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풀 떠난 피르미누…사우디 알아흘리와 3년 계약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리버풀에서 활약했던 베테랑 골잡이 호베르투 피르미누(브라질)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에 진출했다. 사우디 프로리그의 알아흘리 구단은 5일(한국시간) 피르미누와 3년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2022~2023시즌을 끝으로 리버풀과 계약이 끝난…
- 2023-07-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리버풀에서 활약했던 베테랑 골잡이 호베르투 피르미누(브라질)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에 진출했다. 사우디 프로리그의 알아흘리 구단은 5일(한국시간) 피르미누와 3년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2022~2023시즌을 끝으로 리버풀과 계약이 끝난…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일본 정규 2집 ‘스위트’(SWEET)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5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일본 정규 2집 ‘스위트’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일본 첫 EP ‘카오틱 원더랜드’(Chaotic Wonderland)와 일본 싱글 …

신당 창당을 추진 중인 금태섭 전 의원은 4일 윤석열 대통령의 차관 인사와 관련해 “모욕감을 느낀다”며 비판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첫 지역 토론회에 참석해 “윤 대통령이 차관 인사를 통해 어떤 동력을 얻고 정국을 반전시키려는 시도를 하는 것”이라며 …

지난해 국내 마약류 사범이 다시 1만8000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특히 전체 마약류 사범 10명중 6명은 30대 이하로 나타나 젊은층 사이에서 마약이 급속하게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대검찰청 마약·조직범죄부(부장검사 박재억)이 5일 발간한 '2022년 마약류 …

국민의힘 현역 국회의원 가운데 유일한 호남 지역구인 이용호 의원(전북 남원·임실·순창)은 5일 지역 당협위원장을 사퇴한 데 대해 “현실이라는 측면은 무시할 수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처음부터 국민의힘으로 호남에서 도전해 (당선…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지지도가 40%대를 넘어섰다. 정당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이 오차범위 이내에서 국민의힘에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회사 조원씨앤아이가 스트레이트뉴스 의뢰로 지난 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2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5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지난 4일 밤부터 내린 비로 인한 시설 피해가 잇따랐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5일 오전 6시 기준 집계된 시설 피해는 총 10개소다. 공공시설 2개소, 사유시설 8개소다. 지난 4일 오후 7시30분께 서울 강서구 외발산동에서 도로 축대가 유실돼 2시간30분만인 …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가 5일 모두 해제됐다. 기상청은 전날 전국 각지에 발령했던 호우주의보를 차례로 해제하다가 이날 오전 8시 30분 제주 지역까지 해제했다. 비가 이날 오전에 모두 그치면 오후부터는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는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

수요일인 5일 낮까지 내릴 것으로 예보됐던 비가 오전에 대부분 그쳤다. 낮 최고 33도에 육박하는 무더위가 다시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곳곳에 장맛비를 뿌린 저기압은 동해상으로 빠져나간 상태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중부·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적은 양의 비가 내…

경찰청은 5일 전국에서 출생 미등록 영아, 이른바 ‘유령영아’ 사례 총 400건에 대해 수사 등으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까지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경찰에 협조요청 및 수사의뢰 등으로 통보된 사건은 총 420건이다. 이 가운데 사망…

등교시키다 부자 참변…뒷좌석 아들 불꺼진 후 발견 전북 남원에서 승용차가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운전자인 아버지와 탑승한 아들이 모두 숨졌다. 사고는 4일 오전 8시28분경 남원시 광치동의 남원산업도로에서 일어났다. K7 승용차가 빗길에 미끄러져 교통시설물을 들이 받은 후 불이났다. …

지난 4일 밤부터 내린 비로 수도권에서 주택 침수 등 피해가 잇따랐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집계에 따르면 5일 오전 6시 기준 호우로 인한 시설 피해는 공공시설 2곳, 사유시설 8곳이다. 공공시설 피해로는 서울 강서구 외발산동에서 도로 축대가 유실됐으며 경기에서…

합동참모본부(합참)는 지난 5월 31일부터 시작한 북한 우주발사체(천리마 1형) 잔해의 탐색 및 인양 작전을 종료한다고 5일 밝혔다.합참은 이날 “북한의 우주발사체와 위성체의 주요부분을 인양해 한미전문가가 면밀히 분석한 결과, 정찰위성으로서의 군사적 효용성이 전혀 없는 것으로 평가했다…

포르쉐 중고차를 구매하는 척하며 운전석에 탑승한 뒤 그대로 시동을 걸고 달아난 3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대구지법 형사3단독 강진명 판사는 중고차 구입을 가장해 승용차를 훔친 혐의(절도 등)로 기소된 A 씨(30)에게 징역 1년 2개월을 선고했다고 4일 밝혔다. A 씨는 지…

쌍용건설은 지난 6월 23일 이사회 의결에 따라 김인수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김인수 대표이사는 1978년 현대건설에 입사해 40년 넘게 근무하며 요직을 두루 거친 엔지니어로 평가받는다. 현대건설 건축총괄본부장(전무), 삼성동 신사옥추진사업 총괄단장(부사장), 고…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문재인 전 대통령으로부터 사퇴를 종용받았다고 폭로해 논란이 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 자제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문 전 대통령과 회동할 예정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선 “지금 한가하게 왜 돌아다니냐”고 질타했다. 박 전 원장은 5일 CBS…

‘라임 몸통’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세번째 탈주를 계획하다 덜미가 잡혔다. 구치소 수감자에게 20억원을 제시하고 밖에서는 미국에서 거주하던 친누나가 도움을 주기로 계획을 세웠다. 영화에서 봤던 장면들이 현실이 될 뻔했던 셈이다. 하지만 범행을 위해 도움을 요청했던 인물이 …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스위스)가 4일(현지시간) 2023 윔블던 테니스 대회에서 2분간 기립박수를 받았다. AP통신에 따르면 페더러는 이날 영국 윔블던에서 열린 2023 윔블던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 엘레나 리바키나-셀비 로저스 경기에 앞서 로열박스에서 약 2분 간 관중들의 기립…
![[스케일업] 지엠씨랩스 [1] “쉽고 편한 가상자산 자동매매 시스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05/120082527.1.jpg)
[스케일업 x SBA] 스케일업코리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3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스케일업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각각의 스타트업이 지금 진행 중인 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도전 중인 문제를 조명합니다. 이를 해결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