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8개 은행 신용등급, 골드만삭스 눌러
한국 국책은행과 주요 시중은행의 신용등급이 미국 골드만삭스, 독일 도이체방크 등 세계적인 투자은행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국제신용평가회사 무디스에 따르면 산업 수출입 기업 신한 국민 하나 우리은행과 농협 등 8개 주요 국책 및 시중은행의 신용등급은 상위 4번째 등급인 A1인 …
- 2012-07-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국책은행과 주요 시중은행의 신용등급이 미국 골드만삭스, 독일 도이체방크 등 세계적인 투자은행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국제신용평가회사 무디스에 따르면 산업 수출입 기업 신한 국민 하나 우리은행과 농협 등 8개 주요 국책 및 시중은행의 신용등급은 상위 4번째 등급인 A1인 …

부동산 거래 위축과 소득 여건 악화 등으로 한국 경제가 가계부채의 늪에 빠질 위험을 경고하는 지표가 잇달아 나오고 있다. 올해 3분기(7∼9월) 가계대출의 신용 위험도가 9년 만에 최고치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또 부동산 대출이자 부담과 세금처럼 가계가 소비 이외의 목적으로 지출하는…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4일 “가계대출 증가세는 둔화되고 있지만 비은행 비중이 상승하는 등 질적 구조는 악화됐다”고 지적했다. 권 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호텔에서 열린 ‘금융경영인 조찬간담회’에서 “최근 가계대출 연체율과 부실채권 비율이 상승하는 등 가계부채 건전성이 다소 악…
삼성전자가 구글과 함께 만든 레퍼런스(기준)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에 대한 미국 내 판매금지 가처분 결정이 확정됐다.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은 3일(현지 시간) 갤럭시 넥서스 판매금지 가처분 명령을 유예해 달라는 삼성전자의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

삼성전자가 4일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 차별화한 세계 최대 900L 용량의 대형 냉장고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냉장고 신제품 ‘삼성 지펠 T9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냉장실과 냉동실 사용 비중이 8 대 2인 점…
사모(私募)펀드인 MBK파트너스가 가져가는 듯했던 하이마트가 결국 롯데의 품에 안길 가능성이 커졌다. 인수 포기 의사를 밝힌 MBK파트너스 대신 롯데쇼핑이 하이마트 우선협상대상자가 됐기 때문이다. 롯데가 가전양판점 1위 업체인 하이마트를 인수하면 대형마트를 포함한 유통업계 지형에도 큰…

국내 안드로이드 모바일 단말기 이용자는 페이스북보다 토종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카카오스토리에 더 오랫동안 머무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스토리가 시장에 나온 지 채 3개월도 안 된 시점부터다. 더욱이 ‘미래의 고객’인 10대 이용자 비율도 카카오스토리가 더 높았다. 이 …
이르면 9월부터 정부가 국책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해 토지를 매입하면서 보상금 산정을 위해 감정평가를 할 때 해당 지역 시도지사도 감정평가업자 1명을 추천할 수 있다. 국토해양부는 이런 내용의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을 5일자…
금융감독원이 자체 전산망을 운영하는 저축은행에 대해 저축은행중앙회의 통합 전산망에 가입하라고 요구했다. 전산을 조작해 비자금을 조성하거나 불법 대출을 하는 등 비리를 저지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금감원은 4일 “자체 전산망이 있는 30개 저축은행 임원들을 최근 소집해 저축은행…

스테이크하우스 빕스는 4일 서울 중구 쌍림동 CJ제일제당센터 빕스 푸드월드점에서 브라질 스타일의 새로운 메뉴 4가지를 선보였다. 이 중 ‘브라질리언 삼바 스테이크’는 스테이크와 소시지, 브라질 식 흰쌀밥이 함께 나오는 메뉴로 35cm 길이의 꼬치에 요리가 끼워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부당한 싸움을 걸 땐 당당하게 맞서 방어하면 됩니다. 이런 사건이 터졌다고 투자자-국가소송제도(ISD)를 없애자고 주장하는 건 우리의 국익(國益)을 저해하는 일입니다.” 론스타가 한국 정부를 상대로 제기한 투자자-국가소송의 정부 변호를 맡은 법무법인 태평양의 김갑유 변호사(50·사진…
◇KT <신임> ▽부사장 △미디어&콘텐츠부문 김주성 ◇컴투게더 △이사 현진현 ◇대교 △해외사업총괄본부장 손태원 ◇한국브렌슨 <선임> △대표이사 유재두 <승진> △상무이사 박영만
국내 100대 기업이 세계 경제 침체를 우려하고는 있지만 당장 올해 하반기(7∼12월) 매출 목표는 상반기(1∼6월) 실적보다 높여 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 투자를 늘리겠다는 기업도 적지 않아 투자심리가 회복될 조짐이 보인다. 현대경제연구원은 매출액 기준 국내 10개 업종 …
일본 엔화 강세의 영향으로 일본 기업들의 국내 투자가 크게 늘어나 올해 상반기(1∼6월) 외국인직접투자(FDI) 신고금액이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엔고(高) 외에 자유무역협정(FTA)의 투자유치 효과도 일조했다. 지식경제부는 올 상반기 외국인직접투자액은 지난해 같…
앞으로 어학연수와 유학도 한 달간 무상 사후관리(AS)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유학원의 허위·과장 광고로 피해를 볼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손해배상도 청구할 수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4일 이런 내용의 ‘어학연수 및 유학분야 표준약관’ 개정안을 발표했다. 개정된 표준약관에 …
![[한중수교 20년, 미래로 가는 KORINA]한류 덕? 서비스수지 14년만에 흑자 전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7/05/47544177.1.jpg)
한류(韓流) 열풍에 따른 관광객 증가와 해외 건설 수주 확대로 올해 서비스수지가 14년 만에 흑자를 낼 가능성이 커졌다. 정부는 한국의 서비스기업이 중국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도록 지원하는 등 서비스수지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산업연구원(KIET)은 4일 박재완 기획재정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