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정 “민생지원금 전국민 주되, 취약층과 비수도권에 추가 지원”
정부·여당이 약 20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에 의견을 모았다. 내수 진작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한편, 취약계층과 비수도권 지역 거주자 등에게 추가 지원하는 보편·차등 지원 원칙에 합의했다. 또 추경에는 경기 회복을 위해 자영업자에 대한 부채 …
- 2025-06-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여당이 약 20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에 의견을 모았다. 내수 진작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한편, 취약계층과 비수도권 지역 거주자 등에게 추가 지원하는 보편·차등 지원 원칙에 합의했다. 또 추경에는 경기 회복을 위해 자영업자에 대한 부채 …

이재명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 이틀째인 17일(현지 시간) 8개국 정상과 ‘릴레이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틀 동안 만난 정상(급) 인사는 유엔과 유럽연합(EU) 지도부 3명을 포함해 총 11명으로, 자유무역협정(FTA) 개정을 비롯해 방산·통상·에너지 협력 방안 등…

국정기획위원회가 국민 의견을 청취하고 국정과제에 반영하기 위한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을 18일 정식 출범했다.조승래 국정기획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소통 플랫폼이 이날 오후 2시 오픈한다”며 “현재 가칭은 ‘온라인 국민 소통 플랫폼 이재명 대통…

이재명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해 남아프리카공화국, 호주 등 주요국 정상들과 만나면서 6개월 넘게 중단된 대한민국 정상외교가 재개된 모습이다. 이 대통령은 각국 교육과 투자, 에너지, 자원 등 분야 협력 증진 방안에 중점을 두고 정상들과 교류한 것으로 전해졌다.이튿…

이재명 대통령 부인 김혜경 여사가 16일(현지 시간) 캐나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리셉션(환영 행사)을 통해 외교 무대에 데뷔했다. 그간 ‘조용한 내조’를 이어오던 김혜경 여사는 한복을 입고 행사장에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영부인의 패션은 국가 이미지를 비롯해 외교적 메…

이재명 대통령이 17일 오후(현지시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일정을 마치고 캐나다 캘거리에서 귀국길에 올랐다.현지시간으로 16일 캐나다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1박3일간 초청국 자격으로 G7 정상회의 확대 세션 등에 참석하고,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등과의 회동을 통해 반년 넘…

대통령실은 북한이 러시아에 공병 병력과 군사 건설 인력 등 6000명을 추가로 파견하기로 한 것에 대해 “우려할 일”이라고 밝혔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17일(현지시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도중 기자들과 만나 북한의 러시아 추가 파병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에 “정부 입장이…
![세계 정상들과 ‘릴레이 회담’ 마친 이재명 대통령[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8/131830438.1.jpg)
이재명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캐나다 알버타주 카나나스키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다자 외교 무대에 데뷔했다. 이날 오전 이 대통령은 브라질의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대통령과 양자 회담을 갖고,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은 각자 가…

이재명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17일(현지 시간) 캐나다 카나나스키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계기 첫 양자회담을 가지고, 격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오랜 이웃인 한일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고 대통령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밝혔다.위 실장은 이날 …

대통령실은 17일(현지시간) 이재명 대통령의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과 관련해 “국제 사회에 민주 한국이 돌아왔다는 메시지를 분명하게 각인시켰다”고 밝혔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오후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갖고 “한국 민주주의의 복원을 …

대통령실은 17일(현지시간) 캐나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이뤄진 한일 정상회담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과거사를 언급하지 않았다는 지적에 대해 “과거라는 말이 나오지 않은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캐나다 캘거리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이재명 정부 최우선 과제로 꼽히는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문제와 관련해 “정부가 더 과감하고 적극적인 추경안을 편성해달라”라고 했다. 약 21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2차 추경안에는 민생회복지원금·지역화폐 예산은 물론 세입예산을 조정하는 세입 경정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

이재명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확대 세션에 참석해 에너지 안보와 핵심 광물 공급망 안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안정적인 글로벌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의 필요성을 비롯해 이에 대한 한국의 연대 의지를 표명했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

이재명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각) 주요 7국(G7) 정상회의가 열린 캐나다 앨버타주 카나나스키스에서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다. 양 정상은 ‘포괄적 전략 동반자’로서 안보·방산 분야, 에너지 안보, 기후변화, 인공지능(AI) 등 미래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을 더욱 강화…
![‘이쪽이 아닌가?’…이시바에 함박웃음 터진 정상회담장[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8/131828767.1.jpg)
이재명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17일(현지시간) 캐나다 카나나스키스에서 열린 G7 정상회의 계기 첫 양자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과 협력을 강조했다.회담은 이날 오후 3시 30분께 시작됐다. 이 대통령이 먼저 회담장에 입장해 대기하고 있던 가운데, 이시바 …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카나나스키스에서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와 첫 한일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 대통령 취임 후 14일 만에 이뤄진 첫 정상회담이다.이 대통령은 G7 양자회담장에 이시바 총리가 도착하자 “어…

이재명 대통령이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세계 각국 정상과 폭넓게 교류하며 대한민국 외교 정상화를 천명했다.이 대통령은 주요국과의 경제·통상 협력 강화 기반을 다지는 한편 올해 하반기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초석을 쌓는 데 주력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회가 18일 첫 부처별 업무 보고를 받는다. 세종시에서 진행되는 기관별 면담을 통해 정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이재명 정부가 추진할 공약 등에 대한 상황 점검도 진행한다. 정치권에 따르면 국정기획위는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각 분과별 부처 업무 보고를 …

이재명 대통령은 17일(이하 현지시간·한국시간 18일) 캐나다에서 열리는 주요7개국(G7) 정상회의를 계기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첫 한일 정상회담을 갖는다.이 대통령과 이시바 총리는 과거사 문제는 잘 관리해 나가면서 협력을 증진해 나가자는 내용으로 회담을 가질 전망이다. 양 정…

이재명 대통령이 G7 정상회의 회원국인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와 첫 양자회담을 가졌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오후 1시부터 캐나다 카나나스키스에서 스타머 영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진행했다.스타머 총리는 이 대통령에게 당선 및 취임 축하 인사를 건네며 “강력한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