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지하철 41%, 실내소음 80㏈ 넘어…“지속 시 청각 손상”
서울 지하철 운행 구간 41%가량의 전동차 실내 최고소음이 8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 노출되면 청각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수준이다. 28일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국민의힘 김종길 의원이 서울교통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 지하철 285개 구간 중 118개 구간(…
- 2024-06-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지하철 운행 구간 41%가량의 전동차 실내 최고소음이 8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 노출되면 청각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수준이다. 28일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국민의힘 김종길 의원이 서울교통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 지하철 285개 구간 중 118개 구간(…

진경산수의 대가 겸재 정선의 기록화가 담긴 ‘정선 필 북원수회도첩’(鄭敾 筆 北園壽會圖帖)이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됐다. 북원수회도첩은 ‘서울 북쪽 동네에서 펼쳐진 연로한 노인들의 모임’이란 뜻으로, 최근 별세한 손창근씨가 박물관에 기증하면서 세상에 빛을 본 작품이다. 국가유산…

선불식 할부거래업체 가입자와 선수금이 전년 대비 증가한 각각 892만명, 9조4486억원으로 파악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8일 이 같은 내용의 2024년도 선불식 할부거래업체 주요 정보를 공개했다. 올해 3월 기준 선불식 상조업체와 적립식 여행상품 판매업체 등 선불식 할부거래업체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SK브로드밴드, 종합유선방송사 등 방송통신사업자와 협력해 7월부터 방치된 해지 통신케이블을 일제 철거한다고 28일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방송통신사업자는 서비스가 해지된 케이블이 철거되지 않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

공기청정기 필터를 미국에서 국제택배로 들여오면서 필로폰 585억 원어치를 은닉해 밀수한 일당이 검거됐다.이들은 검거율이 높아지고 있는 ‘던지기 수법’(도심 주택가 우편함 등에 마약을 숨긴 뒤 거래) 대신 야산 땅속에 파묻는 방식으로 필로폰을 국내 유통한 것으로 확인됐다.서울경찰청 광역…

“땅 위에선 꽃들이 붉게 피어나지만, 땅 아래에선 형제자매들의 피가 퍼져나갑니다.”지난해 10월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가자지구에 붙잡힌 인질은 120여 명이다. 이 가운데 최소 43명은 이미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주한 이스라엘대사관은 26일부터 다음 달 1일…

모델의 진짜 경험을 캠페인에 반영하며 진정성 담아 소비자들은 하루에도 스마트폰, TV, PC 등의 매체를 통해 수십, 수백 번 광고에 노출된다. 많은 광고들 중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기 위한 브랜드들의 고민이 더욱 깊어지는 요즘이다.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어필하기 위해 요즘 …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종합문화정보포털인 문화포털에서는 매주 월요일 ‘공감리포트’를 통해, 문화정보를 테마별로 소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문화포털은 "방학은 일상의 지루함에서 벗어나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여름방학이 기다리고 있는…

영화 ‘행복의 나라’가 8월 14일 개봉을 확정했다. 28일 배급사 NEW 측은 ‘행복의 나라’가 오는 8월 14일 개봉한다고 알리며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행복의 나라’는 1979년 10월 26일, 상관의 명령에 의해 대통령 암살 사건에 연루된 ‘박태주’와 그의 변호를 맡으며…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전 국가대표 이해인(19·고려대)이 해외 전지훈련 기간 술을 마시고 미성년자인 이성 후배 선수를 성추행해 3년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가운데 피해 선수와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다. 이해인은 후배 선수와 교제했으며 연인 사이에서 할 수 있는 애정 표현이었다고 …

국민건강보험공단 재직 중 46억여 원을 횡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남성에게 검찰이 징역 25년을 구형했다.춘천지검 원주지청은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사전자기록 위작, 위작 사전자기록 행사 혐의로 구속 기소된 최모 씨(46)에 대한 27일 결심공판에…

영국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31)이 서울 강남구 초고가 주택인 ‘에테르노 압구정’을 분양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27일 매일경제와 분양업계에 따르면 손흥민은 에테르노 압구정 그랜드 디럭스 펜트하우스를 매입했다. 해당 주택은 ‘에테르노 청담’의 후속작이다. …

강한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 피부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때다.바깥 활동이 길어지다 보면 일광화상 위험이 높다.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됐을 때 나타나는 피부의 염증 반응이다. 보통 햇빛에 노출된 지 4~6시간 이후 증상을 보이기 시작 해 16~24시간이 지나면 가장 심해지는 것으…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28일 유력 당권주자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관련 “주변 인물 중에 정통 보수나 영남 당원들이 믿고 지지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장 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김태현의 정치쇼’ 라디오에서 “영남 민심이 한 전 위원장에…

“여기 제가 어울리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그냥 덕후였는데…”27일(현지시간) 미 뉴욕 맨해튼 중심가에 위치한 나스닥 빌딩. 기술주들의 고향인 이곳에서 마주친 김준구 네이버 웹툰 대표는 상기된 표정이었다. 네이버웹툰이 공모가 주당 21달러로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직후였다. 김 대표는 만…

국제통화기금(IMF)이 미국 경기가 G-20 국가 중 가장 좋다며 연준이 연내 금리 인하를 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27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미국 경기가 좋아 인플레이션 위협이 상존하기 때문에 연준이 적어도 연말까지 금리 인하를 기다려야…

최근 한강이 불어나 서울 반포한강공원 일대가 침수돼 시민들이 고립됐던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서울시 산하 공무원들에 대한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4월 중순부터 직무 유기 혐의로 서울시 산하 미래한강본부 관계자 6명에 대해 입건 …

지난 2006년, 엔비디아는 새로운 G8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공개하며 게이밍 그래픽 카드를 범용 연산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GPGPU라는 기술을 소개했다. GPGPU(General-Purpose computing on Graphics Processing Units)는 GPU 상의…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맞붙는 미국 대선 TV토론회는 미(美) 대선 토론회가 처음으로 열렸던 1960년 이후 60여 년 만에 다시 ‘청중이 없는 대선 후보 토론’이 진행된다는 역사를 쓴다. 이는 바이든 대통령 측이 먼저 요청하고 트럼프 전 대통…

최근 정부가 신생아 특례대출의 소득 요건을 완화하면서 대출 요건에 해당하는 9억 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 아파트의 인기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9일 국토교통부는 저출산 대책을 일환으로 부부 합산 소득 요건을 내년 1월 1일부터 3년간 출산한 가구에 한해 연 2억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