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규 태경런웨이 대리 부친상·심재민 흥성사료 이사 배재용 캡스ADT 지사장 장인상·이명희 한양대병원 간호사 시부상=2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4일 오전 6시 반 02-3410-6903
◇박호상(사업) 봉호 씨(〃) 모친상·조원보(사업) 정춘식 씨(〃) 장모상=1일 서울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발인 3일 오전 10시 02-2227-7572

오정국 시인과 정민 한양대 교수가 제12회 지훈문학상과 지훈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지훈상운영위원회와 나남문화재단이 2일 발표했다. 오 시인은 시집 ‘파묻힌 얼굴’, 정 교수는 저서 ‘다산의 재발견’과 ‘삶을 바꾼 만남’이 수상작이다. 시상식은 24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세종로 …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은 신임 원장으로 송지호 성신여대 간호대학장(사진)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송 원장은 이화여대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은 후 국립의료원 간호대학장, 대한아동간호학회장, 교육과학기술부 사립대학통폐합심사위원, 한국간호과학회 학술이사 등을 역임했다. 평가원은 간호사 국…

한국신문협회(회장 김재호)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은 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신문활용교육(NIE) 기부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과학창의재단은 신문협회의 NIE 프로그램 활성화를 지원하고, 신문협회는 과학창의재단의 교육기부 운동을 돕게 된다. 이 운동은 기업,…
![[수도권]채널A 서울지역 케이블 채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5/03/45961343.1.jpg)

김기용 신임 경찰청장의 취임식이 2일 오후 3시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경찰 지휘부와 전국 지방경찰청장을 비롯해 경찰교육기관 교육생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청장은 “지금 경찰에게는 국민의 신뢰 회복이 급선무”라며 “기존 사고의 틀을…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박진영의 어머니 윤임자 씨(68·사진) 등 7명이 올해 ‘예술가의 장한 어머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올해 수상자는 시조시인 홍성란의 어머니 심계순(84), 비디오아티스트 김창겸의 어머니 엄윤주(87),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과 첼리스트 …

서울 서초구청 공무원들이 모기를 퇴치하기 위해 2일 양재천에 미꾸라지를 방류하고 있다. 미꾸라지 한 마리는 하루에 모기 유충 1100마리 정도를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위원장 김봉희)는 4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공공도서관 사서직 인력 충원 방안’을 주제로 제6차 도서관정책포럼을 연다. ◇황해도중앙도민회(회장 안무혁)는 5일 오전 10시 서울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 만남의 광장에서 ‘제34회 황해도민의…
■ ‘우리 아이 희망장학금’ 추천 접수 서울장학재단은 보호자의 실직 폐업 질병 때문에 경제적 위기에 처한 중고교생에게 월 50만 원을 두 달간 지원하는 ‘우리 아이 희망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 수시로 모집하며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또 18일까지 예체능계 고등학생에게 연간 …
2013년도 세계한상대회 개최지로 광주가 선정됐다. 재외동포재단은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세계한상대회 운영위원회를 열어 광주를 내년 10월 열리는 제12차 세계한상대회 개최지로 확정했다. 광주는 3차례 도전 끝에 부산과 제주를 제치고 선정됐다. 세계한상대회는 해외 각국에서 활동 중인 …
복지 포퓰리즘의 부작용으로 지방자치단체들의 곳간이 텅텅 비지 않을까 우려하는 이가 점점 늘고 있다. 최근 전국시도지사협의회는 0∼2세 무상보육에 필요한 수천억 원대의 예산을 감당할 수 없다고 발표했을 정도다. 돈은 없고, 복지는 해야 하는 난감한 상황에서 이 문제를 ‘협찬’으로 해결하…

이건 서울시립대 총장은 2일 “반값 등록금을 통해 학교가 받은 혜택을 서울시민과 함께 나누도록 공립대의 정체성을 강화하겠다”고 2일 밝혔다. 이 총장은 취임 1주년(1일)을 맞아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취임 이후 가장 큰 변화로 반값 등록금을 꼽았다. 그는 “반값 등록금이 이슈가 되면서…
서울 삼각산 아래 터 잡은 ‘재미난 마을’. 강북구 수유동 국립4·19민주묘지 입구부터 시작된다. 이 마을은 14년 전 공동육아 어린이집인 ‘꿈꾸는 어린이집’에서 잉태됐다. 부모들이 공동으로 터전을 마련했고 인근 숲과 계곡에서 뛰어노는 것이 아이들의 하루 일과다. 이어 대안학교인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