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대선 다자대결서 바이든에 11%P 앞서”
내년 미국 대선에 나서는 복수의 무소속 후보를 포함한 다자간 가상대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 10%포인트 이상 앞서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하버드대 정치연구소와 여론조사기관 해리스가 지난 17~18일 전국 유권자 2346명…
- 2024-0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내년 미국 대선에 나서는 복수의 무소속 후보를 포함한 다자간 가상대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 10%포인트 이상 앞서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하버드대 정치연구소와 여론조사기관 해리스가 지난 17~18일 전국 유권자 2346명…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선거에 나설 각당의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뉴햄프셔주(州) 프라이머리(예비선거) 투표가 23일(현지시간) 시작됐다. 뉴스1이 이날 찾은 2곳의 투표소들은 평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투표를 하기 위해 찾아온 주민들이 줄을 이었다. 특히 데리의 ‘핀커턴 아카데미’에 마…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한 달간의 휴전 기간에 인질 교환을 진행하는 휴전안에 원칙적으로 동의했지만, 세부적인 전쟁 종식 방법에서 이견을 보이며 합의점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세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한 소식통은 하마스는 처…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이라크의 한 공군 기지에 드론 여러 대가 공격을 가했다고 미군 관계자가 전했다.23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한 미군 관계자는 이날 이라크 안바르주 서부 아인 알 아사드 기지를 향해 여러 대의 공격용 드론이 발사됐다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최…

지난 한 해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1위를 차지한 애플이 세계 최대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는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미중 무역 갈등 여파인 중국 내 ‘애국소비’가 이어지면서 중국업체에 판매량 1위 자리를 뺏겼다. 당초 애플은 화웨이가 초강세를 보이던 2020년 이후부터는 아…
미국 백악관이 최근 대남 위협을 가하고 있는 북한의 동향을 매우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23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북한이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는 신호가 있다’면서 ‘어떤 북한의 태도 변화 신호를 본 것이…
글로벌 빅테크 독점을 막고, 자국 기업을 보호하는 유럽연합(EU)과 달리 한국에서는 자국 플랫폼 기업을 옥죄는 규제가 쏟아지고 있다. 이틈을 노려 글로벌 빅테크는 활개를 치고, 국내 플랫폼 기업의 입지는 좁아지고 있다. 23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EU는 최근 애플의 독점에 제…
미국 백악관이 23일(현지시간) 러시아가 북한산 탄도미사일을 우크라이나에 추가로 사용했으며, 양국 관계 밀착 심화를 우려하며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존 커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추가로 북한산 미사일을 사용한 것으로 보느냐…
예멘의 후티 반군이 유엔과 그 산하 기관에 영국과 미국 국적을 가진 모든 직원들이 한 달 안에 예멘을 떠나도록 하라고 명령했다고 익명의 유엔 관리가 23일(현지시간)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후티 반군이 통제하는 수도 사나 정부는 1월20일자 서한에 이같은 내용을 담아 유엔 상…

미국 증시가 새해 벽두부터 인공지능(AI) 등 혁신기술로 무장한 대형 빅테크 기업 주도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당초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감이 꺾이고 중동 등에서 지정학적 위기가 확산되면서 세계 경제는 큰 악재를 맞았지만, 미국 증시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의 두 번째 관문인 23일 뉴햄프셔주(州) 프라이머리(예비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소속인 조 바이든 대통령을 사칭해 해당 경선에 불참할 것을 권하는 딥페이크 음성이 유포돼 주 정부가 22일(현지 시간) 수사에 착수했다. 인공지능(AI)을 악용한 허위 정보가 민…
일주일 넘게 미국을 얼렸던 ‘북극 한파’가 물러가자마자 폭우와 진눈깨비가 닥치면서 미 전역에 홍수 위험이 커지고 있다. 유럽에서는 북극 한파로 인한 겨울 폭풍이 불어닥치면서 항공기들이 줄줄이 결항됐다. 22일(현지 시간) 미 기상청(NWS)은 캐나다에서 북극 기단이 더 이상 남하하지 …
![[르포]트럼프 “내일 한명 사라질것” 헤일리 “경선은 마라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24/123197725.1.jpg)
“12년 더!” 22일(현지 시간) 미국 뉴햄프셔주(州) 러코니아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유세에서 한 지지자가 이같이 외쳤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올 11월 대선에서 승리하면 4년 임기의 연임만 가능케 한 헌법을 고쳐 3연임 즉, 향후 12년간 계속 집권해 달라는 요청이었…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이 머지않은 시기에 마이너스 금리 정책 해제에 나설 뜻을 시사했다. 다만 이달에는 마이너스 금리를 이어가기로 했다. 경기 회복세를 조금 더 보고 판단하겠다는 취지다. 우에다 가즈오(植田和男) 일본은행 총재는 대규모 금융 완화 정책에 대해 “지속 여부를 검토해 나…
미국발(發) 기술주 훈풍에도 한국 증시는 연초부터 좀처럼 기를 펴지 못하는 모양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감이 시들해지고 중국 경기 침체의 여파로 국내 기업들의 실적이 악화된 영향이 크다. 정부가 최근 들어 공매도 전면 금지,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추진…

에버랜드 인기 스타인 판다 ‘푸바오(福寶)’가 4월 초 중국으로 돌아간다. 한 달가량 사전 격리 기간이 있어 한국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시간은 두 달도 채 남지 않았다. 23일 에버랜드는 자사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푸바오가 4월 초 중국 쓰촨(四川)성에 있…

나루히토 일왕(日王) 외동딸 아이코(愛子·22·사진) 공주가 올 3월 대학 졸업 후 일본 적십자사에서 근무한다고 일본 언론들이 23일 보도했다. 일본 가쿠슈인대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는 아이코는 4월부터 일본 적십자사에서 촉탁 직원으로 일한다. 아이코 어머니인 마사코 왕비는 일본 적십자…
13일 대만 총통 선거에서 반(反)중국 성향인 집권 민진당 소속 라이칭더(賴淸德) 후보가 당선된 것에 거듭 반감을 드러내고 있는 중국이 대만에 경제적 압박을 가하고 있다. 라이 당선인이 5월 20일 집권 후에도 반중 행보를 계속하면 추가 보복에 나설 가능성도 시사했다. 23일 중국의 …

미국과 영국이 22일 예멘의 시아파 반군 후티 기지에 두 번째 연합 공격을 가했다. 앞서 12일 양국의 첫 번째 연합 작전 후 열흘 만이다. 최근 후티에 대한 연이은 공격에도 이들이 홍해 일대의 각국 민간 선박을 계속 공격하자 다시 연합 공격에 나선 것이다. 후티는 지난해 10월 팔레…

미국 연방대법원이 남부 텍사스주가 중남미 불법 이민자 차단을 목적으로 멕시코 국경지대에 설치한 철조망의 일부를 끊거나 이동할 수 있도록 허용하라고 22일 판결했다. 그간 조 바이든 행정부는 텍사스주가 ‘죽음의 덫’으로도 불리는 날카로운 철조망을 설치하는 것을 비판하며 철조망 절단 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