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호타이어, 덴마크 해운사 ‘머스크’와 물류 공급망 협약 체결
금호타이어는 덴마크의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와 물류 공급망 솔루션 분야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머스크의 해상 운송 서비스 고객사로서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5년간 머스크의 4PL(4자물류) 솔루션과 3…
- 2023-11-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금호타이어는 덴마크의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와 물류 공급망 솔루션 분야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머스크의 해상 운송 서비스 고객사로서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5년간 머스크의 4PL(4자물류) 솔루션과 3…

조달청 전산망이 일시적 과부하로 인해 마비됐다가 1시간 만에 복구됐다. 조달청과 행안부 등에 따르면 23일 오전 9시 19분부터 나라장터 등 일부 서비스 접속이 마비됐다. 나라장터는 1시간 뒤인 오전 10시20분부터 정상 작동 중이다. 행안부 관계자는 “오늘 오전 국내에서 나라장…

지난해 15~34세 청소년·청년 연령층에서 5명 중 3명 이상은 교통사고나 추락 등 신체 손상으로 인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 손상 사망의 약 절반은 고의적 자해, 즉 극단선택에 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질병관리청이 발간한 ‘손상 발생 현황(INJURY FACTBOOK) 202…

700억원에 달하는 중국산 ‘짝퉁’ 명품 등을 국내로 밀반입한 일당이 세관에 적발됐다. 인천본부세관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관세와 상표법 위반 등 혐의로 중국인 밀수 총책 A(38)씨를 구속하고, 공범 8명을 불구속 입건해 송치했다고 23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해 10월20일…

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피씨엔(PCN, 대표 송광헌)이 신규 개발 중인 자사의 초거대 AI LLM(Large Language Model) 서비스가 개발 마무리 단계에 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PCN이 신규 개발 중인 자체 LLM 서비스 이름은 ‘앤서니(AnswerNI)’로, ‘…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오는 25일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일정을 시작한다.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103㎡, 총 433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4베이 방 4개, 대면형 주방, 조망형 다이닝 설계(옵션)도 적용된다. 주변으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전쟁으로 인한 가자지구 내 사망자가 1만4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희생자들의 시신이 집단으로 매장되고 있다. AFP통신은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수십 명의 시신이 칸 유니스 공동묘지에 있는 집단 무덤에 22일(현지시간) 묻혔다고 전했다. …

정부가 산업과 일상 전반에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디지털 트윈 등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그린 디지털 전환’을 도입·확산하기로 했다. 정부는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2050 탄소중립녹생성장위원회’를…

현대자동차가 인도 지역의 장애인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과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차 인도법인(이하 현대차)은 지난 21일 뉴델리 안다즈 호텔에서 장애인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현대 사마르스’ 브랜드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인도의 …

현대차가 1년 전 출시한 7세대 신형 그랜저 모델이 국내 대표 세단 모델로 명불허전이라는 퍙가를 받고 있다. 23일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그랜저는 올해 1~10월 누적 9만9682대를 판매했다. 월평균 판매량을 고려하면 이미 이달 10만대 판매를 돌파했을 것으로 추산된다…

허위로 말 안락사 확인서를 제출해 보조금 수천만 원을 받아낸 민간 승마장 대표들이 적발됐다. 23일 경기 과천경찰서는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민간 승마장 대표 50대 A 씨와 60대 B 씨 등 2명을 지난달 말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겼다고 밝혔다. A 씨 등은 …

현대자동차가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이하 UCL)과 탄소 중립 미래 기술 분야에 관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 현대차는 한·영 비즈니스 포럼이 열리는 영국 런던 맨션 하우스에서 UCL과 ‘수소 생산·연료 전지·전동화 분야 공동 연구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

외교부는 2018년 ‘9·19남북군사합의’ 중 일부 내용의 효력 결정과 관련해 미국·일본·중국 측에 그 의미를 설명했다고 23일 밝혔다.장호진 외교부 제1차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미일중 등 주변국에 9·19합의 일부 효력 정지의 의미를 설명했느냐’는 하태경 …

추락, 낙상, 교통사고 등 신체에 손상을 입어 사망하는 인구가 연간 3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젊은 연령층인 15~44세의 사망 원인 1위가 손상으로 집계돼 사회경제적으로 큰 손실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청은 23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손상 발생 현황(…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 1위인 화웨이의 자회사 ‘아너’가 상장을 추진한다. 22일 아너는 성명을 내고 “다양한 자본을 유치하기 위해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아너가 IPO를 통해 대규모 자본을 조달한 이후 공격적인 확장을 추구할 것이라며 하이엔드 스마…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023 IFLA APR 어워즈에서 문화∙도시 경관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출품작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래미안 브랜드 체험관)의 외부 조경 공간, 네이처갤러리다. 세계조경가협회는 1948년 창설되어 현재 77개 회원국…

국가정보원은 23일 북한이 성공적으로 정찰위성을 발사했으며 해당 정찰 위성은 궤도에 진입한 것으로 파악했다. 국회 정보위원회 여당 간사인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 전체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북한 정찰위성의 발사가 성공적이었고, 위성이 궤도에 진입한 것으…

직장인 10명 중 9명은 일을 하면서 휴가도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 근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에 따르면 지난 10~11월 직장인 1112명을 대상으로 워케이션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90%가 워케이션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

현대자동차가 탄소중립 실천과 RE100(재생에너지100% 사용) 목표 달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현대차는 23일 현대차 울산 공장에서 현대건설과 태양광 재생에너지 PPA(전력구매계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차 국내생산지원담당 김진택 전무와 현대건설 개…
![“안녕? 청년밥차 민이라고 해” 개그맨 오지헌 대학교에 떴다[따만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5/122346456.1.jpg)
11월 8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명지대학교에 붉은 포터 트럭 한대가 들어선다. 차에서 누군가 앞치마를 두르고 내린다. 2003년부터 일요일마다 전 국민에게 웃음을 준 KBS공채 개그맨 오지헌 씨(44)와 그의 아내 박상미 씨다. 두 사람과 NCMN 간사들은 능숙한 솜씨로 포터 뒷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