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신]교육과학기술부 外
■ 교육과학기술부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연다. 학교폭력 예방을 우리 사회에 당부하기 위한 캐치프레이즈나 올 하반기 구축될 학교폭력 예방 종합포털 명칭을 9일까지 e메일(stopbullying@korea.kr)로 보내면 된다. 당선작 2편과 가작 10편에 상금과 …
- 2012-07-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교육과학기술부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연다. 학교폭력 예방을 우리 사회에 당부하기 위한 캐치프레이즈나 올 하반기 구축될 학교폭력 예방 종합포털 명칭을 9일까지 e메일(stopbullying@korea.kr)로 보내면 된다. 당선작 2편과 가작 10편에 상금과 …
올해 대학의 편입학 모집인원은 작년보다 25%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학교별로는 조금씩 차이가 있어 연세대와 건국대는 오히려 약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교육과학기술부 관계자는 3일 “대학 편입학 규모를 축소하기 위한 계산식을 적용해보니 예상 모집인원은 작년(1만977명)보다 270…

김찬울 씨(23)는 올해 9월 중국 저장대 국제경제무역학과에 입학한다. 국내 모 사립대에 다니다가 지난해 4월 군 복무를 마치면서 중국 대학 진학을 준비했다. 국내 대학을 졸업하는 것보다 취업 전망이 밝다고 기대했다. 연간 등록금이 480만 원인데다 1년 생활비도 500만 원 정도면 …

“2002년의 환희와 영광을 떠올리며 벤치에서 관중석을 둘러보겠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한국의 4강 신화를 지휘했던 거스 히딩크 감독이 국내 프로축구 K리그 올스타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 3일 입국했다. 히딩크 감독은 5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2002’와 ‘팀20…
![[IN&OUT]‘4강 신화’ 행사 숟가락만 얹은 축구협회](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2/07/04/47508802.1.jpg)
대한축구협회는 4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02월드컵 10주년 기념행사’를 갖는다고 최근 밝혔다. 태극전사들이 4강 신화를 창출하며 우리 국민들을 열광시켰던 2002년 한일 월드컵이 10년 전 5월 31일 개막해 6월 30일 막을 내렸으니 때늦은 기념식이다. 보…

2012 런던 올림픽 공식 엠블럼이 새겨진 과녁과 경기 상황을 생중계하는 대형 스크린, 그리고 변화무쌍한 바람까지. 3일 강원 원주시 제1군수지원사령부 연병장은 런던 올림픽 양궁 경기장인 로즈 크리켓 그라운드를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했다. 사로 양편에는 관중 역할을 맡은 장병 700여 …

미국 CNN방송의 간판 앵커 앤더슨 쿠퍼 씨(45·사진)가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2일 밝혔다. 쿠퍼 씨는 이날 뉴스위크 칼럼니스트 앤드루 설리번 씨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실 나는 게이”라며 “이런 나 자신이 행복하고 편안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설리번 씨는 쿠퍼 씨의 허락을 받고 이…

“남편을 위한 ‘휴먼’ 내조인가.” 밋 롬니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부인 앤 롬니 여사(사진)가 2일 월스트리트저널, USA투데이, 폭스뉴스와 일제히 인터뷰한 것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인터뷰 주제는 공교롭게도 모두 앤 여사가 앓고 있는 다발성경화증 투병기. 일각에서는 최근 버…

독일과 함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 진출을 노리는 일본의 전술에 변화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니시다 쓰네오(西田恒夫) 유엔 대사는 2일(현지 시간) 유엔 안보리 개혁 정부 간 교섭 회의에서 “준상임이사국 창설안에 대해 대화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고 요미우리신문이 3일 보도…

러시아 극동지역을 방문한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가 3일 일본과 영토분쟁을 벌이고 있는 쿠릴 열도(일본명 북방영토) 4개 섬 중 하나인 쿠나시르(일본명 구나시리·國後)를 방문했다. 2010년 11월에 이어 두 번째다. 이에 대해 일본 정부와 국민들은 강한 불쾌감을 나타냈다. 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말리의 고도(古都) 통부크투 유적이 이슬람 반군에 의해 또 파괴됐다. 2일 AFP통신에 따르면 알카에다 연계 무장단체 ‘안사르 딘(믿음의 방어자들)’이 1일(현지 시간) 시디 야흐야 사원의 ‘성스러운 문’을 곡괭이로 부쉈다. 4월 말리 북부를 점령한 안사르딘은 지난…

세계적인 영국계 제약회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이 미국에서 30억 달러(약 3조4200억 원)에 이르는 천문학적인 벌금을 물게 됐다. 제약업체에 부과된 과징금 규모로는 사상 최대 금액이다.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미 법무부는 “GSK가 자사 의약품을 부당 판촉하고 미 식품의약국(F…
‘몸에 스테이플 박아 넣기. 손톱 뽑기. 황산 끼얹기.’ 북한의 정치범수용소에서나 들어볼 만한 끔찍한 고문들을 시리아 정보기관이 자행해온 사실이 국제인권단체인 ‘휴먼라이츠워치(HRW)’에 의해 밝혀졌다. HRW는 시리아의 감옥에 수감됐다 풀려난 200여 명을 인터뷰해 3일 발표했다. …
![[TV 하이라이트]하루 20명 탄생 ‘분만실’ 하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7/04/47508501.1.jpg)
하루에 많게는 20명의 아기가 태어나는 인천의 한 산부인과에서 분만실의 하루를 관찰한다. 출산이 임박하자 산모들은 산고에 몸부림치고, 의료진은 초긴장 상태로 이들을 돌본다. 제왕절개수술로 쌍둥이가 세상에 나왔다. 그런데 한 아기가 좀처럼 울음을 터뜨리지 않는다. 아기가 울어야 호흡이 …
![[오늘의 채널A]송대관이 고백하는 ‘보톡스 부작용’](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7/04/47508490.1.jpg)
태진아 설운도 현철 등과 함께 트로트계를 대표하는 가수 송대관이 성형 부작용 일화를 공개한다. 송대관은 과거 이마에 보톡스를 맞은 뒤 웃을 때마다 눈이 위로 매달리는 느낌을 받는 등 ‘잘 웃어지지’ 않았다고 밝힌다. 이런 부작용을 겪으면서 차라리 주름이 있는 게 더 낫겠다는 생각을 많…
외환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포괄여신한도(Credit Line)보증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보증 업무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포괄여신한도보증이란 신용보증기금이 기업의 신용보증한도를 미리 설정하면 보증금액과 보증기한 내에서 필요한 자금을 자유롭게 선택해 대출을 받는 제…
김석 삼성증권 사장이 지점장과 영업담당 팀장 150명에게 구두상품권을 나눠주며 발로 뛰는 영업을 주문해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김 사장은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부암동 AW컨벤션센터에서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어 “업계가 어려울수록 더 열심히 뛰고 고객을 많이 만나야 한다”며 …
▽프로야구 △잠실: LG 김광삼-삼성 차우찬(XTM) △사직: 롯데 사도스키-SK 부시(SBS-ESPN) △목동: 넥센 밴헤켄-한화 양훈(KBSN) △광주: KIA 윤석민-두산 김선우(MBC스포츠플러스·이상 18시 30분)▽배드민턴 아시아주니어선수권(9시·김천 실내체육관)▽테니스 전국…
푸르덴셜생명은 업계 최고 수준의 연금을 지급하는 ‘무배당 더 드림 즉시연금’ 상품을 다음 달 31일까지 500억 원 한도로 특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즉시연금이란 미리 한꺼번에 목돈을 낸 뒤 매달 연금으로 돌려받는 연금 상품을 말한다. 은퇴 시점이 다가왔지만 은퇴 준비를 아직 제대…
여자프로테니스(WTA) 랭킹 1위 마리야 샤라포바(러시아)가 윔블던 16강전에서 탈락했다. 올해 프랑스오픈에서 우승하며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던 샤라포바는 3일 영국 런던 인근에서 열린 여자단식 4회전에서 세계 15위 자비네 리지키(독일)에게 0-2(4-6, 3-6)로 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