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꼬리 잡기 손등으로 밀기-오른쪽(右攬雀尾-擠:우람작미-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2/122294658.2.jpg)
[이찬 선생의 30분 태극권](43-3) 새 꼬리 잡기 손등으로 밀기-오른쪽(右攬雀尾-擠:우람작미-제)
기(氣)를 수련하는 사람들은 소주천(小周天)이라는 말을 자주 하는데 이는 단전에 가라앉은 기(氣)가 회음을 통과해 몸 뒤쪽의 독맥으로 올라가서 몸 앞쪽의 임맥으로 내려와 단전에 복귀하는 것을 말한다.이것이 곧 도가에서 말하는 ‘삼관을 통했다(통삼관 通三關:소주천)’는 것으로 삼관이란 …
- 2023-11-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새 꼬리 잡기 손등으로 밀기-오른쪽(右攬雀尾-擠:우람작미-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2/122294658.2.jpg)
기(氣)를 수련하는 사람들은 소주천(小周天)이라는 말을 자주 하는데 이는 단전에 가라앉은 기(氣)가 회음을 통과해 몸 뒤쪽의 독맥으로 올라가서 몸 앞쪽의 임맥으로 내려와 단전에 복귀하는 것을 말한다.이것이 곧 도가에서 말하는 ‘삼관을 통했다(통삼관 通三關:소주천)’는 것으로 삼관이란 …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 출석에 불응한 지명수배자가 또 다시 음주운전을 하던 중 차 안에서 잠이 들어 시민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40대 지명수배범 A씨를 입건했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2시50분쯤 광주 동구 남문…

대한항공과 기업 결합을 진행 중인 아시아나항공의 여객 매출 비중이 늘고 있다. 반면 이달 초 이사회에서 매각 과정을 두고 진통을 겪었던 화물사업부 매출은 크게 줄어 눈길을 끈다.22일 아시아나항공이 공시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화물사업부의 올 3분기 누적 매출은 1조1354억원으로 전체…

태안지역 고령 농업인이 마을 주민들 도움으로 뒤늦게 벼베기를 마쳐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22일 군에 따르면 안면읍 중장1리 서모(80)씨는 고령의 나이에 잦은 비로 가을 벼 수확 시기를 놓치고 뒤늦게 벼를 베려 했으나, 논에 빗물이 차 콤바인 등 농기계 활용이 불가능해 혼자서 낫으로…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9·19 남북군사합의 중 군사분계선 일대의 공중정찰을 제한하는 조항의 효력정지 의결을 재가했다. 윤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영국 현지에서 9·19 군사합의 조항의 일부 효력정지 의결안을 전자결재로 재가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가 전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차곡차곡 쌓고 있다. 22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쿨 위드 유(Cool With You)’가 지난 20일…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지만 모발에 이어 손톱과 발톱 정밀 감정에서 마약류 음성 판정을 받은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5·사진) 측이 22일 악성 게시물 작성자를 상대로 법적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권 씨 측 법률대리인 김수현 변호사는 이날 오전 입장문에서 “현재 권 씨에…

지난 21일 오후 9시20분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추정리의 한 개 사육장에서 불이 났다. 불은 견사 2개동(456㎡)을 모두 태우고 출동한 소방당국에 의해 30여분 만에 꺼졌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사육장 안에 갇혀 있던 개 130여 마리가 불에 타 죽었다. 경찰과 소방…

포워딩 정보 조회 서비스 리뉴얼 단행…국내 모든 수출입 물류기업 정보 제공 국내 최대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는 자사의 포워딩 정보 조회 서비스 ‘포워딩 닷컴’을 수출입 마켓 플레이스 ‘링고(LinGo)’로 통합하고, 국내 5,000여 포워딩 업체를 비롯해 선…

영화 ‘노량: 죽음의 바’(감독 김한민)에서 연기 장인 허준호가 명나라 수군 부도독 등자룡으로 변신해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예정이다. ‘노량: 죽음의 바다’는 임진왜란 발발 후 7년, 조선에서 퇴각하려는 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기 위한 이순신 장군의 최후의 전투를 그린 전쟁 액션 영…
지난 21일, 예고 기간보다 빨랐던 북한의 심야 위성 발사로 일본 총리 관저부터 남부 오키나와까지 열도가 충격에 빠졌다.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정부와 지자체는 대응에 쫓겼고, 위성이 상공을 통과했을 가능성이 제기된 오키나와현(?) 주민들은 분통을 터뜨렸다. NHK뉴스에서는 아나운서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2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신당 창당설을 일축했다.조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저는 송 전 대표와 ‘신당’ 관련한 의논을 한 적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송 전 대표는 전날(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

더불어민주당 의원 50여명이 원내 지도부에 ‘위성정당 방지법’당론 추진을 22일 재차 촉구했다. 이탄희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날 위성정당 방지법 긴급토론회‘를 통해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53명의 마음을 모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실…

추운 겨울 별미로 인기가 높은 간편식 알탕에서 매운탕 소스가 대장균 부적합 판정을 받아 위해식품 회수 절차가 결정됐다.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영동씨푸드가 제조한 얼큰 알탕 내 ‘프리미엄 매운탕소스‘가 대장균 기준 부적합으로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

22일 오전 5시 15분께 전남 화순군 이양면 한 편도 2차선 국도를 달리던 1t 냉동 화물차량에서 불이 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에 의해 25분 만에 꺼졌다. 이 불로 차량 운전석에선 신원을 알 수 없는 운전자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차량이 굽은 길에서 속도를…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35·권지용)이 마약 정밀 검사에서 ‘음성’ 결과를 받은 가운데, 지드래곤의 법률대리인이 “명예훼손 및 모욕 등에 대해 고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22일 지드래곤의 법률대리인 김수현 변호사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현재 권지용씨에 대한 명예훼손, 모욕, 성희…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영국 의회 연설 후 에드워드 데이비 자유민주당 당수를 접견하고 “앞으로 양국이 공통 가치를 바탕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초당적인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윤 대통령은 “데이비 당수가 영국 내 한인 밀집 지역인 킹…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한영 양국 우호 관계의 가장 굳건한 토대는 두 나라가 피를 함께 흘리며 싸운 혈맹”이라고 강조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버킹엄궁에서 열린 환영 오찬에서 “영국은 한국전쟁 당시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장병을 파병한 나라”라며…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북한이 군사정찰위성 3차 발사를 감행하자 런던 현지에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주재하고 9·19 군사합의의 제1조 3항에 대한 효력 정지를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조항은 고정익항공기(날개가 고정된 항공기·전투…

한덕수 국무총리는 22일 “남북 간 상호 신뢰가 회복될 때까지 9·19 군사합의 효력의 일부를 정지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9·19 군사합의 일부에 대한 효력 정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긴급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는 우리 국가안보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