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셴코 “러 핵무기, 벨라루스로 이전 시작…푸틴 이미 서명”
벨라루스가 러시아의 핵무기를 자국으로 인도하는 작업을 시작한 것에 대해 미국 정부가 반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매튜 밀러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25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이는 1년 전 우크라이나를 전면 침공한 이후 러시아로부터 본 무책임한 행동의 가장 최근 사례”라고면서…
- 2023-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벨라루스가 러시아의 핵무기를 자국으로 인도하는 작업을 시작한 것에 대해 미국 정부가 반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매튜 밀러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25일(현지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이는 1년 전 우크라이나를 전면 침공한 이후 러시아로부터 본 무책임한 행동의 가장 최근 사례”라고면서…

가수 산다라박이 비혼주의라면서 과거 많은 연예인들에게 대시를 받았던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산다라박은 25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 공개된 영상에서 비혼주의라고 밝혔다. 탁재훈은 비혼이라는 산다라박에게 “남자가 싫거나 그런 건 아니냐”라고 물었다. 이에 산다라박은 “그런 건 아닌…

지난해 송아지, 육우·비육우, 육계 등 모든 축산물 축종에서 생산비가 전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우의 경우 사육비는 증가하고 판매가격은 하락하면서 수익성이 적자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26일 발표한 ‘2022년 축산물생산비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축산물 생산비는…

초강력 태풍 ‘마와르’가 태평양 휴양지 괌을 강타하면서 공항이 전면 폐쇄된 가운데, 현지 공항당국이 이달 30일부터 항공기 운항 재개를 목표로 작업 중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26일 외교부에 따르면 괌 공항청장은 전날 김인국 주 하갓냐 출장소장과의 면담에서 이같이 밝혔다. 외교부 당…

횡령과 자본시장법 위반, 외국환거래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돼 26일 처음 법정에 선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법적인 문제가 있다면) “책임은 다 나에게 있다”고 강조했다.수원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신진우)는 26일 횡령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김 전 회장에 대한 첫 공판…

김남국 의원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로부터 직접 자신의 거래내역을 받아간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빗썸은 언제 받아갔는지 밝혔으나 업비트는 답변을 회피한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 제3차 전체회의에서 진상조사단은 업비트 및 빗썸 임원진에게 김 의원의 거…

인천 송도에서 SUV차량이 바다로 추락해 50대 어머니와 20대 아들이 숨졌다. 26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25일 낮 12시 49분쯤 인천시 송도동의 한 도로에서 A씨가 몰던 스포티지 차량이 바다에 추락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차안에 있던 A씨(50대·여)와 …

개그맨 장동민이 선배 김대희의 축의금을 받고 깜짝 놀랐다고 밝혔다. 최근 신봉선의 유튜브 채널 ‘ㄴ신봉선ㄱ’에는 ‘꼰대희 축의금 클라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신봉선, 김대희, 장동민은 현재 김대희의 개인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서 KBS 개그콘서트의 흥행 코너였던 ‘대화…

서울 강남구 매매가격이 2주 연속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부동산 경기 동향에 민감한 재건축아파트도 조만간 상승 전환될 조짐이다. 26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은 지난주 대비 하락 폭이 0.01%p 축소된 -0.01%를 기록했다. 재건축이 2주 연속으로 보합…

정차 중이던 버스에서 불이나 승객 3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26일 광주 동부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47분쯤 광주 동구 학동 남광주역 버스정류장에 정차 중이던 버스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버스 운전자와 승객 등 30여명이 대피했다.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임금을 받고 일하는 임금 근로 일자리가 전년 동기 대비 49만1000개가 늘어난 2045만6000개로 나타났다.일자리 증가폭은 3분기 연속 줄었고 20대 이하 청년 일자리는 7분기 만에 감소 전환했다.26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4분기 임금근로 일자리동향’에…
![16㎝ 암 잘라내고 11년 투병…“의지 강하면 완치” [병을 이겨내는 사람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25/119480174.1.png)
경기 구리에서 축산업을 하는 정영필 씨(61)는 50대가 될 때까지만 해도 건강에 자신이 있었다. 무엇을 먹든 잘 소화해 냈고, 아침마다 화장실에도 꼬박꼬박 갔다.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낀 적은 별로 없었다. 2012년 하반기에 갑자기 소화불량 증세가 나타났다. 먹는 것도 시원찮았다…

이달 말 한국이 주최하는 다자훈련에 참가하기 위해 ‘자위함기(욱일기)’를 단 일본 해상자위대 호위함이 부산항에 입항하는 방향으로 조율되고 있다. 일본 언론들은 한일 관계 개선이 뒷받침한 움직임으로 평가했다. 특히 한 자위대 간부는 “욱일기 등 각국군의 깃발을 게양하는 것이 국제 상식이…

유통 대기업 신세계그룹 계열 편의점 이마트24에서 비속어 이름의 소주 상품을 내놓으면서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재미있다는 반응과 함께 과한 바이럴 마케팅이란 목소리가 공존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증류식 소주 ‘빡치주’, ‘개빡치주’를 출시한다. 이는 왓챠 오리지널 …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디지털 동서남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26/119493875.1.jpg)
동아일보 사회부에는 20여 명의 전국팀 기자들이 있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찾기 위해 뛰고 있습니다. 전국팀 전용칼럼 <동서남북>은 2000년대 초반부터 독자들에게 깊이있는 시각을 전달해온 대표 컨텐츠 입니다. 이제 좁은 지면을 벗어나 더 자주, 자유롭게…

지난달 8일 0시 50분경 20대 남성 A 씨가 만취 상태로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승강장에서 전자담배를 피웠다. 역 근무자들은 A 씨의 행위를 제지하고 ‘열차 운행이 곧 종료되니 역사 밖으로 나가달라’고 요청했다. A 씨는 욕설과 함께 담배 연기를 근무자의 얼굴에 내뿜으며 지시…

대만의 한 일식당이 ‘바다의 바퀴벌레’라고 알려진 심해 등각류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린 라멘을 선보였다. 대만 타이베이 랴오닝 야시장에 있는 식당 ‘라멘도련님’ 관계자는 지난 23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독특한 심해 등각류인 ‘대왕구족충 라멘’을 한정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왕구족…

싱하이밍(邢海明) 주한중국대사가 26일 우리 정부를 대만 관련 입장을 재확해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싱 대사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최근 한중관계에 대해 “좀 어렵다”고 평가하면서 “(한국이) 중국과 관련해, 특히 대만과 관련해 입장을 다시 정리해 (중국을) …

김은중호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16강을 확정하지 못하면서 이번에도 경우의 수를 따지게 됐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6일 오전 6시(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멘도사의 멘도사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퇴장으로 10명…

헤드폰이나 이어폰 등 음향기기는 착용법이 중요하다. 편안한 착용감과 음질 등 음악 감상 경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문제는 사람마다 귀, 머리의 모양과 크기가 제각각이라는 점이다. 머리 길이나 안경 착용 여부도 다르다. 이에 따라 같은 제품이어도 사람마다 느끼는 착용감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