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실, 바이든 후보 사퇴에 “美내 한미동맹 지지 초당적…계속 협력”
대통령실은 2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선 후보직을 전격 사퇴한 데 대해 “한미 동맹에 대한 미국 내 지지는 초당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에 “우리 정부는 한미 글로벌 포괄 전략 동맹을 지속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미 측과 계속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
- 2024-07-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통령실은 2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선 후보직을 전격 사퇴한 데 대해 “한미 동맹에 대한 미국 내 지지는 초당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에 “우리 정부는 한미 글로벌 포괄 전략 동맹을 지속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미 측과 계속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

9명이 숨진 ‘시청역 역주행 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피의자 차모(68)씨에 대한 3차 조사를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지난 19일 오후 3시께부터 차씨에 대한 3차 조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차씨는 3차 조사에서도 차량 결함에 의한 급발진 사고였다는…

일본 우익 세력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BTS를 이용한 독도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Share News Japan’의 X(옛 트위터) 계정에 과거 BTS 리더인 RM이 한복을 입고 ‘독도는 우리땅’을 부르는 장면을 게재해 조롱에 나선 것이다. 22…

압델 파타 알부르한 수단 과도주권위원회 의장은 수단과 이란의 국교관계가 정상화되어 가고 있다며 21일(현지시간 ) 포트 수단에서 이란의 새 수단 주재 대사 하산 샤 호세이니의 신용장을 공식 접수했다고 발표했다. 위원회는 이 날 발표한 성명에서 이번 신용장 수임식이 두 나라의 관계에…

경찰이 16명의 사상자를 낸 ‘시청역 교차로 역주행 사고’ 운전자 차 모 씨(68)에 대한 3차 피의자 조사를 진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지난 19일 오후 3시쯤부터 차 씨가 입원 중인 한 병원을 방문해 조사를 진행했다. 차 씨는 …

의대 증원으로 촉발된 의정 갈등이 5개월을 넘어선 가운데, 응급의학과 의사들이 다른 진료과 전문의의 응급실 돌려 막기는 응급의료의 질 저하 뿐 아니라 의료시스템 붕괴로 이어질 것이라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대한응급의학의사회는 22일 성명을 내고 “현장을 지켜오던 응급 의료진들이 …

배우 황정음이 최근 한 농구스타와 공개 데이트를 즐겼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2일 이데일리 보도에 따르면 황정음은 최근 농구스타 A 씨와 공개적인 장소에서 데이트했다. 황정음 측근에 따르면 황정음이 힘들 때 두 사람은 가까워졌고 서로를 조심스럽게 알아가는 단계다. 이에 대해 황정…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김건희 여사가 검찰청이 아닌 제3의 장소에서 검찰 조사를 받은 것에 대해 “검찰이 피의자 김건희를 소환한 것이 아니라 영부인 김건희가 검찰을 소환한 것이었다”고 비판했다.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특검이 왜 필요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아침 운동 중 건널목에서 신호 위반 오토바이에 치어 의식을 잃은 70대 남성이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을 살리고 인체조직까지 기증한 뒤 세상을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24일 고려대학교구로병원에서 임영수씨가 좌측 신장, 좌·우 안구를 기증해 3명의 생명을 살렸다고 22일 밝혔다.…

출산 직후 여성들의 고용률이 감소한다는 이른바 ‘모성 페널티’가 47.1%에 달한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출산을 해 일자리 불이익을 얻으면 장시간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는다는 분석도 나왔다. 김민섭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은 최근 1998~2021년 한국노동패널 조사 자료를 …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김건희 여사에 대한 비공개 검찰 소환조사를 두고 “검찰도 무너졌고, 검찰총장도 패싱됐다”며 “한마디로 국가기관이 무너졌다”고 직격했다. 박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건희 여사에 대한 검찰의 비공개 소환 조사에 대한 생…

한 승무원이 기내식과 물을 거부하는 승객을 수상히 여겨 신고한 덕분에 금 밀수범을 적발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타임스 오브 인디아, 힌두스탄 타임스 등에 따르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출발해 인도 델리로 향하던 에어 인디아 992편 승무원은 한 남성 승객 A 씨가 수상하다…

남자 주니어핸드볼대표팀이 ‘제18회 아시아주니어선수권대회’ 메인라운드를 통과해 준결승에 진출했다. 김오균 감독(조선대)이 이끄는 한국은 지난 21일(한국시각) 요르단 암만에서 열린 쿠웨이트와의 대회 메인라운드 1조 3경기에서 25-24로 승리했다. 조별예선 당시 한국은 대만(43-…

조 바이든 대통령은 19일 선거캠프 성명을 통해 “다음 주 선거 운동에 복귀해 도널드 트럼프의 2025년 프로젝트의 위협을 보여주는 일을 계속하기를 고대한다”라고 밝혔다. 그날 저녁에도 13개의 ‘폭풍 X(옛 트위터)’를 날리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화당 전당대회 후보 수락 …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거액의 정치자금을 기부하겠다며 ‘올인’ 지지를 선언했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9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통령 선거 후보 사퇴를 환영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19일 X(옛 트위터)에 “백악관 참모들은 X를 보고서야 바이든이 사퇴를 한다는 …
재선을 포기하겠다고 밝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공화당 소속 의원들이 아예 대통령직을 사퇴하라며 압박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12명 이상의 공화당원이 21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의 통치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며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고 보도했다. 공화당 의원들은 지난 수개월간…

경기북부경찰청은 북한이 대남 오물풍선을 살포한 21일 오전부터 현재까지 접수된 신고는 157건이라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22일 오전 5시 기준 157건이 신고됐고 이중 112건은 군 당국에 인계했다. 지역별로는 의정부 56건, 고양 31건, 남양주남부 6건, 남양주북부 8건, 일산동…

경기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렸던 가수 싸이의 ‘흠뻑쇼’가 폭우와 낙뢰 등으로 중단된 가운데, 당시 무대 위 조명 장치가 5m 아래로 떨어지는 등 아찔한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싸이는 20일 서울대공원에서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4(썸머 스웨그 2024)’를 …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에서 뛰었던 벤 라이블리(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 재회해 안타를 쳤다. 김하성은 22일(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MLB) 클리블랜드와 경기에 8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유해란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다나 오픈’(총상금 175만 달러·약 24억2000만원) 최종 라운드 선전에도 아쉽게 우승컵을 놓쳤다. 유해란은 22일(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실베이니아의 하일랜드 메도스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7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