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극우정당 당원 급증… 헝가리 등서도 영향력 키워
극우 세력은 프랑스뿐 아니라 유럽 전체에서 세력을 키우고 있다. 프랑스와 함께 유럽연합(EU)의 주축으로 꼽히는 독일에서는 극우 정당 ‘독일을 위한 대안(AfD)’의 상승세가 식지 않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티노 크루팔라 AfD 공동대표는 독일 에센에…
- 2024-07-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극우 세력은 프랑스뿐 아니라 유럽 전체에서 세력을 키우고 있다. 프랑스와 함께 유럽연합(EU)의 주축으로 꼽히는 독일에서는 극우 정당 ‘독일을 위한 대안(AfD)’의 상승세가 식지 않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티노 크루팔라 AfD 공동대표는 독일 에센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일가가 가족회의를 갖고 대선 도전을 이어 가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같은 달 27일 첫 대선 TV토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참패한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에서 사퇴해야 한다는 요구를 거부한 셈이…

11월 미국 대선에서 재집권을 노리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부통령 후보 오디션’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각 후보자의 모금 능력이 낙점 여부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쩐의 전쟁’ 성격이 강한 미 대선의 특성, 여러 민형사상 재판으로 막대한 법률 비용을 쓰고 있는 트럼프 전…

일본 자위대가 1일 창설 70주년을 맞아 미일 동맹을 축으로 한국 등과 관계를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일각에선 일본이 북한과 러시아, 중국에 맞서는 미국과의 군사협력을 명분 삼아 보수 세력이 염원하던 ‘전쟁할 수 있는 나라’로 나아가고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

“군대에 가느니 차라리 죽겠다.” 이스라엘의 초정통파 유대교도(하레디)들이 지난달 30일 예루살렘에서 최근 대법원의 징집 판결에 항의하며 폭력 시위를 벌였다. 초정통파 극우 정당들과 연정을 구성하고 있는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입지 또한 갈수록 위태로워지고 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미국 법무부가 잇따른 항공 사고를 일으킨 미 항공기 제조사 보잉에 대해 강력한 법적 제재의 칼을 빼들 것으로 보인다. 보잉사가 제조상 하자 등을 숨긴 사기 혐의를 인정하고 처벌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정식으로 형사 기소할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미 블룸버그통신 등은 지난달 30…

미국 연방 대법원이 1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2020년 의회폭동 선동을 통한 선거 방해 혐의에 대해 면책특권을 일부 인정한데 대해 민주당 중진을 포함한 의원들이 일제히 반대하고 나섰다. CNN에 따르면 민주당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는 대법원의 이번 판결에 대해 “…

미국 연방대법원이 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주장한 면책특권을 일부 인정했다. 대통령 재임 중 수행한 공적 행위에 대해선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2020년 대선 뒤집기 사건을 비롯해 트럼프 전 대통령이 형사 기소된 사건의 재판이 11월 대선 전…

미국 연방 대법원이 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2020년 의회폭동 선동을 통한 선거 방해 혐의에 대해 면책특권을 일부 인정했다. 대법원의 이번 판결로 오는 11월 대선 전 이 사건과 관련해 재판을 시작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대법원은 이날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