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는 유엔이 공인하는 팔레스타인 입법·사법·행정부로 구성된 통치기구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민족을 대표하는 팔레스타인해방기구(PLO)는 1993년 각각 국가를 세우고 평화적 공존을 내용으로 한 오슬로 협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이스라엘은 PLO를 합법적인 팔…

사람은 평소보다 돈을 많이 벌면 일을 더 하려 할까, 아니면 더는 일하지 않고 쉬려 할까. 직원들이 돈을 많이 받았을 때 일을 더 하려 한다면 회사는 직원들에게 월급을 많이 주고 보너스도 덤으로 줄 수 있다. 하지만 돈을 많이 받았을 때 더는 일하려 하지 않는다면 회사 입장에서는 직…

“정치인을 자주 접하면서 우리 정치의 문제는 우리나라에 299명을 채울 만큼 존경할 만한 사람이 없다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느껴진다.” 26세인 교육 벤처기업가 이준석 클라세스튜디오 대표는 2011년 여느 젊은이들이 그랬던 것처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자신의 생각을 거침없이 표…

SPC그룹 계열사인 샤니 제빵공장에서 끼임 사고로 50대 근로자가 숨진 사고와 관련해 이강섭 샤니 대표이사 등 관계자 7명이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를 받는 이 대표 등 7명을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8월 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자신이 가는 길에 동참해달라며 온라인을 통한 지지자 연락망 확보에 나선 가운데, 19일 오전 8시 기준 약 2만6800명이 연락망 등록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고 일어났더니 하루도 안돼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줬…

간호사 두 명이 여자 화장실에서 불법 촬영한 남성을 도주하지 못하게 붙잡은 뒤 경찰에 넘겼다. 18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5시30분쯤 서울 강남의 주상복합 건물에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남성이 붙잡히기 10분 전 “여자 화장실에서 불법 촬영을 한 남…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70대 노인이 8살 아이가 던진 돌에 맞아 숨진 가운데, 피해자 유족은 사과를 받지 못했다며 황망함을 토로했다. 지난 17일 오후 4시30분쯤 서울 노원구 월계동의 한 아파트 단지 안에서 김모씨(78)가 8살 초등학생 A군이 떨어뜨린 돌에 맞아 숨졌다. 당시 …

세계에서 주목 받는 한국의 방위 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콜라보레이션(협업)’ 그룹이 결성됐다. 정부의 ‘글로컬대학 30’ 사업 대학으로 선정된 전북대(총장 양오봉)가 방위 산업 분야 특화 인력과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라북도와 경북대, 부산대 등과 컨소시엄을 맺었는데 17일 전북…

19일 오전 오전 5시51분께 인천시 서구 석남동 도로에서 택시가 포클레인을 들이받아 택시 승객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택시에 타고 있던 40대 여성 1명이 크게 다쳐 출동한 소방대원들에 의해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를 받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또 60…

미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밀린 국내 현안을 챙긴다. 윤 대통령은 정부 행정전산망 ‘먹통 사태’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고 후속 조처를 지시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윤 대통령은 오늘 공개 일정을 갖지 않고 현안 보고를 받을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불법정치자금 및 뇌물 수수 혐의 등에 대한 수사 계속 여부 등을 판단해달라며 소집을 요청한 검찰수사심의위원회(수사심의위) 개최 여부가 이르면 20일 결정된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송 전 대표의 수사심의위 소집 신청에 따라 오는 20일…

화성 이주 목적을 위해 개발 중인 세계 최대·최강 우주발사체 ‘스타십’의 두 번째 시험발사가 18일(현지시간) 실패로 끝났다. 다만 발사 직후 엔진 수 기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 등 실패를 맛본 1차 비행에 비교하면 이번 2차 시도에선 1단 분리에 성공하는 등 일정 부분 성과도 거뒀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