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지지율 2주 연속 20%…‘이재명 유죄’ 반사이익 없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 비율이 2주 연속 20%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 나왔다. 국민의힘 지지도는 지난주보다 1%포인트 오른 28%였다. 더불어민주당 지지도는 전주와 같은 34%를 기록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1심…
- 2024-11-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 비율이 2주 연속 20%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 나왔다. 국민의힘 지지도는 지난주보다 1%포인트 오른 28%였다. 더불어민주당 지지도는 전주와 같은 34%를 기록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1심…

대통령실은 22일 내년도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에 대해 “내년 예산안이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상황”이라며 “현재 추경에 대해 논의한 바도 검토한 바도 결정한 바도 없다”고 밝혔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년도 추경 편성 관련 논의 단계에 대해…

대통령실은 22일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달 중폭 이상의 개각을 단행할 것이란 전망에 대해 “인사에는 상당한 물리적인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개각 시점을 묻는 말에 “인사 관련해선 민생을 위한 예산 통과나 트럼프 신(新)행정부 출범 등 대외 일정…

대통령실은 22일 개각과 관련해 “상당한 물리적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2일 용산 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인적 쇄신 시기와 관련해 “민생을 위한 예산 통과나 트럼프 신행정부 출범 등 대외 일정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 했다. 이어 “검증 절…

음주운전으로 정직 2개월 징계를 받고 복귀해 논란이 된 뒤 사의를 표한 강기훈 대통령국정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22일 낸 입장문이 논란이 되고 있다.강 선임행정관은 이날 대통령실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지금이 그만둬야 할 때라고 판단이 서서 사직했을 뿐”이라며 “제가 지금까지 …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전 사위 서모 씨의 특혜 채용 의혹 수사와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으라는 검찰의 통보를 거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22일 “김 여사는 검찰의 소환 통보에 응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오늘 전주지검에도 불출석 의사를 전달했다”고 알…


국민의힘과 정부가 대내외 경제 상황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만큼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부담을 줄여줄 실효적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서민들의 금융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한편 겨울철을 맞아 취약계층 보호에도 힘을 쏟는다.당정은 22일 오후 국회에서 ‘민생경제점검 당정협의회’를 …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을 실무 방문하는 에드가르스 린케비치스 라트비아 대통령과 오는 28일 정상회담을 갖는다. 윤 대통령은 린케비치스 대통령과 양국 간 실질 협력과 지역 및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린케비치스 라트비아 대통령은 오는 27~30…
![이재명 1심 ‘정당하다’ 43%, ‘부당한 탄압’ 42% [갤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1/22/130481258.2.jpg)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1심 결과를 두고 정치 성향에 따라 여론이 팽팽하게 갈렸다. 다만 무당층에서는 ‘정당한 판결’이라는 의견이 다소 앞섰다. 한국갤럽이 19~21일 전국 성인남녀 1001명에게 ‘이 대표의 판결을 어떻게 느끼나’라고 물은 결과 응답…
![尹 지지율 2주 연속 20%…부정평가 이유 1위 5주째 김건희[갤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1/22/130481163.1.jpg)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수행 긍정 평가가 2주 연속 20%를 기록했다. 한국갤럽이 지난 19~21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22일 발표한 11월 3주 차 여론조사에 따르면, 대통령 직무 수행 긍정평가는 전주와 같은 20%를 기록했다. 부정 평가는 1%p(포인트)…

대통령실이 윤석열 정부 후반기 핵심 정책기조인 양극화 타개를 위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배제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내년도 예산안이 확정된 이후 논의한다는 방침이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2일 통화에서 “추경을 포함한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국민 모두가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뛰어야 국가경제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며 임기 후반부의 우선적 국정목표로 제시한 ‘양극화 타개’를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56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정부 전…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민생과 경제의 활력을 반드시 되살려 새로운 중산층의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후반기 국정을 출발하면서 양극화 타개를 위해 전향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윤 대통령은…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임기 후반기에는 민생과 경제의 활력을 반드시 되살려 새로운 중산층의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한 호텔에서 열린 조찬기도회에 참석해 “양극화 타개를 위해 전향적 노력을 펼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축사에서 “취임 당시는 코…

홍철호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기자회견에서 ‘무엇에 대해 사과하는지’ 묻는 기자의 질문을 두고 “대통령에 대한 무례”, “시정해야 된다”고 한 발언의 파장이 커지고 있다. 대통령실을 출입하는 지역기자단 등은 입장문을 내 홍 정무수석의 사과와 해명을 요구했고 홍 정무수석은…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54·수감 중)가 2022년 지방선거 당시 김진태 강원도지사의 공천에 대해 “사모님(김건희 여사)에 말해가 밤 12시 반에 해결했다”고 말한 녹취를 더불어민주당이 공개했다. 김 지사는 2022년 4월 14일 ‘5·18민주화…

‘김건희 라인’으로 지목되며 음주운전으로 ‘정직 2개월’의 징계를 받고 복귀해 논란이 됐던 강기훈 대통령국정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대통령실은 조만간 강 선임행정관의 사표를 수리하는 등 ‘김건희 여사 라인’으로 불린 인사들을 일부 정리하며 인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