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 “잘 훈련된 북한군, 쿠르스크 전황 바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이 일부 점령했던 자국 쿠르스크주를 사실상 완전히 탈환하며 승기를 쥐게 된 건 북한군의 활약 덕분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 당국은 지난달 초 쿠르스크 전선에 잘 훈련된 북한군이 다시 등장하면…
- 2025-03-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이 일부 점령했던 자국 쿠르스크주를 사실상 완전히 탈환하며 승기를 쥐게 된 건 북한군의 활약 덕분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 당국은 지난달 초 쿠르스크 전선에 잘 훈련된 북한군이 다시 등장하면…

유럽연합(EU)이 2030년까지 유럽의 재무장을 마치겠다는 국방백서 ‘대비 태세 2030(readiness 2030)’을 19일 공개했다. 향후 5년간 유럽의 국방비 지출을 현재보다 최대 8000억 유로(약 1270조 원) 늘리고 국방 지출의 65%를 유럽산 부품 사용으로 충당한다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분 휴전안 관련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통화를 가졌다.트럼프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젤렌스키 대통령과 아주 좋은 통화를 마쳤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대부분 논의는 어제 푸틴 대통령과 통화를 바탕으로 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175명의 포로를 상호 교환했다.러시아 타스통신, 우크라이나 키이우포스트에 따르면 양국은 19일(현지 시간) 175명의 포로 교환을 실시했다. 러시아는 중상을 입은 우크라이나군 포로 22명을 추가로 송환했다.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도네츠크, 루한…

유럽연합(EU)이 다음달 1일부터 철강 수입량을 제한하기 위한 ‘세이프가드’ 조치를 강화해 시행하겠다고 19일(현지 시간) 발표했다.앞서 12일부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전 세계 철강·알루미늄 제품에 15% 고율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 이에 미국 시장을 피해 유럽으로 제3국 철…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갈등 확대를 막으려면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및 정보 지원을 완전히 중단해야 한다.”18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30일 간의 ‘에너지·인프라’ 부문 휴전에 합의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과 우크라이나에 자신의 기존 주장을 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이 일부 점령했던 자국 쿠르스크주를 사실상 완전히 탈환하며 승기를 쥐게 된 건 북한군의 활약 덕분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WP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군 당국은 지난달 초 쿠르스크 전선에 잘 훈련된 북한군이 다시 등장하면…

독일의 차기 정부가 추진하는 최대 1조 유로(약 1584조 원)의 군사 및 인프라 투자 계획이 18일(현지 시간) 하원인 연방 의회의 문턱을 넘었다. 국영 파이낸셜타임스(FT)는 “EU 최대 경제 대국의 경제 회복과 EU의 재무장 노력을 강화할 조치”라고 평가했다. 이날 연방 의회는 …

2022년 2월 24일 발발한 우크라이나 전쟁이 1118일을 맞은 18일(현지 시간) 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의 부분 휴전에 합의한 가운데, 폐렴으로 장기 입원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투병 생활을 통해 전쟁의 부조리함을 깨닫게 됐다며 전 세계가 평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전화 통화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우선 휴전을 합의한 데 대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찬성한다는 뜻을 밝혔다. 다만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국으로부터 세부 정보를 받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장시간 통화한 후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프로세스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선언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푸틴 대통령과의 전화회담은 매우 유익하고 생산적이었다”며 이같이 평가했다.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전화통화를 갖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에서 우선 휴전하는 데 합의했다. 앞서 13일 미국과 우크라이나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30일 임시 휴전안’에 합의했는데, 이날 미-러 정상 간 통화에선…

17일(현지 시간) 러시아 국방부가 공개한 쿠르스크 지역 내 파괴된 우크라이나군 탱크 사진. 격전지 쿠르스크에서 러시아와 북한군의 공세에 밀려 우크라이나군이 퇴각하고 있다고 영국 텔레그래프 등이 이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18일 통화를…

“프랑스인은 캐나다를 사랑합니다.”(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캐나다인은 프랑스를 사랑합니다.”(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14일 취임한 마크 카니 신임 캐나다 총리가 첫 해외 순방국으로 프랑스와 영국을 택했다. 그는 17일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키…

“프랑스인이 지금 독일어를 쓰지 않는 것은 전적으로 미국 덕분이다. 이 위대한 나라(미국)에 매우 감사하라.” 미국과 프랑스의 우정을 상징하는 뉴욕의 명물 ‘자유의 여신상’이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 출범 후 양국 갈등의 상징으로 떠올랐다. 프랑스의 중도좌파 정당 ‘플라스 퓌블…

“프랑스인이 지금 독일어를 쓰지 않는 것은 전적으로 미국 덕분이다. 이 위대한 나라(미국)에 매우 감사하라.”미국과 프랑스의 우정을 상징하는 뉴욕의 명물 ‘자유의 여신상’이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 출범 후 양국 갈등의 상징으로 떠올랐다. 프랑스의 중도좌파 정당 ‘플라스 퓌블리…

프랑스와 영국을 순방 중인 마크 카니 캐나다 신임 총리가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를 만나 “캐나다는 주권국”이라고 강조했다.캐나다를 미국의 51번째 주로 편입하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야욕을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17일(현지 시간) BBC, CBC 등에 따르면 카니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하고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최근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합의한 ‘30일 휴전안’을 사실상 수용하지 않았던 푸틴 대통령이 휴전 또는 종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지에 관심이…

프랑스의 한 정치인이 미국이 더 이상 자유의 가치를 대표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의 여신상을 반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16일(현지시각) 프랑스 일간 르 몽드에 따르면 중도 좌파 정당 ‘공공 광장’(Place publique)을 이끄는 라파엘 글룩스만은 최근 열린 당 행사에서 “자유의 여신…

프란치스코 교황이 폐렴으로 입원한 지 한 달여 만에 교황청이 처음으로 사진을 공개했다. 16일(현지 시간) 교황청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오전 자신이 입원한 이탈리아 로마 제멜리 병원 10층에 있는 예배당에서 미사를 공동 집전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교황은 흰 수단(카속)을 입고 머리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