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리그 ‘스쿼드 로테이션’ 새 바람 왜?
백업에겐 희망을…주전엔 자극제 전원 토종 기용·골키퍼 교체 하기도지난 주말 수원과 대구의 K리그 8라운드를 앞두고 출전 명단을 받은 수원 윤성효 감독은 황당해했다. 대구의 초반 돌풍에 기여한 마테우스-지넬손-레안드리뉴 등 브라질 용병들이 명단에서 완전히 제외된 탓이다. 대구 모아시르…
- 2012-04-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백업에겐 희망을…주전엔 자극제 전원 토종 기용·골키퍼 교체 하기도지난 주말 수원과 대구의 K리그 8라운드를 앞두고 출전 명단을 받은 수원 윤성효 감독은 황당해했다. 대구의 초반 돌풍에 기여한 마테우스-지넬손-레안드리뉴 등 브라질 용병들이 명단에서 완전히 제외된 탓이다. 대구 모아시르…
분대장 겸 상주 주장… ‘모범군인’ 김치곤 팀을 위해 골 대신 어시스트…스테보의 백의종군 용광로처럼 뜨거웠던 전남-광주 ‘호남더비’ ○…요즘 축구장에는 빼어난 미모를 자랑하는 외국 여성들이 자주 눈에 띄는데요. 대부분 용병 선수의 부인이나 여자친구입니다. 해외 축구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연고기업 금호서 최근 다시 건립 검토스포츠에서 ‘프로’라는 타이틀을 달기 위해선 최소한의 환경이 뒷받침돼야 한다. ‘가난한 형편에도 불구’라는 표현도 더 이상 통용되지 않는다. 물론 열정만으로도 어느 선까지는 성적을 낼 수 있지만 분명 한계가 있다. 광주FC가 K리그에서 돌풍을 일으키…

전북이 17일 전주에서 부리람(태국)과 AFC 챔피언스리그 4차전을 갖고 ‘닥공’에 불을 지핀다. 전북의 이승현(오른쪽)이 4일 태국 부리람에서 열린 3차전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은 뒤 이동국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부리람 (태국) | 사진공동취재단 AFC챔스리그 조별리그 4차전 …

이보다 빠른 초고속 승진은 없을 듯하다. 중국 슈퍼리그(1부리그) 상하이 선화의 니콜라스 아넬카(33·사진)가 이적한 지 3개월 만에 주장과 ‘선수 겸 코치’를 거쳐 ‘선수 겸 감독’이라는 파격적인 직책을 맡았다. 아넬카의 의지보다는 소속팀의 조급함이 만든 해프닝이다. 아넬카는…
지난 해 K리그 승부조작에 휘말렸던 전직 K리거 이경환(24)이 유명을 달리했다. 꽃다운 20대 청춘을 피우지도 못한 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승부조작 사태 이후 1년이 흘렀다. 당시 60여 명이 법적 처벌을 받았고, 4명의 사망자가 나왔다. 할 줄 아는 게 오직 축구 밖에 없던 …

‘롯데마트 우승’ 그녀의 꿈과 도전 260야드 훌쩍 넘는 장타력·두둑한 배짱 일품“제2의 신지애가 나타났다”…KLPGA가 들썩세계선수권 ‘유종의 미’ 거둔후 프로전향 의지 아마추어 돌풍을 일으키며 2012 KLPGA 투어 개막전 롯데마트여자오픈에서 깜짝 우승한 김효주가 벌써부터 ‘제2…

케빈 나(29·타이틀리스트)가 미 PGA 투어 RBC헤리티지(총상금 570만 달러)에서 시즌 4번째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케빈 나는 16일(한국시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하버타운 골프장(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2오버파 73타로 부진했지만 합계 4언더파 280타…

■ 막내린 롯데마트오픈 ‘행운의 돌’ 화제 3년전 대회서 공 돌에 튕겨 벌타 위기 넘겨결국 1타차 우승…의미 남달라 기념비 제작 제5회 롯데마트여자오픈이 아마추어 돌풍으로 화제를 뿌린 가운데 대회가 열린 제주 롯데 스카이힐 골프장에는 갤러리들의 눈을 사로잡는 명물이 있었다. 이른바 ‘…

차등 승점제 등 효과…작년보다 14.6% 증가 2011∼2012시즌 프로배구 V리그가 역대 최다 관중 기록을 세웠다. 차등 승점제 도입으로 치열한 순위 경쟁이 벌어진 가운데 각 구단의 적극적인 팬 서비스와 스타 마케팅이 어우러져 관중이 증가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16일 “2…
![[콤팩트뉴스] 손연재, 체조 월드컵 시리즈 리본 6위 올라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4/16/45567654.11.jpg)
손연재, 체조 월드컵 시리즈 리본 6위 올라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18·세종고·사진)가 1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페로사 아드리아틱 아레나에서 열린 리듬체조 월드컵 시리즈 리본 종목 결선에서 26.950점으로 전체 8명 중 6위에 올랐다.양형석 전 삼일상고 코치, 신한은행 새코치에여…

‘스페셜포스2’가 중국 대륙 공략을 본격화 한다.드래곤플라이는 일인칭슈팅(FPS) 게임 ‘스페셜포스2(중국명 풍폭전구)’가 중국 퍼블리셔 세기천성을 통해 26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페셜포스2’는 중국 대형 포털사이트 ‘시나닷컴’에 기대 게임순위 1위에 오르는 등 …

위자드웍스는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 ‘솜노트’를 출시했다.‘솜노트’에서 작성한 노트는 웹과 자동으로 동기화 돼 솜클라우드 웹사이트(somcloud.com)에서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다. 사진과 문서파일 첨부도 가능하다.회사에서 웹 솜노트에 파일을 첨부해 두면 이동 시 모바일 솜노트로 해…

네오위즈인터넷은 운전을 하면서 음악을 감상하는데 최적화 된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벅스 드라이브’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운전 중 사용하기 편리하게 가볍고 심플한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적용했다. 사용자는 큰 텍스트로 빠르게 곡 정보를 확인할 수 있…

현대엠엔소프트는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3D VOICE’(사진)를 선보인다.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켠 후 목적지 검색부터 안내까지 별도의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조작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외에도 DMB, 뮤직 등 다른 기능도 수행한다.음성인식 단계를 줄여 주변 시설물(주유…

KT ‘올레e북’에 문자음성변환 기능 추가읽는 전자책은 가라. KT는 전자책 서비스 ‘올레e북’에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문자음성변환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 새 단장한 ‘올레e북’은 ▲빠르고 편한 TTS(문자음성변환) 기능 ▲읽던 곳을 지정해 어느 기기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

■ IT업계, 스마트 디바이스 새바람 타고 ‘교육시장 공략작전’SKT ‘T스마트러닝’ 양방향 학습지원KT ‘올레스쿨’ 초등학생 교육서비스LGU+ 에듀앱스, 다양한 수능 강의정보통신(IT)업계의 교육열이 높다. 16일 IT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사와 기기 제조사 등이 새 학기를 맞아 교육…
![[잇 뮤직] 야니 ‘라이브 앳 엘 모로, 푸에르토리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4/16/45560596.10.jpg)
그리스 출신의 뉴에이지 아티스트 야니의 공연 실황을 담은 CD+DVD 패키지 ‘라이브 앳 엘 모로, 푸에르토리코’가 최근 발매됐다.이번 패키지는 지난해 푸에르토리코의 수도 산 후안에 위치한 16세기 건축물 ‘엘 모로’ 요새에서 열린 공연 실황을 담은 음반이다.작년 4월 발표해 ‘초기 …
![[잇 뮤직] 크로스오버 컴필레이션 ‘뉴 보이시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4/16/45560607.10.jpg)
클래식에서 팝페라, 팝 등 다양한 분야의 가수 18명이 참여한 컴필레이션 앨범 ‘뉴 보이시스’가 발매됐다.‘팝페라의 여왕’ 사라 브라이트만이 부르는 미국 록그룹 캔자스의 발라드 히트곡 ‘더스트 인 더 윈드’, ‘유 레이즈 미 업’으로 유명한 감성적인 목소리의 주인공 조쉬 그로반이 부르…

■ 오로라 두번째 싱글앨범솔로 가수·CF모델 출신 등 새 얼굴로댄스 발라드 등 멀티장르로 매력 발산여성 5인조 그룹 오로라가 산뜻한 봄옷을 입고 오랜만에 나들이에 나섰다. 2010년 경쾌한 트로트곡 ‘따따블’로 데뷔한 오로라는 최근 원년 멤버들이 모두 교체되고 음악도 ‘트로트 댄스’로…