 수 있다.대한민국 헌법 제77조에는 대통령이 전시, 사변 혹은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있어 공공의 질서를 유지할 필요가 있을 때…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담화를 갖고 “저는 북한 공산 세력의 위협으로부터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우리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약탈하고 있는 파렴치한 종북 반국가 세력들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한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저는…

대통령실은 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검사들 대상 정치적 중립성 위반 의혹을 감사 요구안을 통과시킨 것과 관련 “앞뒤가 맞지 않는 일”이라고 비판했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감사원장을 끌어내리고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한 사람들로 감사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윤석열 대통령이 “전향적인 내수·소비 진작 대책을 마련하라”고 참모들에게 주문한 가운데 대통령실과 정부가 이달 중 소비 진작 대책을 발표할 전망이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3일 동아일보 통화에서 “연말연시 과감한 소비 진작책을 준비 및 검토하고 있다”며 “현금 살포 형식은 아니지만 내…

윤석열 대통령은 3일 한국을 공식 방문 중인 사디르 자파로프 키르기즈공화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포괄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했다.윤 대통령과 자파로프 대통령은 이날 정상회담 후 양국간 포괄적 동반자 관계 수립 공동성명을 채택하고 “서로의 공동 이익에 부합하…

대통령실은 3일 ‘여의정(여야의정·야당 불참 중) 협의체’ 중단 상황에 대해 “2025년 정원 문제가 걸림돌이 되다 보니 조금 쿨링타임(냉각기)을 가져보자는 정도고, 언제든지 다시 테이블에 앉아서 재개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내년도 예산안이 하루라도 빨리 여야 간 합의를 거쳐 처리될 수 있도록 국회의 초당적 협력을 다시 한번 당부한다”고 밝혔다.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내년도 예산안이 헌법에서 정한 법정시한을 넘겨 아직 처리되지 않고 있다”며 이같…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영세가게를 중심으로 주요 플랫폼사의 배달 수수료를 3년간 30% 이상 줄이고, 모든 전통시장은 0%를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는 “전향적인 내수·소비 진작 대책을 강구하라”고 참모들에게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