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하마스 ‘60일 휴전’ 합의 근접…2주 내 타결 가능성”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잔여 인질 석방을 대가로 가자 지구에서의 전투를 2개월가량 중단하는 합의에 근접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27일(현지시간) 익명을 요구한 당국자들을 인용, 미국 주도 협상단이 이런 합의에 근접하고 있으며 앞으로 2주 이내에 합의 타…
- 2024-0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잔여 인질 석방을 대가로 가자 지구에서의 전투를 2개월가량 중단하는 합의에 근접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27일(현지시간) 익명을 요구한 당국자들을 인용, 미국 주도 협상단이 이런 합의에 근접하고 있으며 앞으로 2주 이내에 합의 타…

“인공지능(AI)이 테일러 스위프트마저 딥페이크의 희생자로 만들었다.”(미국 뉴욕타임스·NYT)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얼굴 사진을 합성한 음란 이미지가 소셜미디어에 유포돼 미국 사회를 뒤흔들고 있다. 해당 이미지는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만들어낸 딥페이크 사진으로, X(옛 …

환경 운동가 2명이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의 명물인 ‘모나리자’ 작품에 수프를 던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AFP통신은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서 환경 운동가 2명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음식 섭취”에 대한 권리를 요구하며 수프를 던졌다고 전했다. 이날 환경운동…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재집권하면 중국을 적성국가로 분류해 중국산(産) 제품에 60%의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1기 때보다 더 강력한 징벌적 관세 부과로 중국과의 무역전쟁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2019년 1단계 미중…

미국에서 누나의 동거남을 살해한 혐의로 100년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한인 장기수 앤드루 서(50·한국명 서승모) 씨가 30년 만에 조기 출소했다.미 시카고트리뷴에 따르면 서 씨는 26일(현지 시간) 미국 일리노이 서부 키와니 교도소에서 모범수로 인정받아 조기 출소했다. 이날 서 …

미국에서 가장 초등학생 숫자가 가장 많은 캘리포니아주(州)가 이달부터 ‘필기체(cursive) 수업’을 실시하며 미 초등학생의 절반 이상이 다시 필기체를 배우게 됐다.로이터통신은 28일 “지난해 10월 게빈 뉴섬 주지사가 서명한 필기체 의무교육법이 1월부터 발효돼 캘리포니아주 초등학생…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사상 최초로 태극무공훈장을 받았던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1880~1964)에게 실물 훈장이 전달됐다. 훈장 수여식 이후 74년만이다. 국방부는 26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노퍽시의 맥아더기념관에서 맥아더 장군의 태극무공훈장을 케네스 알렉산더 노퍽시장에게 전…

한 프랑스 관광객이 미국의 주립 공원에서 7.48캐럿의 갈색 다이아몬드를 줍는 행운을 얻었다. 당초 그는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에서 수십 년 만에 첫 미국의 달 착륙선이 발사되는 것을 보기 위해 미국을 방문했지만 아칸소 주립공원으로 차의 방향을 틀어 이같은 횡재를 얻었다. 27일…
미 대선 유력 예비 후보들이 난민문제에 한해서는 연일 강경한 주장을 한목소리로 내고 있다. 임기 초에는 유화적이었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난민이 몰리면 멕시코 국경을 닫아버리는 대통령 권한을 달라고 요구하고 있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당선되면 “국내 최대 추방작전을 펴…

한국의 클라우드 관련 총지출이 아시아 국가들 사이에서 중간 수준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싱크탱크 ADB 인스티튜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3일자로 “클라우드 컴퓨팅 정책과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의 경제적 영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
재선을 노리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경선 후보자인 니키 헤일리를 겨냥해 자신이 “20년 전보다 현재가 더 날카로워졌다”고 말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는 27일(현지시간) 네바다주에서 열린 집회에서 헤일리를 겨냥해 “나는 20년 전보다 더 샤프해졌다”고 했다. …
미국 안보수장과 중국 외교수장이 태국에서 만나 북한과 러시아의 협력 심화, 북한의 미사일 도발 증가를 포함해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미국은 북한과 러시아의 협력이 심화되는 것에 대해 직접적으로 중국 측에 우려를 전달했으며, 향후에도 관련 논의를 지속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일본 수도 도쿄(東京)에서 28일 오전 8시59분께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발표했다. 현지 공영 NHK에 따르면 기상청을 진원지를 도쿄만으로 추정하고 있다. 진원의 깊이는 80㎞였다.쓰나미(津波·지진 해일) 우려는 없다고 NHK는 전했다. 도쿄도의 주오(中央)구…

우크라이나와 중동이 전쟁터가 된 상황에서 세계 주요국의 외교안보 분야 전문가들은 다음 전쟁이 발발할 가능성이 가장 큰 곳으로 동아시아를 꼽는다. 사실 이런 관측이 새로운 것은 아니다. 이미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이나 인도태평양사령관, 공중수송사령관 등 고위 인사들이 2025~…

어머니 재산을 독차지하려던 누나의 꾀임에 속아 살인을 저질러 징역 100년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재미 교포 앤드류 서(50·한국 이름 서승모)가 30년 만에 조기 석방됐다. 앤드류의 석방은 그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교민들을 중심으로 펼친 ‘사면 청원’과 앤드류가 모범적인 수형생…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7일(현지시간) 카타르가 가자지구의 이스라엘 인질 석방을 위해서 더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해야 된다는 발언을 해 최근 카타르에 배해 내놓았던 비난과 압박을 이어갔다고 이스라엘 언론을 인용한 신화통신 등 외신들이 이 날 보도했다. 네타냐후는 텔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